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 좀 혼내주세요"…MZ 수천명 모인 오픈채팅방 '화제' [이슈+] 2023-05-20 11:29:22
저렴한 '한 끼 해결법' 공유…절약 소비 위한 MZ만의 '놀이' 이곳에 모인 이들이 제일 많이 대화를 나누는 주제는 '오늘의 한 끼 해결법'이다. 냉면 1만1000원, 삼겹살 2만원, 짜장면 7000원 등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8개 외식 품목의...
CJ제일제당 'K분식'으로 해외 입맛 잡는다 2023-05-15 17:54:46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국 콘텐츠를 즐기는 ‘도한놀이(한국 여행 놀이)’가 유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일본에서 출시한 CJ제일제당의 냉동김밥은 한 달 만에 20만 개 이상 판매됐다. 기존 7대 글로벌 전략제품(만두, 가공밥, 치킨, 소스, 김치, 김, 롤)의 판매량을 늘리는 촉매제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두 유 노 떡보키"…이번엔 '한국 길거리 음식' 공습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15 15:18:57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국 콘텐츠를 즐기는 ‘도한놀이(한국 여행 놀이)’가 유행하며 3월 일본에 출시한 CJ제일제당의 냉동김밥은 한 달만에 2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기존 7대 글로벌 전략제품(만두, 가공밥, 치킨, 소스, 김치, 김, 롤)의 판매량을 늘리는 촉매제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
한국 길거리 음식 '세계로'…CJ제일제당, 김밥·떡볶이로 해외 공략 2023-05-15 10:43:49
출생 세대) 사이에서 한국 음식과 콘텐츠를 즐기는 '도한놀이'(한국여행놀이)가 유행하는 것에 착안해 지난 3월 일본에서 냉동김밥을 선보였는데, 출시 후 한 달간 20만 개 이상 판매됐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 'K-스트리트 푸드 팝업스토어'를 열어, 현지...
영화관 대신 미술관…데이트 코스 바뀌었네 2023-05-12 18:25:24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젊은 층의 놀이문화가 미술관 나들이와 딱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풀어서 설명하면 이렇다. 코로나19 이후 매출이 급감하자 영화관들은 티켓값을 1만1000원 수준에서 1만5000원 수준으로 확 올렸다. 비용 절감을 위해 직원 수도 줄였다. 티켓값은 올랐는데 서비스 질은 떨어지고, 넷플릭스 등...
문희 "'방과 후 전쟁활동' 액션, 여자 중엔 제가 1위" [인터뷰+] 2023-05-08 08:00:02
이나라와 흡사해졌다. 파트2 마지막 회에 등장하는 놀이공원 사격게임 장면을 준비하며 제작진은 '백발백중'이라는 이나라의 설정을 보여주기 위해 총알에 투명 끈을 달아 놓았다. 본격적인 촬영에 앞서 동선 체크를 위해 리허설하며 총을 쐈는데 문희는 "그냥 쐈는데 모두 다 맞았다"며 "저도 당황하고, 현장에 있...
퇴근 후 훌라후프 연습하는 기재부 여직원 [관가 포커스] 2023-05-04 13:45:06
공무원들과 함께 온 어린 자녀들을 위한 놀이기구 및 다양한 먹거리 등을 마련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체육대회를 바라보는 기재부 공무원들의 시각은 다양하다. 국·과장급 공무원들은 조직 결속과 단합을 위해 체육대회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다. 반면 20~30대 젊은 공무원들은 가뜩이나 업무로 야근을 밥 먹듯이 하는...
"회식도 일? 그럼 야근수당 주세요"…MZ 신입의 황당 요구 2023-04-17 14:59:30
그는 회식에 참석한 중에도 "저는 밥을 다 먹었습니다"라며 먼저 자리에서 일어나기도 한다. 기성세대의 회식 문화를 거부하는 MZ세대의 이야기가 오가던 중 신동엽은 "회식을 싫어하는 사람이 억지로 참석해봐야 분위기만 나빠진다"면서 "맛있어하고 즐기는 회식 러버들만 있다면 즐거움이 두 배다"라고 소신 발언에...
늦은 밤에도 젊은 남녀들 '바글바글'…"1시간씩 줄 서요" 2023-04-14 09:16:28
역시 이들에겐 즐거운 놀이다. '네 컷 사진' 열풍이 분 것은 코로나19 팬데믹(장기화) 이후 본격화됐다. 영업시간 제한 매장들이 늘어날 당시 '셀프 사진관'은 시간제한 없이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한 탓에 이들이 시간 제약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된 것. 과거에만 해도 10대 후반~20대 중반이...
Z세대가 노는 법 [인생 1회차, 낯설게 하기] 2023-03-10 10:46:01
놀이에는 출처와 맥락이 있다. 그걸 설명하기 위해 트위터에는 ‘인터넷 밈 해명봇’까지 있을 정도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또 다른 차원에 직조된 언어 체계로 봐도 무방하다. Z세대와 알파세대들은 온라인 밈과 오프라인 대화의 경계를 짓지 않는다. 그렇다고 해서 밈을 모른다고 소통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