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빼빼로데이 행사 '4사 4색'…캐릭터 상품 대세 2023-11-02 09:30:37
빼빼로데이 행사 '4사 4색'…캐릭터 상품 대세 파워퍼프걸, 라인프렌즈 미니니, 산리오, 춘식이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맞아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가 '4사 4색'의 마케팅을 펼친다. 올해 마케팅은 귀여운 캐릭터와 협업해 실용성 있는 굿즈 상품을 함께 판매하는...
에어서울에 라인프렌즈가?…"글로벌 MZ세대 공략" 2023-10-23 15:54:44
에어서울이 IPX(옛 라인프렌즈)의 캐릭터인 ‘브라운’,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협업 마케팅을 펼친다고 23일 발표했다. 친숙한 캐릭터를 통해 글로벌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에어서울은 23일부터 자사 브랜드를 더한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탑승권, 국내외 항공...
[포토] 에어서울, 'IPX(구 라인프렌즈)와 이벤트 열어 2023-10-23 12:57:51
에어서울 직원들이 2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 오프닝 행사를 열고 캐릭터 굿즈 경품 이벤트를 하고 있다. 에어서울은 IPX의 대표 캐릭터 '브라운'과 '미니니(minini)'를 공항 및 기내 등에서 활용해 등 MZ세대 여행객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20231023 최혁 기자...
에어서울, 라인프렌즈 캐릭터 협업 마케팅 2023-10-23 09:51:06
에어서울, 라인프렌즈 캐릭터 협업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에어서울은 디지털 지적재산(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옛 라인프렌즈)와 캐릭터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오리지널 스티커(이모티콘)에서 파생된...
호빵·국물 간편식·발열 내의…편의점, 일찌감치 '월동 준비' 2023-10-20 18:49:50
호빵’ 2종을 출시했다. CU는 지난달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협업한 호빵 신제품들을 내놨다. 방한 의류 제품을 늘린 곳도 있다. 이마트24는 이날 ‘바디웜 패딩 조끼’ ‘바디웜 패딩 목도리’ 및 발열내의 4종의 판매에 들어갔다. 속옷 전문기업 비비안과 협업한 제품이다. 기존에 판매 중인 레깅스, 타이츠 외에 방한 의류...
찬바람 불자 돌아온 '호빵의 계절'…편의점 '월동준비' 끝 2023-10-20 14:04:27
호빵’ 등 2종을 출시했다. CU는 지난달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협업한 호빵 신제품들을 춝시했는데, ‘레니니의 대파크림치즈 호빵’, ‘셀리니의 황치즈 호빵’ 등 디저트 호빵을 출시했다. 방한 의류 제품군을 늘린 곳도 있다. 이마트24는 이날 ‘바디웜 패딩조끼’, ‘바디웜 패딩목도리’ 및 발열내의 4종을 출시했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네"…쌀쌀해지자 탕후루 대신 떠오른 간식 2023-10-16 22:00:02
이 추세에 맞춰 CU는 라인프렌즈의 ‘미니니’ 캐릭터와 협업해 만든 이색 호빵을 출시했다. 커스터드 크림치즈에 대파 향을 가미한 ‘레니니의 대파크림치즈 호빵’, 황치즈 크림을 넣은 ‘샐리니의 황치즈 호빵’ 등 최근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한 새로운 맛을 선보인다. 고구마 등 다른 겨울 간식 상품도 인기를...
국순당, 막걸리 신제품 '쌀 단팥' 출시…라인프렌즈 캐릭터 적용 2023-10-10 09:29:43
국순당, 막걸리 신제품 '쌀 단팥' 출시…라인프렌즈 캐릭터 적용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순당은 IPX(옛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막걸리 신제품 '국순당 쌀 단팥'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국순당 쌀 단팥은 팥앙금 맛이 느껴지는 쌀 막걸리다. 제품은 750㎖ 페트병 제품과 350㎖ 캔 제품 등...
지난해 막걸리 1만5천t 수출…2년 새 23% 증가 2023-10-03 08:01:00
막걸리로, 지난해 9월 국내에 출시됐다. 국순당은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한 막걸리 제품을 개발해 일본과 대만에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최근 막걸리 수출량은 2010년 전후와 비교하면 당시에 못 미치는 수준이다. 당시에는 한류 확산과 함께 발효주에 대한 관심이 맞물리면서 일본을 중심으로 '막걸리 붐'...
게임 포탈 선구자 '한게임'…장르 다양화로 해외시장 공략 2023-09-25 16:28:13
온라인게임과 교재를 통한 한자 학습이 결합한 온오프라인 연동 에듀테인먼트 서비스였다. 전국 230여 개 초등학교 방과 후 교실에 참여해 기능성 게임으로 교육하는 사례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유엔환경계획 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개발한 친환경 게임 ‘에코 프렌즈’ 등 여러 기능성 게임도 만들었다. 2010년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