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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설] 네팔서 '감사'가 태어났다…나눌수록 커지는 원조의 힘 2024-02-14 11:13:59
한국에 왔다. 대한민국을 낙농강국으로 일으켜 세운 마중물이었다. 1962년 한국에 온 헤퍼의 젖소 10마리는 연세유업의 시작이 되기도 했다. 한국은 젖소 원조를 받는 조건으로 한가지 약속을 했다. 첫 번째 암컷 새끼를 낳으면 그 새끼를 도움이 필요한 다른 이웃에게 전하라는 '패싱 온 더 기프트'(Passing on...
네팔에 한국 최초 시범낙농마을 건립…"낙농기술 전수" 2024-02-14 11:01:36
최초의 낙농시범마을을 네팔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한국의 농축산업 발전 경험과 기술을 지속 전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팔 신둘리지구 카말라마이시의 우펜드라 쿠마르 포카렐 시장은 "한국 젖소가 네팔에서 성공적으로 사육되고 번식해 네팔 낙농산업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포토] 네팔 간 한국소, 현지서 송아지 낳아…첫 출산 성공 2024-02-14 10:02:07
낙농마을 건립 기념 선포식’.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서울우유 파주유우진료소 김영찬 수의사, 헤퍼네팔 티트라 레그미 소장, 네팔 농림축산개발부 르와티 푸델 차관, 박태영 주네팔 대사, 카말라마이시 우펜드라 포카렐 시장, 젖소 지원 사업을 이끈 헤퍼코리아 이혜원 대표, 헤퍼네팔 니나조쉬, 코이카 네팔사무소 정윤희...
네팔 간 한국소 토실이, 현지에서 엄마 됐다 2024-02-13 18:52:28
네팔 낙농업 농가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네팔로 101마리 젖소 보내기’ 사업을 주관했다. 50여 년 전 젖소 한 마리당 하루 우유 생산량이 10L도 되지 않던 한국이 마리당 33L, 세계 5위 수준의 우유 생산국으로 성장해 원조를 지원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기관 측은 전했다. 헤퍼코리아가 보낸 젖소 101마리 중...
네팔 간 한국소, 현지서 송아지 낳아…"네팔 낙농발전 기여" 2024-02-13 11:17:45
바 있다. 네팔은 낙농업이 국내총생산(GDP)의 9%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지만, 젖소의 연간 마리당 산유량은 우리나라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해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다. 헤퍼코리아는 이번 사업으로 네팔 현지 낙농 사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헤퍼코리아가 지난 2022년 12월 네팔로 보낸 젖소 101마리 중...
"나무 우유 드셔보세요" 조롱까지…美 뒤흔든 '세기의 논쟁' 2024-02-06 08:04:51
된다며 낙농업계가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5일(현지시간) "소팀과 콩팀 간의 우유 전쟁이 미국을 뒤흔들고 있다"라며 이러한 낙농업계와 농업계 간의 갈등을 보도했다. 미국 좋은식품협회(GFI)에 따르면 식물성 우유 시장은 2019년 20억달러(약 2조6700억원)규모에서 3년만에 36% 성장해 2022년...
동원F&B,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 론칭 2024-02-05 10:03:36
동원F&B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F&B는 첫 브랜드로 액상 발효유 제품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글로벌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
[수능에 나오는 경제·금융] 수요 주는데도 가격 상승…식량안보 고민 때문이죠 2024-02-05 10:00:09
우유에 들어가는 원유(原乳) 가격은 젖소를 키우는 낙농가와 유업계로 구성된 낙농진흥회 간 협상을 통해 결정된다. - 2024년 1월25일자 한국경제신문 - 최근 매출액이 빠르게 늘고 있는 수입 멸균우유의 인기 비결을 분석한 기사입니다. 인기의 핵심 원인은 단연 ‘가격’입니다. 1L에 3000원이 넘어간 국산 흰 우유에...
"아메리카노만 팔 수도 없고…" 흰머리 느는 카페 사장님들 2024-01-30 22:00:04
우유와 유제품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기 때문이다. 유업계와 낙농계로 꾸려진 낙농진흥회는 지난해 10월 음용유용 원유 공급 가격을 ℓ당 88원, 가공유용 원유 가격은 ℓ당 87원 올렸다. 이후 서울우유는 흰 우유 대표 제품인 ‘나100%우유(1ℓ)’ 출고가를 3% 인상했다. 대형마트 가격 기준으로 2900원대로 3000원에 육박...
'이한치한'…홈플러스 "냉동 디저트 매출 83% 증가" 2024-01-28 10:46:02
강화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나영재 홈플러스 낙농&냉동팀 바이어는 "디저트류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내놓은 냉동 디저트 제품이 계절·날씨에 관계 없이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