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2분기 영업이익 440억원…작년 동기 대비 61%↑ 2023-08-11 17:53:05
면스낵, 소스, 냉동식품 등 주요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했고, 삼양식품의 수출 물량 증가로 물류 계열사인 삼양로지스틱스의 매출이 증가했다. 또 연결회사로 새로 편입된 삼양라운드힐(옛 삼양목장)의 매출도 반영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수출 호조와 주요 계열사들의 성장이 2분기 실적을 견인했다"며 "회사의 성장에...
"먹태깡 한 상자씩 판대요"…9만명 몰려 44초 만에 '완판' 2023-07-19 12:10:05
스낵이란 점을 꼽는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메타의 새 SNS 스레드 계정에 먹태깡을 아사히 맥주와 함께 먹는 사진을 올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먹거리 물가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측면에서 주목받았다는 분석도 나온다.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문화가 안착된 가운데 비싼 안주거리...
농심도 "이 정도일 줄은" 화들짝…3주 만에 172만봉 '불티' 2023-07-19 08:00:01
고물가 시대 홈술족이 즐기기 좋은 안주 대용 스낵이란 점을 꼽고 있다. 첫주 초도물량 완판…웃돈에 끼워팔기까지 성행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출시 후 3주가량 지났지만 주요 판매처에서는 먹태깡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각 편의점 본사는 먹태깡 발주를 제한적으로 받고 있다. GS25와 CU의 경우 각각 지난주 두...
소득 3.4% 늘때 라면 물가 12.4% 상승…빵 14.3%·과자 13.1%↑ 2023-06-26 06:01:01
상승률이 20%가 넘었다. 또 일반 서민이 자주 찾고 경제생활에도 영향을 주는 빵(14.3%)과 스낵과자(13.1%), 라면(12.4%), 아이스크림(11.8%), 파이(11.0%) 등은 10%가 넘었다. 라면의 경우 올해 1분기 물가 상승률이 글로벌 금융위기 때인 2008년 4분기(14.7%) 이후 15년 만에 최고였고, 아이스크림도 2009년 2분기(14.5%)...
"배달 끊고 외식 줄였다"…음식료株, 엇갈린 수익 2023-06-19 09:29:43
냉동식품 등 단가가 높은 제품은 소비자의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소비 침체 속에서도 수요가 덜 위축될 품목에 대한 선별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음식료업종 내 최선호주로 오리온을 제시했다. 오리온은 전 지역에서 실적이 성장하는 가운데 중국 리오프닝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하반기에...
5월 라면 물가상승률 13.1%…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06-05 06:01:01
스낵과자 │ 14.0 │ 14.2 │ 11.2 │ 11.1 │ 10.5 │ ├─────────────────┼───┼───┼───┼───┼───┤ │ 햄버거 │ 7.8 │ 7.1 │ 10.3 │ 17.1 │ 10.3 │ ├─────────────────┼───┼───┼───┼───┼───┤ │ 김밥 │ 11.0 │ 10.0 │ 10.3...
부산 명물 '낙곱새'도 간편식으로…이마트 '미식기획' 8종 출시 2023-05-18 06:00:16
6종을 증량 기획해 총 7만개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밀키트, 냉동·냉장, 커피, 스낵 등 인기 상품을 모아 최대 40% 할인행사도 한다. 해당 기간 SSG닷컴(쓱닷컴)에서도 매장에서와 같은 가격에 행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2013년 출범한 피코크는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일반 대형마트 PB와 달리 합리적...
먹거리물가 상승률 10% 이상 수두룩…라면 12.3%·빵 11.3% 2023-05-08 06:01:02
식용유(15.4%), 당면(15.1%), 국수(13.7%), 라면(12.3%), 피자(12.2%), 빵(11.3%), 스낵과자(11.1%), 커피(11.0%), 아이스크림(10.5%), 생수(10.2%) 등은 10%가 넘었다. 외식과 가공식품 세부 품목 112개 중 86.6%인 97개는 전체 평균치(3.7%)를 웃돌았다. 지난달 농축수산물은 물가 상승률이 1.0%로 하향 안정세를 보였...
'불닭' 다음은?…건면 내놓고 소스·냉동식품 진출도 2023-04-20 17:44:56
삼양이 스낵, 라면에 이어 진출을 꾀하고 있는 분야는 소스와 냉동식품이다. 김정수 부회장도 작년 말 콘퍼런스에서 ‘주식(主食) 부문 글로벌 톱100 기업 진입’을 목표로 제시하면서 소스, 냉동 부문 강화 방침을 밝혔다. 소스는 2018년 선보인 불닭소스와 작년 7월 내놓은 불닭비빔장을 중심으로 수출국을 늘려나가고...
가격에 민감해진 20대…대형마트서 '이것' 많이 찾았다 2023-04-14 10:30:19
36% 증가했다. 특히 냉장 간편식과 스낵, 유제품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PB 상품이 인기였다. 일반 브랜드 제품보다 최대 40% 저렴한 요거트는 전년보다 매출이 7배 이상 늘었으며 치즈와 버터는 330% 더 잘 팔렸다. PB 상품은 20대 젊은층에서도 인기였다. 이 기간 홈플러스시그니처를 구매한 20대 고객 수는 전년 대비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