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의 향기] 향기로 기억되는 그대, 그리고 그때 2014-12-08 07:00:31
창고 안에 있던 럼주, 압생트, 샤프론 등 고급 주류, 향료, 꽃, 목재 등에서 모티브를 얻는 제품이다. 장미, 재스민, 일랑일랑의 풍성한 향에 클로브, 카르다몸의 톡 쏘는 향이 더해졌다. 베이스 노트는 침향, 앰버, 몰약이다. 조향사 크리스티앙 프로벤자노가 만들었다.엠프레사(100ml·32만4000원)는 진주, 비단...
지역구 이익 법안 통과 위해 '통나무 굴리는' 정치인들 2014-11-14 21:32:07
생산자들에 대한 세제 감면, 럼주 산업에 대한 물품세 환급, 아동용 나무 화살 제조업자들에 대한 세제 혜택까지 있었다. 이들은 부실은행에 대한 구제조치와 아무 상관이 없는 것들이다. 여기에는 로비집단의 입김도 강하게 작용했다.로그롤링은 긍적적이며 효율적인 측면도 있다. 특정 지역 주민들에게는 관내 도로 건설...
[시네마노믹스] 노예 고용은 비싼 대가를 치른다, 동기부여와 혁신이 없기 때문에… 2014-08-08 18:30:41
벌었다. 유럽에서 총포, 화약, 직물, 럼주 등을 싣고 아프리카 서해안으로 가서 노예와 교환한 뒤 아메리카 대륙으로 건너가 노예를 팔고, 이 돈으로 식민지의 생산품을 구입해 유럽으로 돌아오는 식이다.미 대륙의 노예 수요가 날로 늘고 있었기 때문에 단순히 유럽과 미 대륙을 오가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수익을 올릴...
[비즈 & 라이프] 기쿠치 사장, 밥말리 음악에 럼주 즐기다 서울서 걷기 마니아 변신 2014-07-08 21:44:12
“밥 말리의 음악을 들으면 럼주(레게와 함께 즐기는 자메이카 술)를 마시지 않아도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한다.그런 기쿠치 사장에게 요즘 새로운 힐링 비법이 생겼다. 두세 시간 느긋하게 걷는 것이다. 작년 7월 부임한 그는 업무가 어느 정도 익숙해진 가을부터 아내와 함께 주말마다 서울 곳곳을 걷고 있다....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 생명수 '술'과 생명 기술 '게임' 2014-04-30 09:52:59
스패로우가 언제나 럼주에 취해있는 탓에 럼주와 해적을 연결시킬 수 있는 것만은 아니다. 도현신의 책 '전쟁이 요리한 음식의 역사'에 따르자면, 13세기 경 항해기술과 선박 제조기술이 발달하며 사람들은 점차 먼 바다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항해가 길어질수록 마실 물에 대한 걱정은 깊어져만 갔다. 그래서...
청담동 한식당 '애류헌', 청국장 토마토 샐러드·약탕기 곤드레밥…착한 밥상…입 안의 힐링 2014-04-19 18:00:02
쟁반에 70도짜리 럼주를 붓고 불을 붙이는 ‘불쇼’는 분위기를 한껏 돋워준다. 불에 달군 조약돌에 떡갈비를 얹어 금세 식지 않도록 했다. 양념 후 하루 동안 냉장 숙성해 완성한 깊은 맛도 인상적이었다. 특허를 받았다는 ‘즉석 약탕기 곤드레밥’은 애류헌의 필살기다. 한약 달일 때 쓰는 약탕기를 개량해 여기에...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노예고용은 비싼 대가를 치른다…동기부여와 혁신이 없기 때문에… 2014-03-08 13:10:00
벌었다. 유럽에서 총포, 화약, 직물, 럼주 등을 싣고 아프리카 서해안으로 가서 노예와 교환한 뒤 아메리카 대륙으로 건너가 노예를 팔고, 이 돈으로 식민지의 생산품을 구입해 유럽으로 돌아오는 식이다. 미 대륙의 노예 수요가 날로 늘고 있었기 때문에 단순히 유럽과 미 대륙을 오가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수익을 올릴...
'비엔나커피' 향기에 스민 100년 카페의 연륜 2013-11-11 06:58:56
맛의 멜랑쥐, 커피에 럼주를 넣고 휘핑크림을 얹은 피아커 등 공인된 커피의 종류만 30가지가 넘는다. 커피와 뗄 수 없는 궁합의 디저트인 케이크는 유한한 위장의 면적과 소화 능력이 사무치게 아쉬울 만큼 그 종류가 다양하다. 특히 자허 토르테는 절대 놓쳐서는 안될 맛이다. 초콜릿 스펀지에 살구잼을 바르고 다시...
'아시아 3대 식품전' 서울국제식품대전 개막 2013-05-14 08:55:02
쿠바는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자랑하는 시가, 럼주 등을 선보인다. 코트라는 행사 기간 세계 유력 바이어 100개사를 초청, 국내 업체와의 수출상담을 주선하는 한편 일본 이세탄백화점 등 글로벌 유통기업을 상대로 한국 식품업체의입점도 추진한다. 국내 식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