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전기차 배터리 내재화…가격-품질 레벨업 2024-09-25 15:56:23
<앵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시장에서 '캐즘'을 겪고 있지만, 배터리 내재화를 통해 이를 돌파하려는 모습입니다. 대규모 투자에도 현대차는 빠르게 배터리 내재화를 추진 중인데요. 오늘 그 현황과 향후 도전 과제를 산업부 강미선 기자와 짚어보겠습니다. 강 기자, 먼저 현대차의 배터리 내재화 진행 상황은...
[사설] '밸류업 지수' 시동…세제 인센티브는 여전히 안갯속 2024-09-24 17:53:13
같은 지수만으로 대폭적인 레벨업이 이뤄질 것으로 보는 사람은 많지 않다. 기업들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가 더욱 본질적이다. 투자 환경 측면에선 밸류업에 나서는 기업과 투자자에 대한 충분한 인센티브도 중요하다. HSBC가 최근 한국 증시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에서 비중 축소로 낮춘 이유 중 하나로 꼽은 것도 기업들의...
배터리 자체기술 확보 나선 현대차…"전기차 경쟁력 레벨업" 2024-09-24 17:52:18
세계 1위 전기차업체인 중국 비야디(BYD·올 상반기 점유율 21%)는 배터리의 80~90%를 내부에서 조달한다. 전기차 값의 40%를 차지하는 배터리를 내재화해 가격을 대폭 떨어뜨리지 못하면 전통의 자동차 강호들을 꺾을 수 없다는 판단에 일찌감치 개발에 들어갔다.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배터리와 전기차를 한 묶음으로...
지스타 20주년…넥슨, 7년 만에 행사 이끈다 2024-09-23 16:03:28
담당 전무, 매트 커티스 개발자 관계 부사장 등이 강연을 맡는다. 지스타 개최에 앞서 오는 11월 13일 열리는 ‘대한민국 게임대상’도 게임 팬의 관심사다. 올해 대상 후보로는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이 거론된다. 이주현 기자...
[게임위드인] 믿을 것은 기존 히트작?…'재활용' 선회하는 게임업계 2024-09-21 11:00:00
늘 택하는 전략이다.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나 SIE의 '스파이더맨' 게임 사례처럼 영화·애니메이션·웹툰에서 빌려온 IP가 게임으로 만들어져 원작에 없던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하기도 한다. 문제는 게임업계가 기존 인기 IP의 '재탕'에 천착할수록 새로운 게임성과 캐릭터를...
'GS글로벌' 52주 신고가 경신, 해상풍력 하부구조물로 레벨업 2024-09-20 15:03:10
- 해상풍력 하부구조물로 레벨업 09월 10일 DS투자증권의 안주원 애널리스트는 GS글로벌에 대해 "2024년 실적은 매출액 3.9조원(-0.1% YoY)과 영업이익 793억원(+3.6% YoY)으로 전망. 전사 실적에서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무역/유통은 꾸준한 매출액과 이익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며 수익성 낮은 품목들의 취급을 줄이고...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내대회 '2024 PWS 페이즈 2' 개최 2024-09-20 09:47:58
PWS 페이즈 2'에는 12개 프로팀과 공식 아마추어 대회 '펍지 레벨업 시리즈 2024 페이즈 2'에서 선발된 4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2024 PWS 2024 페이즈 2에는 하반기 국제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PGS) 5 ? 6'과 연말 최상위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K게임 자존심 지켰다"…넷마블, '나혼렙' 장기 흥행 청신호 2024-09-20 08:33:26
지식재산(IP) 기반 최초의 게임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3주 단위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달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마다 순위가 반등하면서 장기 흥행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정식 출시 출시 하루 만에 일간활성화사용자(DAU) 500만 명, 매출 140억 원,...
국내 웹툰 글로벌 흥행시킨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장기 흥행 이어간다 2024-09-19 17:59:25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 기반 최초의 게임으로, 국내 웹툰을 게임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기록한 유일한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 는 정식출시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강타했다. 출시 하루 만에 DAU 500만 명, 매출 140억 원, 국내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1위를...
서울경제진흥원,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최 2024-09-19 16:09:37
혼자만 레벨업’,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의 독립 팝업 스토어가 조성된다. 팝업스토어 전시 외에도 토크 콘서트, 드로잉 쇼, 특별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자에게 웹툰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 콘텐츠 전문 교육기관 ‘상상비즈아카데미’의 특별 세션에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