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메프 사태→계엄 환율급등→제주항공 참사…여행업계 '산 넘어 산' 2024-12-31 19:30:01
대 직장인 김모 씨는 "여행할 때 항공편 기종까지 확인한 적 없었는데 뉴스를 보고 찾아보게 됐다"며 "같은 기종이라 불안해 시간대를 바꾸거나 취소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설 연휴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었던 30대 직장인 최모 씨는 "항공 사고 확률이 높지 않다지만 불안하게 여행을 떠나고 싶지 않아 취소했다"며...
"지역 돕고 특산품은 덤"…더 커진 '고향사랑' 2024-12-31 17:12:01
내 소비로 직결되는 셈이다. ‘향토기업’ 마케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평가다. 대전은 성심당 빵, 울산 막걸리, 부산은 어묵 등 지역 특산품이 답례품 상위에 올랐다. 지자체들은 새해 들어 특정 사업을 위한 모금이 가능한 지정기부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지정기부제는 지자체에 직접 내는 일반 기...
[신년사] 벤처기업협회 "기술혁신"…소공연 "고비용 구조 해소"(종합) 2024-12-31 14:28:25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최병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은 "새해는 글로벌 시장에서 K-섬유 패션의 영향력을 더욱 확장해야 할 중요한 시기"라며 "경쟁력 있는 한국의 패션 브랜드와 고부가 기능성·산업용 소재에 대한 마케팅을 적극 펼쳐 우리 섬유 패션산업의 위상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새해도 내수경기 '빨간불'…어떤 종목 투자해야 할까 [2025 재테크] 2024-12-30 08:26:08
유사한 편"이라며 "둘 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약국화장품으로 불리는) 더마코스메틱(기능성 화장품)이 유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의 수요(니즈)가 유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색조 대비 시장 공략이 용이할 것"이라며 "다만 브랜드 간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업체별로 채널·마케팅...
[게임위드인] 2025년 신작으로 반격 나서는 K-게임, 주도권 되찾을까 2024-12-28 11:00:01
대 기대작 중 하나로 떠올랐다. 올해 국내외 게임쇼에서 '붉은사막'을 알린 펄어비스는 내년부터는 게임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전망이다. ◇ 내년에도 계속되는 MMORPG의 진화 주력 장르인 MMORPG도 2025년 블록버스터급 콘솔 게임 수준의 완성도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엔씨소프트[036570]는...
"오징어게임2, 시즌1 대비 아쉬운 성적" 2024-12-27 11:16:10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을 너무너무 강하게 했단 말이에요. 그래서 어쨌든 공개되고 나서 일주일 정도는 잘 되고 안 되고를 떠나서 화제성 자체는 계속 높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좀 해봅니다. -(앵커) 그래도 워낙 인기가 있고 브랜드가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저희가 흔히 말하는 기본은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있거든요....
태경그룹, 합성왁스 1위·인조대리석 3위 기업 라이온켐텍 인수 2024-12-27 07:07:33
해외사업 귀재인 김홍진 씨(전 동화기업대표)를 대표이사로 영입, 글로벌화에 날개를 단다. 2016년부터 투자와 마케팅을 지속해온 고급 인조대리석, 친환경 접착제 등의 해외시장 장악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라이온켐텍은 지속적인 연구투자 개발로 2016년 E-Stone 생산설비를 완공, 본격적인 출시로 하이엔드 인조대리석...
'만년적자' G마켓, '막강자본' 알리바바 손잡고 e커머스 위기 넘는다 2024-12-26 18:25:20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국내 다른 플랫폼 대비 경쟁력 있는 셀러를 더 많이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알리익스프레스 해외 셀러들의 상품도 G마켓에 입점된다. 알리바바그룹이 축적해 온 정보기술(IT)도 G마켓에 이식된다. UX(사용자 경험)·UI(사용자 인터페이스) 향상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상품...
작년 디지털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매출 5.3조원…29% 성장 2024-12-26 12:00:28
21.5% 늘었다. 분야별로는 영상 제작·제작 지원 1만7개(23.8% 증가·이하 전년 대비), 광고·마케팅 2천132개(0.7% 감소), 매니지먼트(MCN) 1천232개(49.9% 증가), 온라인 비디오 공유 플랫폼 143개(101.4% 증가)로 조사됐다. 산업 전체 매출액은 5조3천159억원으로 전년 대비 28.9% 성장했다. 분야별로는 영상 제작·제작...
소비심리 위축…내년 국내 소매유통시장 0.4% 성장 전망 2024-12-26 12:00:17
10대 이슈(복수응답)로는 고물가·고금리에 따른 소비 위축(60.7%)이 1위로 선정됐다. 내수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미국 우선주의와 보호무역주의를 표방하는 '트럼프 2기' 출범을 앞두고 경기 둔화 우려가 반영된 결과로 상의는 풀이했다. 또 10대 이슈로는 ▲ 차이나커머스의 공습(54.3%) ▲ 티몬·위메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