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발이 포인트"…명품 슈즈관 늘리는 강남백화점 2022-12-28 17:23:07
단순히 구두만 출시하는 경향을 보였다. 최근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와 협업해 운동화로까지 외연을 넓히고 있다. 디올 운동화는 한 켤레에 150만원이 넘는 고가 제품이지만, 한국에서 꾸준히 매출이 늘고 있다. 슈즈 인기에 힘입어 디올코리아의 전체 매출은 지난해 6139억원으로 2020년(3285억원) 대비...
강남 최고급 백화점이 명품 슈즈에 꽂힌 까닭은 [배정철의 패션톡] 2022-12-27 09:26:57
최근에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와 협업해 자연스럽게 운동화까지 외연을 넓혀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 가운데 디올 운동화는 한족에 150만원이 넘는 고가 제품이지만, 한국에서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 슈즈 인기에 힘입어 디올코리아의 전체 매출은 지난해 6139억원으로 2020년(3285억원) 대비...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은 '쑥쑥'…할머니부터 삼촌까지 지갑 열었다 2022-12-15 17:02:29
나이키코리아와 손잡고 ‘나이키키즈’ 매장을 만들어 인기를 끌었다. 성인 의류와 똑같은 품질의 제품을 치수만 줄여서 내놓는 식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아이들과 비슷한 의류를 입는 부모가 많아지면서 부모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아동복에서도 유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브랜드 파워가 떨어지는 토종 중소...
진화하는 오피스…키워드는 '하이브리드 워크'·'지속 가능성' 2022-12-13 09:32:58
'나이키 서울'도 매장 내 구조물, 디스플레이 아이템, 마감재에 지속가능한 재활용 자재를 활용해 친환경 건물 인증제도인 'LEED' 인증과 '트루 제로 웨이스트' 운영 인증을 획득했다. 알스퀘어는 "파리협정 이행을 위해 2050년까지 '탄소 제로'를 실현해야 하는 만큼 상업용 부동산 공간...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등골 브레이커' 극복한 노스페이스 2022-12-06 18:31:12
사과 모양 로고와 혁신이 떠오른다. 나이키는 스우시 로고와 스포츠를 연상시킨다. 이처럼 어떤 브랜드에 대해 떠오르는 연상들의 집합이 ‘브랜드 스키마’다. 마케터들은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하고 긍정적 연상들로 가득 찬 브랜드 스키마를 원한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나오자마자 10대 청소년 사이에서 엄청난...
AI 영상검색 스타트업 트웰브랩스 "220억 시드투자 완료" 2022-12-06 08:11:54
나이키코리아 대표의 스프링벤처스가 신규 기관투자자로 참여했다. 투자를 이끈 롭 튜스 래디컬벤처스 파트너는 "이 기술의 상업적 가능성을 증명했고, 글로벌 영상 AI 업계를 선도하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트웰브랩스는 신규 투자금을 활용해 영상이해 분야에 특화된 수십억 파라미터 규모의 '초대형 AI'...
"제2의 교복"이라던 그 브랜드…5060까지 사로잡았다 2022-11-11 10:02:32
후원사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의 공식 후원사 활동에 나서는 등 스포츠웨어 상품을 선보였다. 상황 3 코로나19로 공급 리스크 도전 3 재고자산 회전율 높여 대응코로나19 확산 이후 패션기업에서는 상품 공급이 제때 안되는 ‘공급 리스크’가 나타났다. 베트남이나 중국 현지 공장에서 의류를 제조해...
'티셔츠가 30만원' 욕하면서도 산다…백화점 뒤집은 PXG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1-09 14:02:06
옷 하면 나이키 아디다스 같은 스포츠 브랜드나 파리게이츠, 해지스 핑, 루이까스텔 이런 브랜드가 인기가 많았어요. PXG는 최근 몇 년 만에 갑자기 뜬 브랜드에요. 실제로 생긴 지 얼마 안 됐죠. 2014년 미국 애리조나에서 출발을 했습니다. 창업주가 밥 파슨스란 사람인데. 파슨스 익스트림 골프의 약자 PXG를 브랜드로...
나이키 키즈 전문 매장 2호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개점 2022-11-07 08:45:06
대구점에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 2호점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 매장은 한세엠케이가 나이키코리아와 손잡고 유아·주니어 연령대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키즈 전문매장이다. 한세엠케이는 지난 9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1호점을 냈는데 한 달 만에 4억3천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인기몰이를 한 바...
메타버스는 우리 일상에 어떻게 구현될까…성수 '밋 메타 팝업' 2022-10-26 11:20:39
공유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실제로 나이키 등의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구상에 활용하고 있다. 또 웹XR(확장현실)로 구현된 무신사 스토어의 몰입형 VR(가상현실) 쇼핑 '무신사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버추얼 휴먼인 '무아인'(무신사+배우 유아인)과 함께 자신에게 어울리는 패션을 찾는 코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