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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남중국해 외국인 구금' 강행에 필리핀 "무시"…긴장 고조(종합) 2024-06-15 19:50:59
선(구단선)을 긋고 이 안의 약 90% 영역이 자국 영해라고 주장해왔다. 이에 필리핀은 국제상설중재재판소(PCA)에 소송을 제기해 2016년 중국 주장이 국제법상 근거가 없다는 판결을 얻어냈지만, 중국은 이를 무시하고 영유권을 고집하면서 필리핀·베트남 등 주변국과 대립하고 있다. jh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中, '남중국해 외국인 구금' 강행에 필리핀 "무시"…긴장 고조 2024-06-15 12:39:15
선(구단선)을 긋고 이 안의 약 90% 영역이 자국 영해라고 주장해왔다. 이에 필리핀은 국제상설중재재판소(PCA)에 소송을 제기해 2016년 중국 주장이 국제법상 근거가 없다는 판결을 얻어냈지만, 중국은 이를 무시하고 영유권을 고집하면서 필리핀·베트남 등 주변국과 대립하고 있다. jh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180가지 분야 수만번 실험"…자동차 시트 안전성의 비결 2024-06-09 18:38:09
이곳저곳을 2만5000번 넘게 눌러보는 ‘시트 열선 단선 실험’ 등이다. 시트연구센터가 최근 중점을 두는 분야는 자율주행차와 목적기반차량(PBV), 도심항공교통(UAM) 등에 최적화된 시트 선행 연구다. 시트의 무게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첨단 소재를 적용하고, 차량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시트의 방향을 자유...
[르포] "시속 80㎞ 후방 충돌에서도 승객을 보호한다" 2024-06-09 15:39:43
단선 실험’ 등이다. 현대트랜시스는 이곳에서 자율주행차와 목적기반차량(PBV),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에 최적화된 시트 선행 연구도 진행한다. 시트의 무게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첨단 소재를 적용하고, 차량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시트의 방향을 자유롭게 전환하는 기술 등이다. 서승우 현대트랜시스...
베트남 "남중국해 우리 EEZ서 중국 해양조사선 활동…중단하라" 2024-06-07 13:51:33
중국은 그간 남중국해에 U자 형태로 9개 선(구단선)을 긋고 이 안의 약 90% 영역이 자국 영해라고 주장해왔다. 이에 필리핀은 국제상설중재재판소(PCA)에 소송을 제기, 2016년 중국 주장이 국제법상 근거가 없다는 판결을 얻어냈지만 중국은 이를 무시하고 영유권을 고집하면서 필리핀·베트남 등 주변국과 대립하고 있다....
"수도권 북부 출퇴근 편의 제고"…서울 잇는 광역버스·DRT 확충 2024-06-04 14:00:00
교외선은 고양시에서 양주시를 거쳐 의정부시까지 32.1㎞를 단선으로 연결하는 철도다. 운행 재개 후 대곡역에서 의정부역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현재 90분에서 50분으로 45% 감소할 전망이다. 아울러 운정BRT(운정 1·2지구 초입∼대화역), 화랑로BRT(고양 삼송지구∼한국항공대역) 등 2개의 BRT 도로를 신설해 기존 BRT...
중·러 성토장 된 아시아 안보회의…미국 중심 '집중포화' 2024-06-01 19:25:43
국제법에 따른 것"이라며 남중국해에 U자 형태로 9개 선(구단선)을 긋고 이 안의 약 90%를 자국 영역이라고 주장하는 중국을 비판했다. 둘째 날인 1일 오전에는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이 연사로 나서 "강압이나 충돌, 소위 '처벌'이 아니라 대화를 통한 평화로운 분쟁 해결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중국...
필리핀 마르코스 '남중국해 안정 훼손' 中 비판…"美 존재 중요" 2024-05-31 22:43:14
9개 선(구단선)을 긋고 이 안의 약 90%를 자국 영역이라고 주장한다. 필리핀은 국제상설중재재판소(PCA)에 소송을 제기해 2016년 중국 주장이 국제법상 근거가 없다는 판결을 받아냈다. 그러나 중국이 이를 무시하고 영유권을 고집하면서 주변국과 대립하고 있다. 특히 중국 해경선이 필리핀 선박에 물대포 공격을 가하는...
하늘 메울 드론·UAM…AI로 10초만에 고장 점검한다 2024-05-31 18:39:32
없는 모터 베어링의 마모, 코일의 단선, 볼트 체결 강도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정확도는 98% 이상이다. 위플로는 국내외 관련 특허 23건을 보유하고 있다. 비행체 점검은 10초가 채 걸리지 않는다. 기존에는 점검 인력 2명이 최소 10분 이상 비행체를 확인해야 했다. 블레이드 날과 모터를 눈으로 확인하는 수준에 그쳤다....
"한국서 다시 보기 힘들다"…5만5000명 몰린 전시회 정체 2024-05-31 17:36:50
잎사귀를 표현했다. 넝쿨은 철사 모양의 단선을 이용해 나타냈고, 각 면 둘레의 문양대는 두줄의 단선을 끈처럼 하나로 꼰 금속선을 사용하여 구분했다. 각 면 둘레의 문양대는 모란 무늬로 꾸몄는데 바닥면과 접하는 부분만 국화 넝쿨무늬로 장식했다. 모란 꽃잎은 마치 은행잎을 조합한 듯한 형태에 정교한 선각을 새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