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관광객, 주로 먹는 데 지출…일본은 의료서비스 최다" 2024-06-24 10:10:34
소비는 평균을 하회했다. 중국 본토 방한객들도 소매점(21%)과 백화점(15%), 의류잡화점(11%)에서의 소비 비중이 높았다. 작년 3월 애플페이가 출시된 이후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컨택리스 결제 인프라가 도입되면서 할인점, 패스트푸드점, 식료품점, 소매점 등에서 컨택리스 결제도 일어났다. srchae@yna.co.kr (끝)...
코바코 "휴가철 맞아 유통·아이스크림 광고 증가 예상" 2024-06-24 10:05:13
등 식품과 대형마트 등 유통 광고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7월의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를 101.2로 24일 발표했다. 해당 업종 광고주 가운데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한우고기 외식비 1인당 5만6천원…등심이 가장 인기" 2024-06-18 17:02:07
외식과 별개로 이뤄진 한우 고기 구매처 조사에서는 대형할인점 정육코너(41.4%) 답변이 가장 많았고 일반정육점(19.7%), 슈퍼마켓 정육코너와 축산물 브랜드 직영판매점(각 12.3%)이 그 뒤를 이었다. 인터넷·TV홈쇼핑을 통한 구매 비중은 8.5%로 조사됐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비싸도 못 끊는다…심지어 이것마저 '급증' 2024-06-16 11:47:50
30% 증가했다. 대형마트들은 고객 충성도가 높은 국내산 삼겹살 중심으로 판매하되 시세 대응을 위해 수입산도 병행 판매 중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국산 삼겹살 가격은 지난 13일 기준 100g당 2천643원으로 1년 전과 비슷하다. 수입 삼겹살은 프랑스산 100g당 1천73원이고 스페인산·오스트리아산·브라질산은...
'소울푸드' 삼겹살, 대형마트 돈육매출의 절반…수입산 10% 넘어 2024-06-16 07:01:00
돌파하자 대형마트에서 삼겹살 상품이 더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국산 삼겹살 가격은 지난 13일 기준 100g당 2천643원으로 1년 전과 비슷하다. 수입 삼겹살은 이보다 훨씬 저렴하다. 프랑스산 삼겹살은 100g당 1천73원이고 스페인산·오스트리아산·브라질산은 1천348원으로 국산의 반값...
"최저가 여기다"…'북적북적' 2024-06-09 07:19:44
찾는 핵심 생필품만 대량 매입해 단가를 낮춘 것이다. 대형마트의 절반 수준인 마진(이윤)에 신선식품의 경우 산지 직거래로 가격 거품을 뺐다. 창고형 할인점 상품 가격은 대형마트보다 평균 10∼15%가량 싼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2019년 6조8천644억원 수준이던 한국의 창고형 할인점 ...
"오프라인 최저가 여기있네"…고물가에 몸값 뛴 창고형 할인점 2024-06-09 07:11:01
핵심 생필품만 대량 매입해 단가를 낮춘 것이다. 대형마트의 절반 수준인 마진(이윤)에 신선식품의 경우 산지 직거래로 가격 거품을 뺐다. 창고형 할인점 상품 가격은 대형마트보다 평균 10∼15%가량 싼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직장인 양모(49)씨는 "대형마트보다 상품 종류가 적고 매장 인테리어도 투박해 잘 찾지 않다가...
'다이소급'은 돼야 지갑 연다…美서도 불티 난 제품 뭐길래 2024-06-03 11:41:51
의류할인점인 로스스토어는 지난주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과 이익을 발표했다. 로스스토어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48억6000만달러를 기록했고, 주당 순이익(EPS)은 1.09달러에서 1.46달러로 증가했다. 동일점포 매출은 3% 늘었다. 또한 1분기 호실적을 바탕으로 연간 EPS 전망을 이전 추정치인...
[토요칼럼] 저렴한 가격은 언제나 옳다 2024-05-31 18:14:35
‘대형마트’라고 하지만 당시엔 ‘할인점(discount store)’으로 불렀다. ‘대형’이 중요한 게 아니라 ‘가격’이 중요했다는 얘기다. ‘매일 최저가(Everyday Low Price)’ 경쟁이었다. 소비자가 다른 마트에서 더 싼 가격을 찾으면 차액의 몇 배를 내주고, 담당 직원은 시말서를 쓰는 게 흔한 풍경이었다. 쿠팡이...
'집밥이 대세'…치솟는 외식물가에 유통가 식품판매 '날개' 2024-05-27 06:01:04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달 22일까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 늘었다. 즉석조리 식품을 판매하는 델리는 6%, 가정간편식은 5% 각각 매출이 증가했다. 홈플러스도 온라인 기준으로 1∼3월 판매된 신선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가정간편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