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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3N2K' 게임사 실적 보니…넥슨·크래프톤만 웃었다 2024-02-08 17:58:15
넷마블[251270]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흥행과 적극적인 비용 통제로 적자 폭을 대폭 줄이는 데 성공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영업손실이 696억원으로 2022년 1천87억원 대비 손실 폭이 감소했다. 특히 2022년 1분기 이후 지난해 3분기까지 7개 분기 내리 영업손실을 냈으나, 지난해 4분기에는 영업이익 177억원을...
흑자전환 넷마블, 2020년 이후 첫 회사채 추진…게임사 회사채 시장 복귀 ‘포문’ 2024-02-08 16:20:31
냈다. 지난해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흥행과 수익성이 떨어지는 게임을 정리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신작 효과도 회사채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증권가 "넷마블, 장기 흥행 신작 필요한 시점" 2024-02-08 08:50:17
'신의탑', '세븐나이츠키우기'가 오랜만에 국내에서 강력한 초기 성과를 냈음에도 결과적으로 탑라인 성장을 강하게 이끌지는 못했다"면서 이처럼 지적했다. 이승훈 IBK투자증권 연구원도 "신작 4종과 중국 출시 1종이 2분기부터 출시될 예정"이라면서 "이제는 신작 게임 빅히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 3대지수 상승..S&P500 사상 최고치 5000선 근접-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08 08:36:57
- 신작 부재에도 '세븐나이츠 키우기' 실적 온기 반영 및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대비 매출 증가. 마케팅비 감소로 영 업이익 8분기만에 흑자전환 시현 - 하반기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 외에 다수의 자체개발 신작 게임 출시 및 중국 진출(판호)이 계획되고 있어...
넷마블, 2년만에 흑자…'신작 4총사'로 성장 이어간다 2024-02-07 17:50:46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영향이 컸다.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이 게임은 4개월 동안의 매출만으로 연간 매출 6위를 차지했다. 작년 하반기 한국 시장에서 비(非)MMORPG 가운데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게임으로도 기록됐다. 넷마블의 또 다른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넷마블 작년 696억 영업손실…신작 흥행에 4분기는 흑자(종합) 2024-02-07 17:10:29
분기와 비교해 3%포인트 감소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국내 실적 온기가 반영됐고,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업데이트 효과로 매출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역할수행게임(RPG) 9%,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넷마블, 지난해 4분기 영업익 177억 원…흑자 전환 2024-02-07 17:03:31
이같은 실적 개선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반영.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가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
넷마블, 지난해 4분기 드디어 '흑자 전환'…반등 계기 마련 2024-02-07 16:50:35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 효과,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가 주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를 목표로 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돼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轉機)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올해...
넷마블 작년 영업손실 696억원…4분기는 흑자 전환 2024-02-07 16:27:26
비교해 3%포인트 감소했다. 넷마블은 "국내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가 반영됐고,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업데이트 효과로 매출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역할수행게임(RPG) 9%,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9%,...
나홀로 웃는 스위프트?…해고·AI 등 대중음악계 '혹독한 겨울' 2024-02-06 11:05:07
열린 제66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앨범 '미드나이츠'(Midnights)로 최고상인 '올해의 앨범'을 4번째 수상했다. 역대 최초의 4회 수상자다. 지난해 미국 음악산업 매출에서 스위프트의 비중은 2%로, 재즈나 클래식 음악의 전체 매출보다 큰 것으로 추정된다. 스위프트는 미 빌보드가 선정하는 음악업계의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