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쑥쑥 성장하는 지역 청년 창업가…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청년창업 챌린지 성과공유회 성료 2024-11-29 16:18:34
전문기업 디에스(대표 한기준), ▲수의사 전용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인 벳플레이스(대표 유석환), ▲임대공장을 위한 디지털 관리사무소 리얼라이저블(대표 원동명), ▲물류 도시 인천 기반 GIS&AI 기술을 활용한 화물 배차 및 혼적 솔루션 '배차킹'을 제공하는 에이치케이로지스틱스(대표 김현성), ▲친환경...
에이블리, 대원씨아이 입점…웹툰·웹소설 서비스 확대 2024-11-29 09:18:28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콘텐츠 유통사 '대원씨아이'가 공식 입점해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원씨아이는 슬램덩크와 스즈메의 문단속, 원피스, 포켓몬스터 등 국내외 유명 만화·잡지·웹툰·웹소설 등을 유통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전문회사다. 이번 입점으로 에이블리 고객은...
"손주 돌봄 대신 용돈 줄게"...달라진 요즘 어르신 2024-11-29 08:56:05
답해 디지털 활용도 능숙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GPT에도 높은 관심(72.8%)을 보였다. 이들은 온라인 쇼핑을 잘 사용하고 있었다. 온라인 오픈마켓 및 커머스(63.2%)나 포털사이트(36.5%)를 통한 구매도 많았으며, 대형마트도 자주 이용(60.1%)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들도 주로 TV...
액티브 시니어 "손주 돌봄은 노, 경제적 지원은 예스" 2024-11-29 08:43:51
편리하고, 74.5%가 유튜브에서 정보 습득을 한다고 답해 디지털 활용에 매우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GPT에도 높은 관심(72.8%)을 보였다. 물품 구매 시에도 오프라인과 온라인 쇼핑을 적절히 사용하고 있었다. 온라인 오픈마켓 및 커머스(63.2%)나 포털사이트(36.5%)를 통한 구매도...
내년 숏폼 드라마 부상…OTT 광고 시장 뜬다 2024-11-28 14:22:08
광고가 활성화할 것으로 보인다.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전망 보고서’를 28일 발행했다. 보고서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초개인화를 계기로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 변화가 많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내년 트렌드를 대표할 주요 키워드로 △산업...
LGU+, AI 중심 조직개편…AX 컴퍼니 전환 가속 2024-11-28 12:40:06
통신의 디지털화를 위한 조직 개편도 이뤄진다. 서비스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선납 요금제 기반의 통신 플랫폼인 '너겟'이 컨슈머 부문으로 이동한다. 구독 플랫폼인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인 '유콕' 등 플랫폼 서비스를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으로 일원화한다. 이밖에도 기존...
LG유플러스 "AI 중심 조직개편으로 'AX 컴퍼니' 전환 가속" 2024-11-28 09:00:04
축인 '통신의 디지털화'를 위한 조직 개편도 이뤄진다. 서비스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선납 요금제 기반의 통신 플랫폼인 '너겟'이 컨슈머 부문으로 이동하고 구독 플랫폼인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인 '유콕' 등 플랫폼 서비스를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으로 일원화한다....
LGU+, AI 전환 중심 조직개편…"AI 비서 개발에 속도" 2024-11-28 09:00:00
디지털화를 위한 조직 개편으로 선납 요금제 기반의 통신 플랫폼 너겟을 컨슈머 부문으로 옮기고, 구독 플랫폼인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인 유콕 등 플랫폼 서비스를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으로 일원화한다. 이밖에 기존에 최고경영자(CEO) 직속이었던 인피니스타, 아이들나라, 최고콘텐츠전문가(CCO) 조직을...
전략·기술통 전진배치…GS 신사업 가속페달 2024-11-27 17:31:48
이와 관련해 디지털 전환(DX) 등 신사업 분야 임원이 대거 발탁됐다. 발전사 세 곳의 최고경영진은 대폭 교체했다. 그룹 관계자는 “실시간 전력시장 도입, 전력가격 입찰제, 분산에너지법 등 전력시장 제도 개편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액화천연가스(LNG), 신재생에너지로 전력을 생산하는 GS...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생성AI·숏폼·OTT·리테일미디어" 2024-11-26 08:38:36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26일 '2025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고 내년 광고시장의 4대 트렌드로 생성형 인공지능(AI), 숏폼 커머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리테일미디어를 제시했다. 생성형 AI는 단순 콘텐츠 제작을 넘어 광고 기획부터 인간 고유의 창작 영역에까지 본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