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정도 일 줄은 몰랐다"…연초부터 곳곳이 '폭탄' 2025-01-02 14:20:14
각각 껑충 뛰었다. 편의점의 에너자이저 건전지 17종 가격은 100∼500원씩 올랐고 숙취해소제인 HK컨디션스틱 또한 3천300원에서 3천900원이 됐다. 편의점에 앞서 대형마트들은 해태제과와 오리온 제품 가격 인상분을 작년 12월 소비자 가격에 반영했다. 대형마트들은 또 작년 11월 20일 자로 스타벅스 커피류를 6%...
연초부터 과자·치킨에 화장품까지 줄인상…"안 오른 게 없네" 2025-01-02 14:06:18
상승에 납품가 올라…대형마트·편의점 연쇄 인상 커피빈 초콜릿 음료 200원↑·푸라닭 치킨메뉴 최대 1천원 인상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신선미 차민지 기자 = 연초부터 초콜릿 과자·음료부터 건전지·샴푸 등 생필품과 화장품은 물론 프랜차이즈 치킨까지 줄줄이 가격이 올랐다. 원재료 가격부터 인건비까지 '안...
우아한형제들, 김범석 신임 대표이사 선임 2025-01-02 11:43:44
배달하는 ‘퀵커머스’ 사업을 확대한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유통 대기업과 소상공인과 협업해 운영하는 장보기·쇼핑 서비스의 입점 업체를 더 확대할 계획이다. 주력 사업인 음식 배달은 새로운 입점 업체들이 더 많은 주문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식당 홀에서도...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김범석 신임 대표 선임 2025-01-02 10:57:50
'퀵커머스' 혁신을 가속화한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 등 유통 대기업과 주요 소비재 브랜드, 소상공인과 협업해 운영하는 장보기·쇼핑 서비스의 입점 업체를 더 확대하며 인공지능(AI) 기술력을 기반으로 배달 품질도 높인다. 주력 사업인 음식 배달에서는 새로운 식문화 추세를 반영해 입점 업...
유통업계 마케팅 '올스톱'…소비절벽 오나 2024-12-30 17:35:27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신세계스퀘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던 ‘2025 카운트다운 쇼 라이트 나우’도 열리지 않는다. 신세계백화점은 4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신년 할인행사와 관련한 외벽 광고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롯데백화점은 새해 정기세일 홍보를 하지 않기로 했다. 본점, 잠실점 등에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모든 행사 '취소·축소·연기'…'슬픈 12월' 마케팅도 '올스톱' 2024-12-30 15:12:36
새해 맞이 할인행사를 계획했던 대형마트와 편의점도 홍보를 축소한다. 할인행사 자체는 그대로 진행하되 행사와 관련한 고객 홍보와 마케팅은 자제하기로 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도 이날부터 진행 예정이었던 해리포터 컬래버레이션 상품 판매 일정을 연기한다. 일부 홈쇼핑사들은 국가애도기간 중 여행 상품 방송을...
하이트진로 흑맥주 '스타우트' 13년 만에 리뉴얼 2024-12-30 10:48:42
이상 판매됐다. 리뉴얼 제품은 내년 연초부터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1.6L 페트병 외에 500㎖ 캔 제품도 새롭게 출시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흑맥주는 쓰다는 편견을 깨고 부드럽고 풍미 있는 흑맥주를 선보이고자 스타우트의 전면 리뉴얼을 13년 만에 단행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스타우트' 13년 만에 새단장 2024-12-30 10:24:14
연초부터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1.6L 페트병 외에 500㎖ 캔 제품도 새롭게 출시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흑맥주는 쓰다는 편견을 깨고 부드럽고 풍미 있는 흑맥주를 선보이고자 스타우트의 전면 리뉴얼을 13년 만에 단행했다"며 "스타우트가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중소기업 소매판매 줄어…소비 촉진 지원해야" 2024-12-27 10:06:28
지난해 같은 달보다 0.9% 감소했다. 업종별로 보면 편의점 판매액은 2.0%, 무점포 소매는 2.4% 각각 증가했지만,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각각 3.6%, 대형마트는 4.2% 줄었다. 중소제조업 생산은 조업일수 증가와 반도체, 의약품 등이 늘며 지난해 같은 달보다 4.3% 증가했다. 중소서비스업 생산은 0.8% 늘었다. 부동산은...
술 한 잔에도 얼굴 빨개졌는데…연말 회식 3차까지 달린 비결 [트렌드+] 2024-12-26 15:02:09
편의점은 가정시장 내 가장 중요한 맥주 판매채널로 떠올랐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10월 가정시장 내 편의점에서의 맥주 판매 비율이 약 37%로 1위에 올랐다. 한동안 맥주가 대형마트 판매 품목 1위를 도맡아 할 정도로 ‘효자 상품’이었으나 편의점에서 국산·수입 브랜드 다양한 맥주를 상시 할인 판매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