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승부욕을 자극하는 게임룰과 소장욕구를 일으키는 보드게임 ‘렉시오’ 제작한 ‘디다노니아' 2024-11-18 22:36:49
디다노니아는 보드게임을 제작하고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광희 대표(52)가 2022년 8월에 설립했다. 디다노니아의 대표적인 보드게임은 ‘렉시오(LEXIO)’다. “마작 느낌의 고급스러운 타일과 점수 칩을 활용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룰도 재미있고 제작 품질도 호평받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1게임에...
정영욱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매년 200개 이상의 초기 스타트업을 직접 인큐베이팅,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연간 5,600명 이상 참여” 2024-11-18 22:29:59
함양에도 적극적으로 힘써왔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 결과 육성 중인 학생창업팀이 2022년과 2023년 교육부 주관 ‘학생창업유망팀 30’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연속 수상했고, 2024년 서울시 주관 ‘Try Everything’에서도 서울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삼성 입사했는데 왜 샤오미로…" 동덕여대생 인터뷰 화제 2024-11-18 21:39:01
학생들을 언급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가운데 한 동덕여대 재학생이 학내 농성을 하는 이유로 "우리는 동덕여대로 알고 입학했는데 왜 논의 없이 전환하려 하나"라며 "이건 약간 '입시 사기' 같은 거다. 삼성 입사했는데 대표가 갑자기 샤오미로 이름을 바꾸는 것과 같은 충격이다"라고 말했다. 이...
‘제30회 불교인권상’에 백승렬 한국인권신문 대표 2024-11-18 20:27:09
불교인권위원회(공동대표 진관 스님)가 시상하는 ‘제30회 불교인권상’에 백승렬 한국인권신문 대표가 선정됐다. 불교인권상 선정위원회에 따르면 한국인권신문은 ‘진실을 존중하고 사실에 입각한 보도’라는 기치 아래 13년간 편향을 지양하며 공정한 보도로 인권신장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시민기자, 학생기자단...
UNIST, 첨단 연구인프라로 中企혁신 이끈다 2024-11-18 17:15:01
아니라 왕성한 벤처기업 활동으로도 주목받는다. 교수와 학생이 창업한 기업이 145개에 이른다. 해마다 특허를 600건 이상 출원하고, 300건 넘게 등록한다. 전체 기업 가치는 1조원을 넘는다. 울산시와 UNIST는 지난 1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참여 기업 네트워킹 대회를 열고 40개 기업에 파트너 기업 인증서를 수여...
"이제 우리가 판을 짠다"…홍익대 과학기술대학 학생회, E-SPORTS 대회 개최 2024-11-18 11:14:28
세종·충청지역 대표 거점 대학인 홍익대학교(세종캠퍼스 이승희 부총장)가 과학기술대학 학생회(조의준 단과대 학생회장) 주관으로 HONGIK E-SPORTS COMPETITION 2024 (HEC 2024)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예선과 본선을 포함한 약 5개월 동안의 대장정을 통해 지난 11월 4일 150여명이 참석한 홍익대학교...
신영문화재단, 건축문화상 대상에 서울시립대 김주익씨 2024-11-18 10:31:33
심사는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강예린 건축가, 더시스템랩 대표 김찬중 건축가, 서로아키텍츠 대표 김정임 건축가 등 전문가 5명이 참여했다. 최우수상에는 부경대학교 김동경 씨의 '벽과 계단의 도시', 우수상에는 서울대학교 강창환 씨의 '해체'가 선정됐다. 이 밖에 5개 작품이 장려상을, 6개의 작...
'킬러 문항' 빠진 국·영·수 쉬웠다…"올해 수능 가장 큰 변수는?" [중림동사진관] 2024-11-16 11:00:02
더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는 "수능 변별력이 낮아짐에 따라 동점자들 사이에 눈치싸움이 치열해질 것"이라며 "사실상 과탐 한 과목으로 당락이 결정되는 학생도 많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올해 수능은 전국 85개 시험지구, 1282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졌다. 이번 수능에는 재학생 34만777명,...
페이커에 최정상 비결 묻자…"여전히 LoL이 재밌다"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4-11-16 07:00:09
국가대표로 참가했다. 두 대회에서 각각 은메달과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당시 국가대표로 참가했던 소감에 대해 그는 “프로게이머를 처음 시작했을 때만 해도 게임을 좋아하는 평범한 학생이었다”라며 “국가대표라는 자격을 얻고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게 격세지감이었던 것 같다”라고 뿌듯함을 전했다. 한편...
한국선 주춤인데 미국서 '난리'…인기 폭발 앱, 뭐길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15 15:21:17
있다. 이에 따라 미국 밴드 이용자의 연령대도 10대(학생)와 40대(학부모)가 각 25%로 가장 많다. 30대 20%, 20대 15%로 10대부터 40대 사이 이용자가 집중돼 있다. 네이버 측은 “그룹 커뮤니케이션에 특화된 사용성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고 했다. 밴드 리더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그룹 관리 편의성을 높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