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번가 "올해 결산 키워드 얼라이브…미래 성장동력 확보" 2022-12-26 09:14:06
제공해 올해 11번가에 새로 가입한 셀러 수는 지난해보다 30% 늘었다. '롯데마트 당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 등 신규 서비스를 론칭했고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애플 브랜드관' 등 글로벌 협력을 진행했다. 론칭 2주년만에 라이브방송 방송...
韓경기 앞두고…월드컵 응원엔 빠질 수 없는 치맥 '할인' 2022-11-23 14:10:18
마트 업계에선 롯데마트가 오는 24일 '7분 두마리 치킨(16조각)'과 '16 새우초밥'을 출시하기로 했다. 한국 국가대표팀의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숫자 16을 콘셉트로 먹거리를 선보였다. 두 상품은 사전 준비물량인 1만6160세트가 소진되면 판매를 중단한다. 롯데마트는 직전 월드컵 기간...
가을 알짜 분양단지 어디?…하락기지만 '괜찮은 청약' 잡으세요 2022-10-13 17:38:04
부동산 하락기일수록 청약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자재값과 인건비 등이 상승하고 있어 내년에는 분양가가 더 오를 가능성이 커서다. 정부의 분양 규제를 받는 단지가 많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청약 당첨 후 잔금을 치르는 3년 뒤에는 고금리 파고가 잦아들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세계적인 건축가와 본점 리뉴얼 2022-10-11 16:23:38
‘영리치’와 MZ세대 고객들을 위해 시간을 점유할 수 있는 체류형 쇼핑몰을 구현해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담은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 베트남 하노이에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쇼핑몰 ‘롯데몰 하노이’가 오픈한다. 지하 2층부터 지상 23층 규모로 쇼핑몰과 마트, 아쿠아리움, 호텔, 오피스...
롯데, 독일 이어 뉴욕서 국내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 2022-09-22 11:28:07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가 그간 계열사별로 진행해오던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그룹 차원으로 확대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신동빈 회장이 지난달 15일 특별사면·복권된 이후 그룹 차원에서 추진한 첫 대외 행보이기도 하다. 신 회장은 지난 5월 열린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롯데지주...
농관원·롯데마트, 우수관리 인증 농산물 기획판매전 2022-09-01 11:00:01
농관원·롯데마트, 우수관리 인증 농산물 기획판매전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은 롯데마트와 오는 3∼4일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한다고 1일 밝혔다. GAP는 농산물이 농약이나 유해미생물에 오염되지 않도록 재배환경과 농업자재, 선별·포장 과정을...
식용유 대란 진화 나선 정부…가격 인상 `선 긋기` 2022-05-18 15:51:06
수급상황 점검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롯데푸드, 사조대림, 농심, 오뚜기 등 주요 식용유 공급사 5개 업체와 식품산업협회가 자리했다. 업체별 유종별 식용유 국내 공급 상황을 점검과 식용유 시장 안정화 방안 논의를 위해서다. 국내 식용유 연간 소요량은 대두유 60여만 톤, 팜유 20여만 톤 등 약 114만 톤...
출범 2년 롯데ON, 진짜 통합은 언제쯤 [기업&이슈] 2022-05-17 19:11:07
진행해 매출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지만, 롯데쇼핑 내 백화점, 마트, 롭스에만 해당할 뿐 다른 계열사까지 확대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동안 롯데ON에서 판매하던 내수통관 면세품은 롯데럭스몰을 런칭하며 역으로 떨어져 나가기도 했습니다. <앵커> 통합이 안되는게 아니라 구조적으로 힘든거 아닌가 이...
[주말N쇼핑] 유통업계, 가정의달 선물 할인 행사…먹거리 할인전도 2022-05-07 07:00:03
▲ 롯데온 =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돼 외출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8일까지 다양한 뷰티, 패션 행사를 연다. 프리미엄 뷰티전문관 온앤더뷰티에서는 디올 상품을 8만원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 5천점을 적립해주고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브랜드 픽 행사를 열고 화장품과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200만원대 골프백도 척척?…'벚꽃 라운딩' 앞두고 들뜬 유통가 2022-03-14 21:15:44
시장 성장의 수혜가 뚜렷하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지난해 이마트의 골프용품 매출은 전년보다 45% 급증했다. 2020년 골프용품 매출 신장률(5%)의 9배에 달한다. 특히 최근 6개월간 20~30대 고객의 골프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2.1% 증가했다. 백화점 업계에선 신세계백화점의 지난해 골프웨어 매출이 전년보다 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