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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FP라 업무 안 맞아" 직장인의 한탄…MBTI 과몰입 논란 [이슈+] 2023-03-01 08:30:51
젊은층을 중심으로 하나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분위기다. MBTI는 분석심리학자 칼 융의 성격유형 이론을 바탕으로 1920년 브릭스 집안의 어머니 캐서린 브릭스와 딸 이사벨 마이어스가 개발한 성격검사로 16개의 성격 유형이 특징이다. 융의 이론에 근거해 마을 사람들의 성격 유형, 패턴 등을 구분했더니 유용했다는 게...
[우크라전쟁 1년] ⑦ '거대한 난민촌' 베를린 옛공항 르포…불안과 기대 공존 2023-02-20 07:11:08
가재도구를 담은 짐 더미가 놓여있었고, 침대 사이 빨랫줄에 빨래를 말리는 모습도 엿보였다. 이곳에 1주일여 머물 예정인 안나는 "낯선 사람들과 함께 지내야 하다 보니 항상 불안하다"면서 "사적공간을 확보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키이우 외곽지역에서 떠나온 그는 가족과 뿔뿔이 흩어져 여전히 머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그린 스타트업 CEO] ‘바담키트’ 비치코밍 취미키트 제작하는 스타트업 ‘플라잇(Pla it)’ 2023-01-16 18:17:09
설립했다. “플라잇(Pla it)은 플라스틱(Plastic), 놀이·유희(Play), 기반 틀·생태계(Platform)를 의미하는 ‘Pla’를 통해 일상에서 새롭고 의미 있는 결과물(It)을 발견하는 소규모 디자인 랩이자 브랜드입니다. 플라잇은 지속할 수 있는 디자인의 가치와 관점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장석주의 영감과 섬광]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2022-12-13 17:23:17
놀이를 하는 소녀들은 상상을 현실로 옮긴다. 소녀가 그리는 상상세계는 내면의 현실이다. 현실이 그 상상세계를 감싼다. 아울러 우리는 상상을 통해 현실을 뛰어넘는다. 무언가를 상상할 때 그것은 곧 현실이 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가 열리는 것이다. 사람은 이것과 저것의 유비를 통해 상징과 은유를 만들고,...
"백종원 맛집도 줄 안 선다"…요즘 난리 난 '이 앱' 뭐길래?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11-26 07:00:08
언어의 장벽을 허물고 연결해주는 하나의 도구입니다. 클룩은 크게 3가지 형태의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여행객이 해외로 나가고(아웃바운드), △해외에서 여행객이 한국으로 들어오고(인바운드), △한국인이 국내에서 여행(국내여행)하는 마치 3개의 회사가 한 곳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Q. 기존 경쟁사들과...
계원예술대학교, `29회 계원조형예술제`…25일부터 28일까지 2022-11-24 14:47:21
창작을 통한 계원인의 놀이와 창조인의 세계인 계원예술대학교의 창의적 유희를 보여주는 장이 될 것이다. 융합적 사고와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도구들을 결합하고 해체하며 창작역량을 발산하는 계원 Creator의 작품을 관람하고 격려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29회 계원조형예술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 사회적기업이 대구 일자리 늘린다 2022-11-16 18:52:14
어렵고 복잡한 개념을 체험과 놀이를 통해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창의적인 교육도구 시장을 개척한 덕분이다. 올해 9월에는 코딩교육용 정기구독 서비스 브랜드인 아띠코를 론칭해 코딩교육 사업 확장에 나섰다. 권기동 대표는 “학교별로 코딩교육 편차가 심하다”며 “아띠코를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에 뒤처지는 지역과...
[천자칼럼] 성직자의 막말 2022-11-14 17:57:35
부인 김건희 여사를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김 여사가 지난 12일 프놈펜의 심장병 소년을 방문한 데 대해 “자기 이미지와 선행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구호 대상을 홍보의 도구로 삼았다”며 ‘영부인 놀이’ ‘쓰레기 짓’이라고 깎아내리고 김 여사를 ‘이 작자’라고 지칭했다. “의인의 입은 생명의 샘, 악인의 입은...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놀이를 멈추는 순간, 우리는 늙기 시작한다 2022-09-30 17:48:18
선사한다. 어린 시절 공원에서 숨바꼭질 놀이를 하거나, 바람이 부는 날 학교 운동장에서 연을 날리거나, 손에 마음껏 물감을 묻히고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본 기억이 있을 터. 어린 시절 놀이는 세상을 알아가는 배움의 도구이자 과정이었다. 그런데 우리는 왜 어른이 되면서부터 노는 법을 잊어버렸을까? ‘나이 들었다고...
'상상을 현실로'…실제 하늘을 나는 스파이더맨의 정체 [실리콘밸리 인사이드] 2022-09-14 04:00:03
서비스에서 공개된 콘텐츠-테마파크의 놀이기구-캐릭터 상품까지 이어지는 경험에 기반합니다. 창업자 월트 디즈니는 테마파크에서 소비자들이 캐릭터와 직접 만나고, 영화에서 본 장면을 놀이기구를 타면서 디즈니 브랜드에 개인적인 경험을 갖길 원했습니다. 영화 속 주인공에 감동하고, 디즈니랜드에 와서 영화 속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