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절대로 안 망한다더니…" 우후죽순 생긴 마스크공장 '줄폐업' 2020-09-20 13:58:14
마스크용 부직포 시장은 일본계 화학소재 업체인 도레이첨단소재가 60%, 유진그룹의 한일합섬이 20%를 차지하고 있다. 나머지 시장은 대명, UPC, 락커, 크린손 등 중소기업 5곳이 나눠 갖고 있다. MB필터의 경우 크린앤사이언스, 3M, 웰크론 등 10여곳이 골고루 시장을 점유하며 생산하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대다수 내년...
너도나도 "바이오" 외치는데…'될 놈'은 있나 2020-08-05 16:59:27
필름의 대명사였던 그 회사다. 코닥은 지난달 28일 미국 정부로부터 약 9200억원의 대출을 받아 ‘코닥 파마수티컬즈’라는 제약사를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치료제 원료 등을 포함해 특허 만료된 약물의 복제약에 필요한 원료를 생산하겠다는 게 코닥의 계획이다. 이 소식에 2달러대에 머물던 주가가 2거래일 만에...
너도나도 바이오社 되겠다는데…생존형 변신? 단순 주가부양? 2020-08-05 15:45:21
미국 월가에서 가장 뜨거운 종목은 필름의 대명사였던 '코닥'이었다. 코닥은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미 정부로부터 약 9200억원의 대출을 받아 '코닥 파마수티컬즈'라는 제약사를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치료제 원료 등을 포함해 특허가 만료된 약물의 복제약에 필요한 원료를 생산하겠다는 게...
[천자 칼럼] 코닥 "살아 있네!" 2020-08-04 17:58:38
이 상표는 오랫동안 사진 필름의 대명사였다. 1888년 미국에서 창립한 코닥의 역사는 130년이 넘는다. 1975년 디지털카메라(디카)를 개발한 것도 이 회사다. 하지만 “디카가 필름을 위협한다”며 창고에 묵혀두는 바람에 몇 년 뒤 디카 상용화에 나선 일본 소니에 시장을 다 내줬다. 디지털 흐름에 뒤처진 코닥은 2012년...
LG화학, 상승흐름 전일대비 +8.45%... 이 시각 85만220주 거래 2020-08-03 10:02:16
LG화학 전체 주식수의 1.2%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그래프]LG화학 일봉 차트 [표] 거래원 상위(10:00 기준) 이 시각 거래소에서 LG화학 이외에도 제놀루션(29.49%), 유바이오로직스(5.02%), 켐트로스(8.12%), 대명소노시즌(7.24%), 바이오스마트(29.61%)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와 `금융 AI...
[사설] 코로나 속 빛난 '배터리 신화'가 새삼 일깨운 것 2020-08-02 17:59:51
LG화학의 올 2분기 경영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은 ‘깜짝’ 수준이다. 코로나19 위기가 한창인 와중에 7분기 만에 최대 영업이익(5716억원)을 올린 것도 놀랍지만, ‘포스트 반도체’ 1순위로 꼽히는 배터리 사업이 역대 최대 규모의 이익(1550억원)을 내 견실한 수익궤도에 오른 것이 더 의미 있다는 평가가...
상반기 상장사 55곳 상호 변경…'회사 이미지 제고' 많아 2020-07-03 11:52:06
대명코퍼레이션│대명소노시즌│회사 이미지 제고│ ├───┼─────┼─────────┼────────┼────────┤ │25│2020-04-14│제이스테판│에이루트│경영목적 및 전략│ │ │ │ ││ 제고 │ ├───┼─────┼─────────┼────────┼────────┤...
코닥·스노우피크…'옷'이 된 필름·캠핑용품 브랜드 2020-06-21 17:56:23
투자의 ‘큰손’으로 불리는 대명화학의 자회사인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카메라용 필름으로 유명한 코닥으로부터 국내 의류 라이선스 사업권을 따내 시작한 브랜드다. 주로 투자만 해오던 대명화학은 자회사를 통해 브랜드사업을 시작했다. 국내 패션업계는 장기불황에 코로나19까지 덮쳐 고전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필름, 캠핑용품업체도 뛰어드는 캐주얼 의류 시장 2020-06-21 14:38:56
스타트업 투자의 '큰손'으로 불리는 대명화학의 자회사다. 주로 투자만 해오던 대명화학이 자회사를 통해 직접 브랜드 사업을 시작했다. 코닥어패럴은 코닥 로고 고유의 빨강, 노랑 등 원색을 살리고, 필름의 아날로그 감성을 적용한 디자인의 의류를 선보였다. 빅로고 티셔츠, 오버사이즈 반팔 티 등이 잘 팔린다....
필름·디카·스마트폰…사진, 파괴적 혁신의 역사 [이승우의 IT인사이드] 2020-06-19 19:53:41
좋을 것이다. 시대마다 바뀐 ‘사진의 대명사’ 사진은 광학과 화학이란 기술을 밑거름으로 태어났다. 그 때문일까. 사진의 역사는 늘 새로운 기술이 과거의 기술을 대체하는 ‘파괴적 혁신’의 반복이었다. 1800년대 후반까지 사진 촬영은 무척이나 고된 일이었다. 1839년 루이 다게르가 은판 사진술을 발명했지만 사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