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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에 토마토 공급 차질…맥도날드 일부 버거에 토마토 빠져 2024-10-15 14:20:18
토마토치즈비프버거 같이 토마토가 들어가는 제품에서 토마토가 빠지는 대신 고객에게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며 "매장별로 영향받는 시기는 다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올여름 이어진 폭염으로 토마토 성장이 충분하지 못 해 공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시장 상황을 봐야 해서 언제 안정될지는 알...
SGC솔루션, 점자 냉동밥용기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 출시 2024-10-15 09:47:55
SGC솔루션이 점자가 탑재된 냉동밥용기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제품 기부도 이어졌다.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는 한글 점자를 뜻하는 ‘훈맹정음’에서 착안한 제품명이다. 누구나 차별 없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콩고기 등 '대체 육류'도 해로울 수 있어" 2024-10-15 00:35:38
아이스크림, 소스류, 냉동 식품 등은 원재료에 복잡한 공정을 거쳐 만드는 초가공 식품이다. 초가공 식품의 구체적인 정의에 대해선 영양학자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갈리지만 이런 식품은 대체로 맛을 내기 위해 당·염분·지방을 대량으로 투입하며 칼로리도 높다. 문제는 초가공 식품이 비건식의 영역으로 확대됐다는 데...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제품에 대한 수출 제한을 걸자 4위로 떨어졌고 작년에는 14.2%로 추락했다고 SCMP는 한국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 그러면서 "반면 한국 농림축산식품부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1∼9월 K-푸드 중국 수출은 전년 동기보다 5.2% 증가한 11억달러(약 1조4천800억원)"라고 전했다. 특히 라면이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제품에 대한 수출 제한을 걸면서 4위로 떨어졌고 작년에는 14.2%로 추락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반면 한국 농림축산식품부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1∼9월 K-푸드 중국 수출은 전년 동기보다 5.2% 증가한 11억달러(약 1조4천800억원)"라며 특히 라면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고 냉동 김밥이나 즉석밥, 떡볶이 같은...
식품·물류·콘텐츠로 지구촌 'K열풍' 주도…CJ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 2024-10-09 16:22:10
냉동 피자 브랜드 ‘레드바론’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CJ제일제당은 미국뿐 아니라 유럽·동남아 등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호주에서는 현지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의 1000여 개 매장에 비비고 만두를 론칭했다. 출시 초반부터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떡볶이, 핫도그, 김밥,...
정부·이마트·신세계디에프 지원…'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 2024-10-09 12:00:07
기업을 대상으로 협력기업의 상품기획자(MD) 등이 참여하는 제품품평회를 거쳐 분야별 최종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 선정기업이 참여하는 'K-전략 품목 어워즈'를 오는 12월 중 개최해 소비자 대상의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행사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화장품, 이·미용기기, ...
사계절 가전 된 얼음정수기…대기업도 참전 2024-10-07 17:12:08
선보였다. 정수기 제빙부에서 나온 얼음을 냉동 보관한다는 점을 내세워 ‘얼음을 냉동 보관하는 국내 첫 정수기’라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타사 제품은 상온 얼음칸에서 보관해 얼음이 쉽게 녹고 잘 깨진다는 점을 겨냥했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는 후발주자지만 냉장고 세탁기 등 다른 가전과 함께 구매할 경우 가...
계절 가리지 않고 잘 팔리더니…결국 대기업까지 뛰어든 가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10-07 09:00:06
아이콘 얼음정수기 가격은 217만원으로 같은 회사 직수 미니 정수기 제품(71만6400원)에 비해 202.9% 비싸다. 월 렌탈료도 각각 2만1450원, 1만5900원으로 34.9% 높다. 얼음 제빙·보관을 비롯해 온수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만큼 가격이 더 비싸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최근엔 대기업까지 뛰어들며 마케팅 경...
동원F&B, 플라스틱 10% 줄인 포장재 '미세발포필름' 도입 2024-10-07 08:45:19
이번 프로젝트에서 협업했다. 동원F&B는 앞으로 냉동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식품 연포장재에 미세발포필름을 적용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10t(톤)가량 줄인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의 원료부터 유통, 포장재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