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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운임 고공행진…HMM 영업이익 올해 8천억원·내년 1조원 전망 2020-12-09 14:09:54
해운동맹인 디얼라이언스 가입을 통한 글로벌 신뢰 회복과 서비스 항로 다변화 등도 HMM의 영업이익 개선에 도움을 줬다. 디얼라이언스 가입 후 물동량 확보에 도움을 받으면서 HMM은 올해 순차적으로 출항한 2만4천TEU급 12척을 모두 채우는 데 성공했다. 글로벌 경기 회복 전망에 물동량은 지속해서 늘지만, 갑작스러운...
HMM, 긴 적자터널 지났다…3분기 영업익 10년래 최대(종합) 2020-11-13 18:10:45
'규모의 경제' 실현, 3대 해운동맹 '디얼라이언스' 가입을 통한 운항 효율 상승, 유가 하락에 따른 비용 절감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해석했다. 또 최근 컨테이너선 운임지수가 급등한 것도 실적을 끌어올렸다. 특히 대형 컨테이너선을 앞세운 규모의 경제 전략은 HMM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HMM, 컨선 3척 조기 투입…'해운대란' 숨통 트이나 2020-11-12 17:29:41
‘디얼라이언스’의 다른 선사들과 선박을 투입할 노선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동맹 선사들의 반대가 없다면 HMM은 이 배들을 수출기업의 수요가 몰리는 미국 항로에 투입할 계획이다. HMM은 삼성SDS 판토스 등 물류기업들의 요구에 예정했던 정기 서비스까지 취소하며 지난 8~10월 북미 서안 항로에 컨테이너선 4척을 임시...
[단독]2025년까지 HMM 컨테이너선 30% 늘린다 2020-11-12 16:08:28
‘디얼라이언스’의 다른 선사들과 선박을 투입할 노선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HMM은 삼성SDS 판토스 등 물류기업들의 요구에 예정됐던 정기 서비스까지 취소하며 지난 8~10월 북미 서안 항로에 컨테이너선 4척을 임시 투입했다. 하지만 기존 보유 선박만으로는 급증하는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다. HMM은 1만6000TEU급...
외국선사들 "돈 더 안 주면 계약파기" 횡포…대기업도 속수무책 2020-11-08 17:37:32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8척 중 3척을 올해 말까지 건조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계약 조건만 맞으면 조기 인도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HMM 관계자는 “배를 빨리 받아도 노선에 투입하려면 가입 중인 해운동맹 ‘디얼라이언스’의 다른 선사들과 협의를 거쳐야 한다”며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배를 투입할 수...
해상·항공운임 내년까지 오른다…업계 '웃고' 수출기업 '울고' 2020-11-08 07:30:00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 해운동맹 '디얼라이언스' 가입을 통한 운항 효율 상승, 유가 급락에 따른 비용 절감 등이 이익 개선의 이유로 지목되지만, 컨테이너선 운임상승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항공 1위 업체인 대한항공[003490]도 여객 수요 급감에도 화물 물량 증가와 운임 상승에 힘입어...
"삼면이 바다인데 배가 없어 수출 못해"…한진해운 파산 여파? 2020-11-01 10:37:04
취소하고 배를 끌어오고 있다. HMM은 해운동맹인 '디얼라이언스'에 가입 중이라 항행 일정을 조정하려면 다른 회원사와 협의도 필요하다. 아울러 정기 서비스 선박은 목적지 도착 후 선적량의 50~60%를 화물로 채워 돌아오지만, 긴급 투입된 임시선박은 빈 채로 돌아올 수밖에 없어 손실도 발생한다. 하지만 HMM은 ...
운임 상승·유가 하락에 해운업체 3분기 실적 전망 '맑음' 2020-10-18 10:37:12
디얼라이언스' 가입을 통한 운항 효율 상승으로 3분기 실적이 2분기를 크게 뛰어넘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HMM는 지난 2분기 1천38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바 있다. 증권업계에서는 HMM의 3분기 영업이익이 3천억원대 중반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NH투자증권[005940]의 정연승 애널리스트는 "물동량...
코로나에도 만선 릴레이…HMM 21분기만의 흑자 '눈앞' 2020-08-09 06:20:00
엄경아 신영증권[001720] 연구원은 "해운 동맹(얼라이언스)에 소속된 대형 컨테이너 선사들이 감편을 많이 하면서도 운임은 낮추지 않고 있다"며 "운임이 낮아지지 않았는데 저유가로 비용은 줄어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HMM의 대형 컨테이너선을 앞세운 '규모의 경제' 전략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를...
현대상선, 20개월 만에 최고가…컨船운임 회복에 '부활 뱃고동' 2020-06-01 17:24:29
해운동맹(디얼라이언스)에 가입한 것도 호재다. 물론 우려의 목소리도 여전하다. 세계 물동량이 사상 최저치로 떨어진 탓에 해운사들이 선박 운항을 줄였고, 그 영향으로 운임이 반짝 상승했다는 지적이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운항하지 못하고 놀고 있는 컨테이너선 비중이 역대 가장 높은 수준”이라며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