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캐치테이블 가맹점 7000곳 돌파…필라이즈는 운동 관리 기능 출시[Geeks' Briefing] 2023-06-12 14:53:58
제공하는 캐치테이블은 데이트, 상견례, 비즈니스 접대 등 상황별 맞춤 레스토랑 큐레이션, 매장 방문 경험과 리뷰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 등 편리하고 즐거운 외식 생활을 돕는 서비스다. 쿼타북, 투자 검토부터 계약까지 돕는 ‘투자자 딜 관리 CRM’ 서비스 출시 증권 관리 플랫폼업체 쿼타북이 ‘투자자 딜...
중기부, 일본서 스타트업 진출 활성화 방안 논의 2023-05-11 17:00:14
11일 일본 도쿄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에서 한국 스타트업과 현지 벤처캐피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점검과 정보 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인테리어 및 가구추천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와 당근마켓 등 한국 스타트업 8개와 신한퓨쳐스랩 등...
'기술' 없는 직장인이 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은 없을까?[긱스] 2023-05-06 12:18:26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당근페이 등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강화 및 개발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도 당근마켓은 하이퍼로컬 생활 커뮤니티를 지향한다. 동네의 유용한 정보를 나누는 ‘동네생활’이 대표적이다. 당근마켓에 따르면 폭우로 피해가 속출한 2022년 9월 8일부터 10일 사이 서울 지역 ‘동네생활’ 게시글 수는...
‘매출 2조’인데 수천억 적자…‘수익성의 함정’ 빠진 유니콘들[긱스] 2023-04-24 17:57:18
따른 매출연동비의 증가와 신제품 출시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 및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인재영입에 따른 비용 증가 등 영향을 받았다. 해외주식거래 규모 확대에 따라 외화 예금 환노출의 영향으로 외환평가 및 거래손실이 발생한 것도 영향을 줬다. -토스페이먼츠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5% 늘어난 7405억원...
당근은 귀찮고 버리긴 아깝고…"헌 옷으로 돈 버세요" [긱스] 2023-04-17 09:10:24
거래) 비즈니스를 구상했다. 하지만 결국엔 C2C(개인 간 거래)로 방향을 틀었다. 콜렉티브는 개인이 직접 중고의류를 올려 판매하는 방식이다. "커머스가 점점 더 개인화가 돼가요. 콘텐츠도 옛날에 방송국 같이 큰 곳에서 했다면 이제는 유튜브로 넘어왔잖아요. 커머스도 1세대 개인간 거래였던 이베이에서 B2C로 갔다가...
당근마켓 "스타트업 혹한기에도 매출 2배 늘어…광고수익 증가" 2023-04-12 10:32:34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당근마켓은 강조했다. 지난 2월에는 네이버와 제휴해 '쇼핑 검색광고'까지 추가해 성장 속도를 높였다. 아울러 기존 자영업자를 겨냥한 '간편모드' 광고 솔루션 이용자 수는 지난해 전년 대비 2배 넘게 늘어났다. 이 밖에도 그동안 모바일에서만 가능했던 광고 집행을 PC...
‘매버릭(탑건)’이 한국에서 창업했다면 유니콘을 만들지 않았을까? [영화로 풀어보는 스타트업 이야기] 2023-04-12 10:11:10
있다. 일촉즉발의 순간에 조종대를 잡은 파일럿처럼 비즈니스 최일선에서 주도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공통점 ‘탑건:매버릭’의 캐릭터와 MBTI 유형을 바탕으로 ‘스타트업형 인재’에 대해 고민해봤다. 적진에 침투하여 아슬아슬한 교전 현장처럼, 스타트업 역시 매 순간 돌발변수가 발생하고 문제를...
동네사람 다 하는데 왜…"적자만 500억" 당근마켓의 한숨 2023-04-12 10:02:08
것으로 보인다. 당근마켓은 지난해 김용현·황도연 각자대표 체제로 경영진을 재편하며 신규 수익모델 발굴에 나선 상태다. 당근마켓은 "광고 외에도 비즈니스 다각화와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을 중요한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 커뮤니티 이용자 기반을 단단하게 성장시켜 나가는 동시에 지역 내 다양한 비즈니스 연결을 통해...
"사업 망하고 우울증"…20대 청년, 2년 만에 대박난 비결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3-03-25 07:00:05
확장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추후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입점시켜 앱 안에서 상품 구매를 돕는(B2B2C) 앱으로 나아갈 계획입니다." 리가 몰랐던 레저 스타트업들의 뒷 이야기들을 다룬 은 매주 토요일 연재됩니다. 기자페이지를 구독하면 기사를 놓치지 않고 받아볼 수 있습니다.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방준식...
남다른 1위 브랜드, 팬데믹 이후에도 시장 주도…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2023-03-22 16:54:48
등이 선정됐다. 신라스테이(비즈니스호텔 부문)와 대교 눈높이(교육서비스 부문), 서울대학교병원(종합병원 부문), CU(편의점 부문), 롯데리아(패스트푸드점 부문), 미니골드(패션주얼리전문점 부문) 등도 1등을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소비자들이 팬데믹 이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에서는 K-B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