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샌드위치 이후 100년, 기내식 이야기 2019-12-08 08:01:06
곳에 있는 케이터링 업체 주방에서 만들어 냉장 보관 상태로 비행기에 실은 뒤 비행기 내부 부엌인 갤리에서 데워 승객에게 제공된다. 부엌에서 바로 만들어 내는 음식과 비교할 수가 없다. 고도가 높아 기압이 낮고 건조하며 진동과 소음이 가득한 기내에서는 우리의 미각과 후각, 소화 기관이 제 기능을 다 하지 못하기...
초여름 날씨에 현대百 하절기 식품위생관리 앞당겨 시행 2019-04-22 10:16:28
우선 변질이 쉬운 김밥이나 샌드위치, 생과일주스 등의 판매기한을 조리 후 4시간에서 3시간으로 1시간 단축하고 베이커리와 반찬류의 판매기한은 8시간에서 6시간으로 2시간 줄인다. 계란은 포장 이후 7일간 판매해오던 것을 5일로 단축한다. 또 김밥이나 잡채류에 주로 사용되는 시금치나 계란지단 등 변질 가능성이 큰...
빵에서 육가공까지…계열사 51곳 종합식품회사로 도약 2019-03-14 17:22:20
주스 등을 운영하는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와 배스킨라빈스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 프랑스 와인을 주로 수입하는 타이거인터내셔널 등이 있다.원료 부문에선 아시아 최대의 휴면반죽 회사인 spl과 포장지 생산업체 spc pack 등이 주축이다. 서비스 부문엔 spc네트웍스 spc캐피탈 spc클라우드 등이 있다. spc네트웍스는...
롯데마트 '건강한 착즙주스' 6개월간 50만병 판매 2019-01-04 09:01:05
주스가 출시 6개월 만에 50만7천여병 판매됐다고 4일 밝혔다. 이런 '돌풍' 덕에 같은 기간 롯데마트의 냉장 착즙 주스 매출은 12.1%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스윗허그' 인기에 힘입어 '스윗허그 석류 착즙주스(750ml)'와 '스윗허그 사과·케일 착즙주스(750ml)' 2종을 새로...
빙그레가 3년째 무료로 한글 글꼴 배포하는 까닭은… 2018-10-08 17:30:12
배포했다. 빙그레 따옴체는 빙그레의 대표 제품인 냉장주스 ‘따옴’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소재로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한국글꼴개발연구원이 자문을,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 개발을 맡았다.빙그레가 한글 글꼴을 개발해 무료로 보급한 건 이번이 세 번째다. 빙그레는 9일이 회사 창립기념일이다. 국내 상장 기...
빙그레, 한글날 맞아 글꼴 `빙그레 따옴체` 무료 배포 2018-10-08 11:28:19
제품인 냉장 주스 ‘따옴’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소재로 빙그레가 개발 비용을 부담하고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한국글꼴개발연구원이 자문을,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 개발을 맡았습니다. 빙그레 따옴은 ‘자연에서 갓 따옴’이라는 콘셉트로 설탕, 인공색소 등 합성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과즙과 과육, 천연향 만을...
한글날 맞아 식품·외식업계 '무료 한글 서체' 잇따라(종합) 2018-10-08 10:23:04
빙그레 따옴체는 빙그레 대표 제품인 냉장 주스 '따옴'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토대로 탄생했다. 빙그레가 개발 비용을 부담하고,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한국글꼴개발연구원이 자문,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 개발을 각각 맡았다. 빙그레는 "빙그레 따옴체는 천연 과일주스 따옴의 신선함과 깨끗함을 글꼴로 구현하는...
한글날 맞아 한글 글꼴 '빙그레 따옴체' 무료 배포 2018-10-08 09:28:58
빙그레 따옴체는 빙그레 대표 제품인 냉장 주스 '따옴'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토대로 탄생했다. 빙그레가 개발 비용을 부담하고,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한국글꼴개발연구원이 자문,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 개발을 각각 맡았다. 빙그레는 "빙그레 따옴체는 천연 과일주스 따옴의 신선함과 깨끗함을 글꼴로 구현하는...
롯데마트, 물 한 방울 안 넣은 100% 과일주스 2종 출시 2018-10-04 08:54:39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파인애플 착즙주스는 코스타리카산 파인애플 원물을 무균충전공법으로 파인애플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롯데마트는 앞서 지난 6월 '스윗허그 착즙주스' 2종(오렌지·포도)을 출시한 후 3개월 만에 20만 병 이상 판매하는 등 프리미엄 냉장 착즙주스 시장에서...
2분기 영업이익 5.5% 증가…허영인 회장, SPC삼립 키워 종합식품기업으로 재도약 2018-08-24 15:23:00
착즙주스와 식사대용 샐러드 등을 출시했다. 실적면에 있어서도 긍정적이다. SPC삼립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67억2802만원으로 전년 동기 158억5354만원 대비 5.5% 증가했다. 2분기 간편식과 냉장디저트 등에서 판매가 늘고 에그팜 청주 공장이 흑자 전환한 것으로 파악됐다. SPC그룹 관계자는 “사업 포트폴리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