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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美 벤처기업과 리튬메탈전지 기술 선점 2024-01-25 10:18:13
사이온파워에 지분을 투자해 리튬메탈전지 기술을 확보하겠다고 25일 밝혔다. 리튬메탈전지는 기존 리튬이온전지의 흑연 음극재 대신 금속 성분 음극재를 사용한다. 금속 성분 음극재는 단위당 에너지 밀도가 높아 무게와 부피를 줄여 전기차의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다. 사이온파워는 1994년 설립돼 리튬메탈전지의...
LG엔솔, 美벤처기업 손잡고 차세대 리튬메탈전지 핵심기술 확보 2024-01-25 08:31:26
지분을 투자해 차세대 배터리인 리튬메탈전지 기술 확보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양사 간 협의에 따라 지분율과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리튬메탈전지는 기존 리튬이온전지의 흑연 음극재 대신 금속 성분 음극재를 사용해 단위당 에너지 밀도가 높아 무게와 부피를 줄일 수 있어 전기차 주행거리를 대폭 향상시킬 수...
LG에너지솔루션, 美 벤처기업 지분투자…차세대 리튬메탈전지 기술 확보 2024-01-25 08:22:49
지분율과 투자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리튬메탈전지는 기존 리튬이온전지의 흑연 음극재 대신 금속 성분 음극재를 사용해 단위당 에너지밀도가 높아 무게와 부피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투자로 LG에너지솔루션은 리튬메탈전지 기술의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이온 파워는 1994년에 설립된...
전기차 시장 가파른 둔화세에 배터리업계 '한파'…"내실 다지기" 2024-01-24 06:31:00
공동 연구팀과 리튬메탈전지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붕산염-피란 기반 액체 전해액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기술 리더십' 구축에 집중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제품인 하이니켈 NCMA(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부터 미드니켈 NCM(니켈·코발트·망간),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등 중저가...
[2023결산] 글로벌 경기침체·공급망 대격변…산업계 치열한 '생존경쟁' 2023-12-15 07:11:19
제한에 나섰다. 글로벌 메탈·광산 시장조사업체 CRU에 따르면 동력 배터리 제조용 광물에 대한 중국의 점유율은 흑연 70%, 망간 95%, 코발트 73%, 리튬 67%, 니켈 63% 등이다. 대한상공회의소 조사 결과 올해 물류업계 최대 관심사로 '글로벌 공급망 불안 지속'이 선정되기도 했다. 그나마 정부가 IRA에 적극...
美 SES, 메이저 車업체와 리튬메탈 배터리 B샘플 공동개발 협약(종합) 2023-12-13 17:22:56
완성차업체와 전기차용 리튬메탈 배터리 B샘플 공동개발 협약(JD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ES가 이날 소개한 셀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SES의 100Ah(암페어아워) 리튬메탈 셀은 소형 4Ah를 50Ah와 100Ah 셀로 확장할 때도 성능을 일관되게 유지됐다. 아울러 100Ah 셀은 추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고전력 성능을 발휘했고, 외부...
美 SES, 메이저 車업체와 리튬메탈 배터리 B샘플 공동개발 협약 2023-12-13 14:28:59
완성차업체와 전기차용 리튬메탈 배터리 B샘플 공동개발 협약(JD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ES가 이날 소개한 셀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SES의 100Ah(암페어아워) 리튬메탈 셀은 소형 4Ah를 50Ah와 100Ah 셀로 확장할 때도 성능을 일관되게 유지됐다. 아울러 100Ah 셀은 추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고전력 성능을 발휘했고, 외부...
앞서나가는 LG엔솔…"배터리 1회 충전에 900㎞" 2023-12-07 18:38:29
LG에너지솔루션이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는 리튬메탈전지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삼성SDI는 최근 전고체 배터리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나섰다. 국내 간판 배터리 업체들이 1회 충전 주행거리와 배터리 수명, 안전성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차세대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
"1회 충전에 900km" LG엔솔, 배터리 원천 기술 개발 2023-12-07 14:33:02
층(SEI)을 재구성해 전해액과 리튬메탈 음극 간의 부식 반응을 차단했다. 기존 리튬메탈전지는 음극 표면에 리튬 결정체가 쌓이고, 액체 전해액에 의해 지속적으로 부식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액체 전해액은 전지 내부에서 양극과 음극 사이를 오가며 리튬이온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김희탁 카이스트...
"1회 충전으로 900km 달린다"…'난제' 해결한 LG엔솔 신기술 2023-12-07 09:51:08
개발에 성공한 기술은 흑연계 음극재를 리튬메탈로 대체해, 기존 리튬이온전지보다 음극재의 무게와 부피를 크게 줄인 배터리다. 기존 리튬메탈전지는 음극 표면에 리튬 결정체가 쌓이고, 액체 전해액에 의해 지속적으로 부식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었다. 액체 전해액은 전지 내부에서 양극과 음극 사이를 오가며 리튬 이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