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시, 코엑스 대개조…도심공항터미널 부지엔 오피스 도입 2025-01-23 07:37:50
시너지 창출을 꾀한다. 코로나19 여파와 적자 누적으로 폐업한 도심공항터미널 부지는 공항버스 정류장과 예식장 등으로 사용됐지만 이용이 저조한 실정이다. 시는 주민들의 재개 요청이 계속됐던 도심 공항서비스 기능을 2029년 완료 예정인 코엑스 리모델링 사업과 연계해 되살릴 방침이다. 강남권 광역복합환승센터 연접...
'빅4' 손보사 車보험 손해율 83% 넘어…적자 전환 '경고등' 2025-01-22 15:01:52
이 부문에서 적자를 본 것으로 추정된다. 22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등 대형 4사의 작년 12월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평균 93.0%로, 전년 같은달(81.5%) 대비 6.1%포인트 뛰었다. 작년 누적 손해율은 83.3%로 2023년(79.8%) 대비 3.5%포인트 올랐다. 손해율은 보험사가 받은...
[마켓칼럼] 우크라이나 재건만큼 중요한 '유리 공급'…아이톡시에 주목 2025-01-21 17:00:51
의료기기 유통 및 커머스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2024년 3분기 누적 기준으로 아이톡시는 매출액 135억원(-30.9%, YoY), 영업적자 67억원(적자 지속)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게임 및 플랫폼 85.3%, 기타 14.7%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시기 진단키트 유통으로 커머스 사업 부문 매출이 급증했으나, 엔데믹 이후...
수출 감소 전환…반도체만 살아 2025-01-21 09:15:32
중순 누적 수출이 전년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세청은 '2025년 1월 1일 ~ 1월 20일 수출입 현황' 자료에서, 이 기간 수출이 316억 달러로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1% 감소한 수치다. 앞서 이달 초부터 10일까지 수출은 160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를 기록한 바...
車보험료 4년 연속 인하…손보사 '적자' 비상 2025-01-20 18:05:57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국내 손보사들은 작년 1~3분기 누적 8조907억원의 순이익을 거뒀다. 전년 동기 대비 13.6% 증가한 수치다. 업계 “車보험 적자 커질 것”자동차보험은 2011년부터 2020년까지 10년간 누적 7조원의 적자를 낸 ‘아픈 손가락’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자동차 운행량이...
제시카 알바 회사도 뚫었는데…"2만원 넘던 선진뷰티사이언스, 1만원 깨졌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1-19 07:00:03
12.45%로 높아졌다. 지난해 3분기엔 누적 매출 608억원, 영업이익 101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이 유력하다. 이 대표는 “올해 매출 두 자릿수 증가에 나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자신감의 배경엔 “고부가가치 화장품 소재 매출 증대와 자동화된 스마트 팩토리로 원가 절감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고 부연했다....
1월 셋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5-01-18 08:00:02
수요 정체)을 피해 가진 못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적자로 돌아선 데 이어 올해 전망도 그다지 밝지 않습니다. 이번에 분기 적자를 낸 건 2021년 3분기 제너럴모터스(GM)의 '볼트 EV' 리콜에 따른 충당금을 적립한 이후 3년여만이죠. 증권가에선 미국 트럼프발(發) 전기차 정책 불확실성까지 겹치면서 올해 더욱...
"악마의 알람앱"…작년 190억 번 K스타트업 2025-01-17 17:14:52
한동안 적자 상태를 유지하면서 기업을 키우는 게 보통이다. 외부 투자 유치 없이 몇 년간 100억원대 이익을 내는 건 스타트업 업계에선 이례적인 일이다. 딜라이트룸은 대규모 투자를 받아 덩치를 키우는 대신 작은 조직을 활용해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길을 택했다. 딜라이트룸 관계자는 “필수적인 인재만 엄선해...
"다이소 덕분에 주식 계좌 푸근해졌네요"…개미들 '방긋' [종목+] 2025-01-17 06:30:01
만에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개장 전 밝히면서 장 초반부터 아모레퍼시픽 주가가 들썩였다. 미모 바이 마몽드는 아모레퍼시픽이 작년 9월 론칭한 마몽드의 세컨드 브랜드다. 다이소에서 8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다이소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핫템’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다만 미모 바이 마몽드의...
'고사 위기' 음극재 산업에 보조금…포스코퓨처엠 숨통 2025-01-15 17:23:22
정부 보조금은 국내에서 음극재를 제조하는 ‘선수’를 늘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양극재 업체 엘앤에프는 일본 미쓰비시와 합작공장을 지어 음극재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올해 초 공장을 착공할 계획이었지만 본업인 양극재 분야에서 적자가 누적되고 일본 정부의 허가가 늦어져 사업 진출 시기를 확정하지 못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