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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혹한기도 피해갔다"…일본 벤처시장이 잘 되는 이유 [긱스] 2023-05-09 08:45:51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이끄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있다. 그는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창업가들을 향해 "일본에선 명함 교환법, 압존법 등 비즈니스 매너가 특히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Q. 일본 스타트업은 기업가치가 작은 편인데, 왜 그런가요. A. 한국 스타트업은 투자단계가 올라갈수록 조달금액이 크게 뛰는데...
"초거대 AI 도전하는 韓기업 약점…이탈리아에도 밀린 슈퍼컴 성능" 2023-04-19 17:43:34
KISTI의 누리온(13.93페타플롭스)은 명함도 못 내밀 정도로 격차가 크다. 김 원장은 “2019년 11월 14위였던 누리온 세계 랭킹이 작년 11월 46위로 곤두박질쳤다”며 “각국의 슈퍼컴 성능 증가 속도가 너무 빠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올해부터 6년간 약 3000억원을 들여 구축하는 슈퍼컴 6호기 목표 성능은...
[책마을] MZ세대도 모르겠는데 '알파세대'라니… 2023-04-14 18:21:42
지구촌에 새롭게 명함을 내민 알파세대를 설명하기 위한 책이다. 알파세대는 지금 0~13세다. 그들은 베이비붐세대(1946~1964년생), X세대(1965~1979), M세대(1980~1994)와 Z세대(1995~2009)의 뒤를 잇는다. 는 알파세대라는 용어를 만든 사회학자 마크 매클린들이 애슐리 펠 등과 함께 썼다. 책은 알파세대의 핵심 특징으로...
MZ도 모르겠는데 '알파세대'라니…"누구냐 너희는" [책마을] 2023-04-10 16:38:45
환경에서 자랐다는 뜻이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모두 경험한 MZ세대와 다르다. 이들은 이미지와 영상을 소통의 기본 수단으로 사용한다. 마인크래프트나 로블록스 등 메타버스에도 열성적으로 참여한다. 갤럭시의 빅스비나 아이폰의 시리를 비롯한 음성인식 인공지능(AI)과도 자유롭게 소통한다. 알파세대에 대한 지식은...
진주시의회, 디지털콘텐츠명함 인포미 '똑똑' 도입 결정 2023-04-10 10:32:49
명함 대신 디지털명함을 사용하기로 의결하고 ㈜인포미(대표 김명옥)의 디지털콘텐츠명함 '똑똑(ttogttog)'서비스를 도입하기 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포미의 디지털 콘텐츠 명함인 '똑똑'은 기본 정보 외 프로필 등록,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블로그 기능부터 홍보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통합관리해 소속된...
[부산엑스포 실사] 기업들, 실사단 가는 곳마다 유치 열기 전달 2023-04-06 06:30:01
외벽, 인천공항 출국장 디지털 옥외광고 등을 활용해 부산엑스포를 알렸다. LG는 실사단 일정과 동선에 맞춰 인천공항 디지털 사이니지, 서울역·부산역 대합실 전광판, 김해국제공항 대형 TV 등을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를 선보였다. LG 계열사들도 매장 등을 활용해 힘을 보탰다. LG전자[066570]는 부산...
디지털콘텐츠명함 '똑똑', 국회의원실에 서비스 소개 2023-04-03 11:33:57
명함 대신 디지털명함 사용이 확산되는 가운데 ㈜인포미는 국회의원실의 요청에 의해 디지털콘텐츠명함 '똑똑(ttogttog)'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똑똑(ttogttog)'은 기본 정보 외 프로필 등록,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블로그 기능부터 기업·단체를 위한 홍보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통합관리해...
삼성생명 "담당 설계사 프로필, 모바일로 확인하세요" 2023-03-28 10:49:12
수 있는 '디지털 프로필'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 프로필은 SNS 게시물 형태로 노출되는 일종의 컨설턴트별 미니 홈페이지다. 삼성생명 알림톡과 문자메시지에 첨부된 웹링크나 QR코드 인식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컨설턴트의 소속, 연락처 등 명함에 기재되는 정보 외에도 전문서비스 분야나...
SK이노 지원 소셜벤처, 해초로 명함 만들어 디지털로 확장 2023-03-24 16:22:54
소셜벤처, 해초로 명함 만들어 디지털로 확장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SK이노베이션[096770]이 육성 및 지원하는 소셜벤처 마린이노베이션이 해초 부산물로 만든 명함을 디지털 콘텐츠로 확장한다. 24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최근 마린이노베이션은 디지털 콘텐츠 기업 인포미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韓 스타트업, 일본 진출 노린다면…'노션'과 '줌' 배워라 [긱스] 2023-03-20 08:58:24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일본을 디지털 선진국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누구나 내국인이 될 수 있다. “아직도 도장을 사용하고, 팩스를 사용하며 페이퍼워크에서 벗어나지 못한 디지털 후진국”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외국인의 이미지다. 일본은 폐쇄적인 이미지가 있어 외국인이 차별받는다는 인상도 받는다. 틀린 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