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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항복시킨 중국산 TV…삼성·LG 생존법은 '기술 주도권' 2025-02-09 06:05:00
소위 '장인 정신'을 앞세우며 내수 시장에 맞춘 제품만 고수했다"며 "이 때문에 적기에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춘 최신 제품을 내놓지 못하면서 경쟁력이 사라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탄탄한 일본 내수 시장을 바탕으로 망하지 않는다는 믿음이 있었지만 코로나 이후 내수 시장이 크게 죽으면서 일본 업체들이...
'내수 위기' 긴급수혈 시급한데…딜레마에 빠진 추경론 2025-02-09 06:01:03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지만 '신속한 내수 진작'이라는 목적에는 모두 부족한 부분이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전문가들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에 초점을 맞춰 추경을 편성하고, 소비 진작을 통한 내수 회복을 도모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 현금성 지원은 승수효과 적어…사업 발굴은 '실기' 우려...
테무, 美 관세부과에 맞대응…한국서도 현지배송 나서나 2025-02-07 17:34:23
힘입은 것이란 분석을 내놓고 있다. 중국 내수 소비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자국 내 대규모 상품 재고를 테무 등 e커머스를 통해 해외로 밀어내고 있다는 것이다. 다만 테무가 미국 등 현지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보내면 가격이 올라가 기존 초저가 이점은 덜할 수밖에 없다는 지적도 나온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CJ프레시웨이, 지난해 영업익 940억…전년비 5.3%↓ 2025-02-07 16:21:38
3조를 돌파해 외형성장을 이뤘다. 영업이익은 고물가, 고금리 등 내수 경기 부진과 소비 심리 위축 영향으로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3.4% 증가한 8,502억, 252억이다.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2조3,931억원으로 업계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급식시설 대상 식자재 매출이...
CJ프레시웨이, 지난해 영업이익 5% 감소…경기부진 영향 2025-02-07 15:59:02
내수 경기 부진과 소비 심리 위축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매출은 4.9% 늘어난 3조2천248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하며 외형 성장을 이뤘다. 작년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9%, 3.4% 증가한 8천502억과 252억원이다. 작년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2조3천931억원으로...
2024년 누가 잘나갔나…전통 10대 제약사 실적 지배한 신약·수출 성과[비즈니스 포커스] 2025-02-07 11:15:15
지난 한 해 동안 의정 갈등이 장기화하면서 내수 시장에는 녹록지 않은 환경이 조성됐다. 독감 유행도 평년보다 늦어지면서 4분기 실적도 기대치를 밑돌았다. 그럼에도 이를 극복하고 성장을 기록한 회사가 다수다. 유한양행이 전통 제약사 최초로 연매출 2조원을 돌파하는 사이 보령도 5대 제약사(유한양행·한...
[삼전 '유리기판' 시장 진출? 관련주 막판 급등]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2-07 08:34:19
점유율 66.4%(+0.2%p YoY) 기록. 2)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침투율 21.9%, 동사 점유율 46% 달성. 3) 해외는 고단가 수출 수량 증가로 전분기에 이 어 양호한 매출(+35%) 지속. 4) 한국인삼공사는 내수 소비 침체와 마케팅 비용 증가로 매출 -4%, 영업이익 -54%. 5) 부동산은 대규모 프로젝트 관련 공사 원가 반영으로...
장사도 안되는데…유통사 덮친 퇴직금 충격 2025-02-07 06:30:03
줄줄이 기대 이하의 처참한 실적을 내놓고 있다. 내수 소비 시장이 최악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통상임금 관련 충당금이란 대규모 일회성 손실까지 발생한 탓이다. 롯데쇼핑은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147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7.3% 줄었다고 6일 발표했다. 증권사들이 당초 추산했던 2000억원대의 영업이익과 견줘...
"한국서 온거래" MZ들 우르르…美서 돈 쓸어담았다 '대반전' 2025-02-07 06:00:07
됐다. 최악의 내수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K뷰티 투톱은 더 적극적인 해외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북미와 중국 이외에 일본, 유럽, 중동 등 시장을 다변화한다는 계획이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화장품은 다른 상품군에 비해 경기를 덜 타긴 하지만 소비 침체가 계속되면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화장품업체들이...
"삼겹살 비싸서 못 먹겠다" 했더니…가격 오른 이유 따로 있었다 2025-02-07 06:00:03
찍었단 분석이다. 2023년 기준 지난해 돼지고기 1인당 소비량은 30.2kg이다. 2015년 22.5㎏에서 34.2%나 늘었다. 최근 들어 내수 경기 위축과 건강식에 대한 관심 증가로 돼지고기 수요 증가세가 둔화했다. 돼지고기 가격은 크게 오르지 않았음에도 소비자들이 느끼는 돼지고기 외식물가는 비싸졌다. 실제 돼지고기 소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