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관광재단, 외국인들 "북한산에 반했어요"…서울시 'K-마운틴' 관광 키운다 2023-04-25 16:28:12
앞서 자연환경에 기반을 둔 관광 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해 ‘등산 관광(Hiking Tourism)’ 개념을 새롭게 도입했다. 서울은 대도시임에도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쉽게 갈 수 있는 산들이 많다. 지난해 외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89.7%가 ‘등산·트래킹 관광에 관심이 있다’고 응답했다...
'마스크 없는 봄' 맞아 마트에서 옷·화장품 매출 '쑥' 2023-04-22 08:21:18
없었다. 따뜻해진 날씨에 나들이객이 늘면서 아웃도어(65.5%)와 등산의류(90.5%)가 인기였고,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13.3%)을 찾는 손길도 늘었다.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여행 가방(107.4%)과 수영복(95.3%)도 잘 팔렸다. 반면 마스크 매출은 59.1% 줄었고, 거리두기에 따른 재택근무 등으로...
'마스크 없는 봄'…대형마트에서도 옷·화장품 산다 2023-04-22 07:26:00
나들이객이 늘면서 아웃도어(65.5%)와 등산의류(90.5%)가 인기였고,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13.3%)을 찾는 손길도 늘었다.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여행 가방(107.4%)과 수영복(95.3%)도 잘 팔렸다. 반면 마스크 매출은 59.1% 줄었고, 거리두기에 따른 재택근무 등으로 인기였던 '홈트' 용품...
'가정의달' 특수 노린다…유통업계, 고객 선점 판촉 2023-04-19 10:56:15
판촉 나들이·선물용품 특가 판매로 소비심리 자극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선제적인 판촉 경쟁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완전히 정착한 '엔데믹' 속에 황금연휴가 껴 소비심리 회복에 따른 특수를 노리는 분위기다. G마켓과 옥션은 이달 30일까지 2주에 걸쳐...
오락·문화 물가 14년만에 최대상승…해외여행·반려동물·OTT↑ 2023-03-14 06:02:28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2월 반려동물용품 가격은 9.4% 올랐고, 반려동물 관리비는 4.4% 상승했다. 넷플릭스·왓챠·웨이브 등 OTT와 게임 아이템 등 온라인 콘텐츠 이용료도 3.1% 올랐다. 야외 활동이 늘면서 등산·캠핑 등 레저용품 가격이 6.1%, 운동용품 가격이 9.5% 각각 상승했다. 헬스장에서 이용하는 트레드밀...
"아재들 등산복인 줄 알았는데"…2060과 정상 오르는 영원무역홀딩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3-11 08:00:06
등산용품 및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비상장 회사인 영원아웃도어가 브랜드 라이선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코스피 상장사 영원무역홀딩스가 모회사이다. 이 기업은 지난 2009년 7월 1일 인적분할을 통해 기존 영원무역이 지주사와 사업회사로 분할하면서 순수 지주사로 존속하고 있는 기업이다. 영원무역홀딩스는...
[한경에세이] 50년 넘어, 100년 기업으로 2023-03-02 18:19:17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1973년 등산용품 및 장비업체 동진사로 첫걸음을 내디딘 BYN블랙야크그룹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집무실에 앉아 글을 쓰며 지난 50년을 돌아보니 미래 50년에 대한 생각이 더 절실해진다. 동진사를 이야기하려면 제주도 출신인 필자가 홀로 서울에 올라온 그 시절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케이투코리아그룹, 온라인 자사몰 `케이빌리지` 통합 회원 20만명 돌파 2023-02-27 13:34:46
브랜드별, 복종별, 성별에 따라 상품을 나눠 구성했고 신발과 용품도 따로 구성해 효율적인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스타일 카테고리의 경우 등산, 스포츠, 골프, 라이프스타일, 워크웨어로 구분해 케이투그룹 내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 해 주목받고 있다. 또한, 대표 코너인 `K.VILLAGE MAGAZINE`을 통해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있다"…돈 몰리는 '실버테크' [긱스] 2023-01-06 09:38:32
바인드는 골프, 등산, 낚시 등 시니어 레저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애슐러를 운영하고 있다. 내이루리가 운영하는 '옹고잉'은 시니어 배달원을 고용해 정기배송을 하는 스타트업이다. 고령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기술로 진단부터 치료까지 노인성 질환 진단과 맞춤형 치료에 초점을 맞춘...
"새해 맞아 학습서·다이어리 등 '갓생' 용품 매출↑" 2023-01-05 09:06:26
전자사전·타이머 매출은 59% 늘었고 스터디플래너와 신년 다이어리도 각각 27%, 18% 증가했다. 달력도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57% 늘었다. 건강보조용품(63%), 전자담배·금연보조용품(54%), 치아 보조용품(28%) 등 건강관리용품도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취미활동에 관한 수요가 늘며 등산·아웃도어와 수영 카테고리 매출이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