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대학에 유학 온 외국인 급증…"40여년만 최대폭 증가" 2023-11-14 10:45:14
전문 자격증 취득을 노리고 있다. 이들 가운데 1천248명이 텍사스대 오스틴 캠퍼스의 올해 가을학기에 등록했다. 메릴랜드대 칼리지파크 캠퍼스에는 1천589명이 등록했다. 대다수는 대학원생이다. 인도의 이웃 국가들에서도 많은 학생이 미국으로 유학을 가고 있다. 지난 학년도 미국에 유학 온 네팔 학생은 1만5천명,...
한국 등 신흥시장 투자 선구자 모비우스 은퇴 2023-11-13 20:21:03
등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기회를 노리고 있는 수출지향적인 한국 기업에 대한 투자로 이것이 중국 기업 투자보다 낫다고 말했다. 또 아시아 소비자들이 “한국에서 만들어진 것은 무엇이든 좋아한다”며 원자력 현미경 고해상도 스캐닝을 수행하는 파크시스템스 같은 회사를 거론했다. 세번째로는 큰 내수 시장과 청정...
"실거주 의무 어쩌나"…둔촌주공 분양권에 부동산업계 반응 2023-10-20 06:45:47
롯데캐슬'(1055가구) △강동구 '더샵 파크솔레이유'(195가구) 등이 12월엔 △강동구 '올림픽파크 포레온'(1만2032가구) △성북구 '장위자이 레디언트’(2840가구) △강동구 '강동 헤리티지 자이'(1299가구) 등 단지가 해당된다. 희소성이 높은 서울에서 분양권 거래가 가능해지지만 거래는...
이준석 "尹 당선에 이바지한 대구·경북, 지금 만족하시냐" 2023-10-18 10:19:43
대구아트파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정책토론회에서 "뭔가 윤석열 정부가 좀 더 잘됐으면 하는데, 멀리 수도권에서 들려오는 소리는 정반대이고 급기야는 보궐선거에 압도적으로 패배했다고 하니 뭔가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이 안 드시냐"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구가 변화의 선봉에 서달라....
"이번 롤드컵 꼭 우승…룰러 '캘린더 그랜드슬램' 막겠다" 2023-10-18 07:00:05
파크에서 롤드컵에 진출한 선수들과 인터뷰를 나누는 ‘스위스 애셋 데이’가 진행됐다. 한국경제신문과 만난 이민형은 “이번 월즈(롤드컵)에서 (T1의 우승을) 많은 팬분들이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라며 “기대에 부응해 좋은 결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민형은 리그오브레전드 글로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중동 이슬람 75년 갈등의 역사 2023-10-10 16:26:14
계획해왔다. 올초에도 항공모함과 공중급유기, 대형 폭격기를 동원한 미군과 이란 폭격을 염두에 둔 합동훈련을 벌였다. 2020년엔 공격용 무인 공격로봇으로 이란 최고의 핵 과학자 모센 파크리자데를 암살하고, 작년 해킹으로 전산 인프라를 마비시키기도 했다. 이란은 이스라엘의 배후를 노리는 레바논 시아파 무장조직...
북적이는 한·일 하늘길…K관광스타트업 속속 일본 진출 [긱스] 2023-10-04 17:50:50
여행객 모두를 노리고 있다. 취미 기반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을 운영하는 프렌트립은 취향 기반으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관광지 연계 보상형 액티비티 게임 ‘플레인’을 개발한 핑퐁과 레이싱 테마로 ‘9.81 파크 제주’를 운영하는 모노리스도 일본 관광객을 공략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GODS 감상한 데프트 "허수·건부와 함께 롤드컵 우승할 것" 2023-10-04 15:14:35
롤파크에서 GODS 뮤직비디오 상영회를 진행했다. 해당 행사에는 지난 2022년 롤드컵에서 ‘미라클 런’으로 우승을 차지한 주인공인 데프트(김혁규)가 참석해 팬들과 함께 영상을 관람했다. 데프트는 작년 7번의 도전 끝에 롤드컵 우승을 차지하며 ‘중꺾마(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밈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저출산 극복 카드…테마파크 "팬덤 마케팅" 2023-10-02 17:48:31
테마파크업계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팬덤 마케팅’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방문객의 재방문과 객단가(1인당 매출)를 높여 놀이공원의 주 타깃인 학생들이 감소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려는 의도다.입장객 수 감소 고착화 2일 테마파크업계에 따르면 서울 잠실롯데월드는 최근 글로벌 IP를 활용한 놀이기구를 새로...
"이대로 가다간…" 롯데월드가 '정글탐험보트' 없애는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9-27 09:00:03
파크 업계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팬덤 마케팅’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방문객들의 재방문과 객단가(1인당 매출)를 높여 놀이공원의 주 타깃인 학생들이 감소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려는 의도다. ○입장객 수 감소 고착화 27일 테마파크 업계에 따르면 서울 잠실롯데월드는 최근 글로벌 IP를 활용한 놀이기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