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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관에서 봐야 영화냐"…부산국제영화제, 놀라운 '행보' [현장+] 2024-10-05 21:01:58
팬데믹을 지나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급성장으로 영화계의 침체기는 계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2일 개막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부국제)는 OTT와의 '공생'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개막작은 박찬욱 감독이 제작, 각본에 참여한 넷플릭스의 '전, 란'이 선정됐다. 부국제 역사상 OTT...
메타, 동영상 생성 AI '무비 젠' 공개…오픈AI·구글과 경쟁 2024-10-05 02:09:20
'비오'(Veo)를 겨냥했다. 오픈AI는 지난 2월 최대 1분 길이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소라'(Sora)를 처음 공개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연내에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구글도 지난 5월 '소라'의 대항마로 '비오'를 공개하며 조만간 출시를 앞두고...
쿠팡·네이버·신세계 '슈퍼멤버십' 전쟁 2024-10-04 17:32:22
있다. 멤버십 하나만으로 e커머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음식 배달 등 일상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누리도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유료 멤버십이 기업의 핵심 수익원이 된 만큼 이 같은 멤버십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쿠팡 vs 네이버 4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오는 11월 말부터 유료...
구글, 검색 기능 강화…"동영상도 음성으로 질문" 2024-10-04 10:44:46
회의(IO)에서 동영상 분석 기능을 공개한 지 다섯 달만이다. 기존에 구글 렌즈는 정지된 이미지 대상으로만 사용할 수 있었다. 리즈 리드 구글 검색 담당 부사장은 “수족관에 가서 헤엄치는 물고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을 때 구글 렌즈 버튼을 길게 누른 채 질문하면 동영상과 사용자의 질문을 동시에 이해해 유용한...
삼성전자, 미국서 4천시간 분량 K콘텐츠 송출…최대 공급자 반열 2024-10-04 08:00:05
있다. 최근에는 자체 동영상 스트리밍(OTT) 플랫폼 티빙에서 유료 가입자 수 기여도 1위를 차지한 인기 프로그램 '환승연애' 시리즈를 선보였다. 글로벌 한국 영화 팬을 위해 '암살', '도둑들', '국제시장' 등 천만 영화 흥행작과 내년 미국 아카데미상 출품 예정인 '서울의 봄'...
"볼 수밖에 없다"…TV 1위 삼성, 美서 '비장의 카드' 꺼냈다 2024-10-04 08:00:04
제공하는 패스트 서비스는 소비자가 광고를 보는 대신 동영상 스트리밍을 무료 시청할 수 있다. IPTV(인터넷TV)가 활성화된 국내와 달리 미국에선 패스트 서비스가 주류다. TV 제조사 입장에선 특별한 제조 비용 없이 광고 등 플랫폼 사업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어 ‘황금알 낳는 거위’가 될 미래 사업으로 기대받고 있다....
FAST부터 AI까지…코바코 '국제 OTT 포럼' 31일 개최 2024-10-02 14:00:04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오는 31일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2024 국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포럼'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포럼은 '우리만의 방식으로 만들어가는 미래'를 주제로 OTT와 미디어 업계 사업자들의 전략을 공유하고, 산업이 직면한 위기를 함께...
스포츠 중계도 '도둑시청'…돈들인 OTT '울상' 2024-09-30 16:59:40
등을 독점 중계하는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이 범람하는 불법 중계 사이트들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수십~수백억원을 들여 방송 권리를 따내 유료 가입자에게만 제공하는 중계를 불법 사이트에서 ‘공짜’로 풀고 있어서다. 팬들의 스포츠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영화 등 다른 영상물에 비해 부족하다는 분석이...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동영상을 선택할 때 '섬네일'을 중요하게 생각(43%)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선호하는 영상의 길이는 평균 17분으로 조사됐다. OTT중에서는 넷플릭스 이용률이 전년의 77%에서 68%로 감소했지만, 티빙은 34%에서 38%로, 쿠팡플레이는 24%에서 37%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틱톡, 엑스(X) 등을 통해 동영상을 주로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숏폼을 이용하는 주된 채널은 '유튜브 쇼츠'(76%)이며, 가장 많이 보는 연령대는 10대(64분)로 집계됐다. 유튜브 쇼츠에 이어서는 인스타그램 릴스(51%), 틱톡(19%)에서 숏폼이 많이 시청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이용자들은 동영상 선택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