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닭볶음면'인 줄 알았는데…한글까지 쓴 日 라면 '논란' 2023-04-11 16:18:21
라면을 처음으로 만든 기업이다. 닛신 제품 겉면에는 한글로 제품명이 표기돼 있는 데다 포장도 삼양식품의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같은 분홍색이다. 언뜻 보면 삼양식픔의 불닭볶음면과 구분이 잘 가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이에 온라인을 중심으로 닛신이 삼양식품의 제품을 표절한 것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일본에?" 일본 '닛신', 삼양과 유사제품 출시 2023-04-11 16:02:31
쓰여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닛신 제품 겉면에는 한글로 제품명이 표기돼 있는 데다, 포장도 삼양식품의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같은 분홍색이다. 이에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세계 각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일본의 닛신이 삼양의 제품을 베낀 것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졌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법적으로...
일본서 불닭볶음면 유사제품 출시…삼양식품 "대응방안 모색" 2023-04-11 15:50:46
기업이다. 닛신 제품 겉면에는 한글로 제품명이 표기돼 있는 데다, 포장도 삼양식품의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같은 분홍색이다. 이에 온라인을 중심으로 닛신이 삼양식품의 제품을 표절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졌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법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제품명이 달라 상표권만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천자칼럼] 60세 K라면의 질주 2023-04-10 17:57:29
부탁했으나 거절당했다. 닛신은 1958년 세계 최초로 인스턴트 라면을 개발해 판매한 회사다. 닛신이 최근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등 한국 라면을 베낀 제품을 판매해 논란이 됐다. 높아진 한국 라면 위상의 단면이다. 올해 1분기 라면 수출액이 처음으로 2억달러를 넘어섰다. 해외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는 라면이...
농심 해외서 또 발암물질...수출 증가세에 찬물 끼얹나 2023-02-01 19:22:22
것은 다르지 않았습니다. 농심은 캉스푸, 닛신, 인도푸드, 토요스이산에 이은 세계 라면기업 5위로 추정되는데요. 앞서 신동원 농심회장은 세계 최상위 라면회사로 거듭날 것이라는 목표를 밝힌 바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도약을 모색하는 단계에서 불거진 악재, 우지 파동과는 결이 다르지만, 유해물질 논란에 해외...
농심, 손흥민과 세 번째 인연…세계인의 한 끼 식사 '신라면' 2022-11-09 16:10:10
닛신은 17.9%로 농심과 5%포인트 이상 점유율이 뒤처졌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 라면시장에서 수년 내 일본을 꺾고 1위로 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제2공장 가동으로 공급에 탄력을 얻는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농심은 지난 4월부터 미국 제2공장 가동을 본격 시작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일본 덮친 '인플레의 가을'…버블경제 시절만큼 물가 오를까 2022-10-18 15:14:44
있다. 닛신제분 웰나는 원자재와 포장재 비용 급등으로 파스타와 파스타 소스, 빵가루 등 137개 품목 가격을 내년 1월 4일 납품 분량부터 차례로 약 2∼25% 올리겠다고 했다. 시장조사 기업 GfK재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전자 제품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디지털카메라 18%, 헤드폰 8%, 냉장고 5%, 에어컨 4%가 각각...
대체 얼마나 싸길래…"일본 제품 사들이자" 역대급 광클 2022-10-10 15:21:18
모발 관리 제품, '닛신'의 컵라면 '키코만' 간장 등도 많이 팔려나갔다. 일본 직구 증가의 또 다른 요인으로 코로나19 사태 전보다 비싸진 일본 항공권 가격이 일조했다는 의견도 있다. 이달 일본의 무비자 입국 허용으로 자유여행 수요가 늘고 있지만 항공권 공급 수준은 코로나19 이전에 못 미친다....
"고급 라면으로 日기업 제칠 것"…신동원, 美시장 1위에 도전장 2022-05-02 17:20:14
탄탄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농심은 2017년 미국에서 일본 닛신을 꺾은 데 이어 도요스이산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농심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2020년 기준 23.3%로 도요스이산(49.0%)에 이어 2위다. 3위인 닛신은 17.9%로 농심에 5%포인트 이상 뒤처졌다. ‘라면 세계 1위’...
신동원 농심 회장 “美 라면시장서 일본 제치고 1위 될 것” 2022-05-02 15:52:28
그 시장에서 농심은 2017년 일본 닛신을 꺾은 데 이어 토요스이산을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농심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2020년 기준 23.3%로 토요스이산(49.0%)에 이어 2위다. 3위인 닛신은 17.9%로 농심에 5%포인트 이상 뒤쳐졌다. 신 회장은 미국 시장 뿐 아니라 글로벌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