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드래곤볼·은하철도999…극장가 `추억의 애니` 대전 2022-09-12 14:30:17
`드래곤볼 슈퍼: 슈퍼 히어로`는 손오공에 의해 절멸됐던 레드리본군이 다시 지구를 습격하자 이를 막으려고 나서는 피콜로와 손오반의 이야기다. 1984년 만화책으로 첫선을 보인 이래 수많은 단행본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드래곤볼의 인기는 아시아권을 넘어선다. 지난달 19일 북미에서 개봉과 동시에 `불릿 트레인`,...
인기 만화 한자리에…옥션, 다음달 5일까지 '만화쇼' 2022-08-30 08:51:05
슬램덩크, 귀멸의 칼날, 드래곤볼 등 90여종의 만화를 판매한다. '매일 만나는 명작 만화세트' 코너에서는 출간 예정인 '고수'를 예약판매하고 9월 말부터 순차 배송하며 귀멸의 칼날 박스 세트도 소개한다. 옥션 운영사 지마켓의 서상범 책문화사업팀장은 "추석을 맞아 집에서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을...
[데스크 칼럼] 그 많던 홍콩영화는 다 어디 갔나 2022-06-29 17:26:00
‘드래곤볼’ ‘북두신권’ 등 일본 만화도 마찬가지였다. K콘텐츠의 숨은 주역은 기업그 당시 한국 대중문화의 주인공은 한국이 아니었다. 우리에겐 홍콩처럼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솜씨도 없었고, 미국처럼 리드미컬한 멜로디를 만들어낼 실력도 없었다. 조용필 임권택 허영만 등 실력자는 그때도 있었지만, 이런...
[스타트업 발언대] AR 글라스 '선구자' 김재혁 레티널 대표 2022-06-01 07:00:00
AR 글라스 '선구자' 김재혁 레티널 대표 만화 '드래곤볼'에서 아이디어 얻어 고교 동창과 공동창업 2020년 포브스 선정 '30세 이하 아시아 글로벌 리더' 영예 올 매출 80배 폭증 전망…이르면 내년 기업공개 추진 (서울=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학창 시절 즐겨 보던 만화에서 얻은 아이디어로...
日 콘텐츠株 쓸어담는 사우디 오일머니…왜? 2022-05-19 17:23:57
‘드래곤볼’ ‘세일러문’ 등 일본 콘텐츠회사들은 강력한 지식재산권(IP)을 갖고 있다. 일본 콘텐츠주는 글로벌 콘텐츠주에 비해 덩치도 크지 않다. 일본 게임사 중 가장 큰 닌텐도의 시총은 7조7000억엔(약 77조원)으로 미국 액티비전블리자드(78조원)와 비슷하지만, 스퀘어에닉스(7609억엔)와 캡콤(9820억엔) 등은 이에...
日 콘텐츠주 싹쓸이 하는 사우디 오일머니…그 의도는? [이슬기의 주식오마카세] 2022-05-19 15:19:28
드래곤볼' '세일러문' 등 일본 콘텐츠회사들은 강력한 지적재산권(IP)을 갖고있다. 사우디가 이들 회사의 주요주주가 되면 회사측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돼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야스다 히데키 동양증권 시니어애널리스트는 "(일본 콘텐츠)산업의 육성법 등을 배우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게임황제’ 김정주 잠들다...넥슨의 운명은? 2022-03-07 18:37:26
김 이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지난해 3월에는 드래곤볼(반다이남코), 소닉(세가사미), 유희왕(코나미) 등의 IP를 보유한 일본 기업들에 1조 원을 투자했고, 6월에는 어벤져스 시리즈로 잘 알려진 영화감독 루소 형제가 설립한 AGBO 스튜디오에 6천억 원을 투자했습니다. 또한 10여 종의 슈퍼 IP를 발굴해 게임을...
‘제2의 노재팬?’ 日기업 반다이남코, 韓회원 개인정보 유출···건프라 회원들 ‘뿔났다’ 2021-12-30 17:46:48
메일을 통해 “고객님의 개인정보인 이름과 이메일 주소가 다른 고객분에게 노출되었는바, 당사는 이에 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사과 메일을 발송했다. 한편, 반다이남코홀딩스는 건담, 드래곤볼, 원피스 등의 IP를 보유한 일본 대표 기업으로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 등의 계열사를 둔...
청바지 주머니에 Z플립이 쏙…패션과 콜라보에 빠진 삼성전자 2021-12-06 15:32:50
이들 액세서리에 노티드 도넛, 디즈니, 드래곤볼, 원피스, 마블, 젝시믹스, 네이처리퍼블릭, 크록스, 질스튜어트 등 다양한 브랜드의 디자인을 입혔다. 콜라보는 아니었지만 지난달 공개한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도 디자인 마케팅의 연장선이다. 이 제품은 플립3의 앞뒷면 색상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징어 게임` 열풍에 한국어 학습 76% 급증" 2021-12-05 11:41:11
제치고 5위로 올라섰다. 가디언은 포켓몬과 드래곤볼, 마이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 일본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더해 도쿄 올림픽 등 대형 국제행사가 올해 열리면서 일본어에 대한 관심이 증폭된 결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듀오링고를 통해 외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의 3분의 1가량은 다른 언어로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