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참사 나흘째…새해 첫날에도 신원 미확인 희생자 4명 2025-01-01 07:56:59
희생자 신체와 유류품을 수습하는 작업이 나흘째 이어지고 있다. 태국 방콕에서 출발해 무안국제공항으로 향하던 제주항공 7C2216편은 지난달 29일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동체착륙을 시도하다가 공항 시설물과 충돌해 기체가 폭발하는 사고를 당했다. 이 사고로 전체 탑승자 181명 중 179명이...
일가족 9명이 돌아오지 못했다…하염없이 주인 기다리는 '푸딩이' 2024-12-31 21:22:06
착륙을 시도하던 제주항공 7C 2216편 여객기는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 활주로를 벗어나 방위각 시설과 충돌해 폭발했다.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 등 탑승자 총 181명 중 2명 만이 구조됐다. 해당 항공편은 지방 중소여행사가 성탄절을 맞아 3박 5일 일정으로 태국 방콕, 파타야 등을 왕복하는 여행...
'생각이 없냐'…애도 계엄령(?) 어겼다가 뭇매 맞은 스타들 2024-12-31 20:58:01
지난 29일 오전 태국을 출발해 무안공항에 착륙하려던 제주항공 여객기는 한 차례 착륙을 포기하고 두번째 착륙시 랜딩기어 없이 동체착륙을 시도했다. 그러나 속도를 줄이지 못한 여객기는 활주로 끝 콘크리트 재질의 둔덕에 부딪혀 폭발했다. 이 사고는 181명 탑승자 중 179명이 사망하는 최악의 참사로 기록됐다. 이미나...
"너는 이미 훌륭"…참사 여객기 기장 형이 남긴 '손 편지' 2024-12-31 20:37:47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 활주로를 벗어나 방위각 시설과 충돌해 폭발했다. 사고 당시 여객기에는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 등 총 181명이 타고 있었으며 태국인 승객 2명 외 나머지는 모두 한국인이었다. 구조된 2명을 제외한 전원이 사망했다. 이날까지 희생자 179명 중 174명은 신원이 확인돼 DNA...
비행기 안전한 좌석 어디?…전문가가 본 '좌석별 생존율' 2024-12-31 18:45:01
상대적으로 안전했지만, 비행 중 엔진이나 동체에 화재가 발생할 경우에는 도리어 불씨가 꼬리칸을 향해 번지기에 뒤쪽 좌석이 더 위험할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김인규 항공대 비행교육원장은 "사고가 났을 경우 가장 안전한 곳이 후미 쪽인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면서 "사고 유형에 따라서 기체가 손상을 입기 때문에 어...
"랜딩기어 안 내려와"…119 신고 담긴 긴박한 상황 2024-12-31 18:33:33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 동체착륙을 시도한 제주항공 여객기가 폭발한 29일 오전 119에 접수된 첫 신고 내용이 공개됐다. 31일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참사의 그날 사고 여객기가 메이데이(조난신호)를 보낸 오전 8시 57분부터 10시 30분까지 전남 119 상황실에 접수된 사고 관련 신고는 모두 7건이었다. 첫 신고는...
[제주항공 참사] 통신 끊기고 랜딩기어 고장은 셧다운 탓?…충돌 전 의문점 2024-12-31 17:35:57
비상장치도 작동에 최소 1분 30초 정도가 필요해 급히 동체로 착륙할 수밖에 없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사고기가 '메이데이'를 선언한 후 착륙을 멈추고 고도를 높이는 복행 후 급히 선회해 랜딩기어를 내리지 못한 채 활주로 반대 방향으로 동체 착륙을 시도한 사고 정황에 '전원 셧다운'을 끼워...
[제주항공 참사] 해외 전문가들 "특이 공항설계 많이 봤지만 최악"(종합2보) 2024-12-31 16:23:16
않았음에도 착지가 최선의 수준으로 이뤄졌고 동체착륙 뒤 활주로를 미끄러지는 동안에도 동체에 심각한 손상도 입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규모 사망자가 나온 원인은 착륙 그 자체가 아니고, 동체가 활주로 끝단 바로 너머에 있는 매우 단단한 장애물과 충돌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48년 경력의 파일럿 크...
해외 전문가들 "무안공항 설계는 최악" 2024-12-31 11:28:44
착지가 최선의 수준으로 이뤄졌고 동체착륙 뒤 활주로를 미끄러지는 동안에도 동체에 심각한 손상도 입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규모 사망자가 나온 원인은 착륙 그 자체가 아니고, 동체가 활주로 끝단 바로 너머에 있는 매우 단단한 장애물과 충돌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독일 루프트한자항공 조종사인...
[제주항공 참사] 해외 전문가들 "특이 공항설계 많이 봤지만 최악"(종합) 2024-12-31 11:15:06
착지가 최선의 수준으로 이뤄졌고 동체착륙 뒤 활주로를 미끄러지는 동안에도 동체에 심각한 손상도 입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규모 사망자가 나온 원인은 착륙 그 자체가 아니고, 동체가 활주로 끝단 바로 너머에 있는 매우 단단한 장애물과 충돌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독일 루프트한자항공 조종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