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쇼핑 빠른 성장…2위 G마켓과 격차 좁혀" 2017-10-15 07:00:04
'간편한 결제 시스템'(답변율 51.2%)을 가장 많이 꼽았다. 네이버 쇼핑의 간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N페이)는 편리한 조작체제와 후한 적립 혜택 덕분에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 당국에 따르면 올해 8월 기준 N페이의 가입자 수는 2천400만여명으로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간편결제' 인지도, 한국이 美·日 등 주요국보다 높다" 2017-09-05 07:00:07
높았다. 2·3위는 인도와 인도네시아로 답변율이 각각 76%와 67%였다. 한국(64%)은 4위였고 브라질(60%), 멕시코(59%), 남아프리카공화국(58%), 러시아·터키·페루(각 57%)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선진국 중 소비자들의 간편결제 인지율이 가장 높았던 곳은 독일·미국(각 48%·공동 12위)이었지만 수치가 23개국 평균인...
"택시앱 '카카오'가 압도…배달은 '배민' '요기요' 경합" 2017-08-22 07:00:05
각각 답변율 50%와 49%를 기록해 최상위권에 들었다. '호텔스컴바인'(35%)과 '호텔스닷컴'(33%), '에어비앤비'(22%), '호텔익스피디아'(20%) 등도 인기가 좋았다. 차량 대여 앱 부문에서는 '쏘카'가 78%로 압도적 1위였고 '그린카'(38%), '롯데렌터카'(31%),...
'자주 쓰는 모바일쇼핑' 11번가-G마켓-네이버 순 2017-07-25 07:00:02
무엇인지를 묻는 항목(복수답변)에서 11번가가 38.3%로 가장 답변율이 높았다. G마켓이 26.8%로 2위였고 네이버는 15.5%, 옥션은 13.9%로 나타났다. 작년 하반기 같은 조사 결과와 비교했을 때 11번가·G마켓·옥션은 모두 '주로 쓴다'는 답변율이 1.3∼1.9%포인트씩 소폭 하락했다. 반면 네이버는 작년 하반기에...
아마존, 세계 유통시장 장악…29개국 사용률 56% 차지 2017-07-23 07:00:03
일본에서 아마존 때문에 오프라인 유통점을 적게 가게 됐다는 답변율은 39%로 조사국 전체 평균(28%)보다 11%포인트나 높았다. 그 외 아마존을 쓰면서 오프라인 상점 이용을 줄이게 됐다는 반응이 많은 국가로는 미국(37%), 브라질(35%), 독일(34%) 등이 있었다. PcW는 아마존이 이례적 인기를 누리는 이유로 인공지능(AI)...
뉴스 볼 때 가장 많이 쓰는 SNS는…1위 '카카오톡' 2017-07-11 07:47:03
sns 2위는 페이스북과 유튜브(답변율 각각 28%)였고, 카카오스토리(17%)와 네이버 밴드(9%)가 그 뒤를 이었다.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에서는 유튜브를 뉴스용 sns로 쓴다는 답변이 17%로 가장 많았다.현지에서 '국민 메신저'로 꼽히는 네이버 라인이 13%로 2위였고, 이어 트위터(12%), 페이스북(9%), 인스타그램(2%)...
"한국인이 뉴스 볼 때 가장 많이 쓰는 SNS는 카카오톡" 2017-07-11 07:00:07
2위는 페이스북과 유튜브(답변율 각각 28%)였고, 카카오스토리(17%)와 네이버 밴드(9%)가 그 뒤를 이었다.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에서는 유튜브를 뉴스용 SNS로 쓴다는 답변이 17%로 가장 많았다. 현지에서 '국민 메신저'로 꼽히는 네이버 라인이 13%로 2위였고, 이어 트위터(12%), 페이스북(9%), 인스타그램(2%)...
변하는 日직장문화…신입사원 48% "동료 야근해도 나는 퇴근" 2017-06-27 12:21:55
답한 응답자는 전체의 48.7%에 달했다. 답변율은 2001년 같은 조사에 이 항목의 질문이 들어간 이후 가장 높았다. 작년과 비교해봐도 9.9%포인트나 증가했다. 퇴근 눈치를 보지 않겠다는 신입사원들이 늘어난 것은 2015년 과도한 야근에 시달리던 대기업 덴쓰(電通)의 신입사원이 자살하는 사건이 일어난 뒤 장시간 노동...
"한국인 10명 중 7명, CD 등 디스크 매체로 음악 안 들어" 2017-06-18 07:00:08
2.8%와 0.8%의 답변율을 보였다. 스마트폰이나 PC로 온라인 음원을 즐기는 이들과 물리적 형태의 음반으로 음악을 듣는 사람 사이에는 벽이 뚜렷했다. 온라인 음원을 듣고 나서 실제 음반을 산 경험이 있는지를 묻자 응답자의 84.9%는 '그런 적 없다'고 밝혔다. 대다수의 온라인 음원 사용자들은 음반과는 아예...
"모바일 동영상 최강자는 여전히 유튜브…점유율 43%" 2017-05-22 10:25:42
반응이 68.6%로 충성 고객 답변율 2위를 차지했다. 특정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택하는 이유로는 '무료 콘텐츠가 많아서'가 39.1%로 가장 많았다. 그 외 주요 이유는 '콘텐츠 종류가 다양해서'(28.5%),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나 장르가 있어서'(23.9%) '콘텐츠 검색이 편해서'(23.0%)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