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hc치킨, 신메뉴 '마법클' 출시…윙·순살 등 5종으로 선보여 2023-07-25 10:10:15
bhc치킨은 신메뉴 '마법클'(Magickle)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마법클은 치킨 위에 마늘과 버터로 만든 소스를 바른 뒤, 마늘과 빵가루를 볶아 만든 후레이크를 뿌려 제조했다. 소스에 국산 마늘을 사용했고, 조청을 넣어 달콤한 맛을 가미했다. bhc치킨은 마법클을 한 마리 메뉴를 비롯해 콤보, 윙, 스틱, 순살...
'어서와' 출연 이탈리아 미슐랭 셰프 4명, '한식 전도사'로 변신 2023-07-05 20:53:30
마늘, 양파를 더했다"고 말했다. 해산물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포싸체카 셰프는 자신의 장점을 살려 문어에 고추장을 양념한 요리를 선보였다. 그는 "한국에 갈 때만 해도 중국이나 일본과 유사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유일한 맛과 재료를 경험했다"고 돌아봤다. 시비에로 셰프의 '티라미숫' 디저트를 마지막으로...
SERI CEO 선정 ‘휴가에 읽을 책’에 <초거대 위협> 등 14권 2023-07-05 16:40:40
4.20|216쪽 ㆍ내용: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이나모리 가츠오가 교세라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었던 본인의비전과 가치관을 12개의 원칙으로 제시 ㆍ포인트: 인간중심 경영철학과 이를 실천한 리더십이 어떻게 조직의 성공으로 이어지는지를 이해하고 실천할수 있도록 에세이 형태로 알기 쉽게 정리 ㆍ활용법:...
"치킨에 마늘은 못 참지"…50일 만에 30만마리 넘게 팔렸다 2023-06-26 14:23:23
프랜차이즈 BBQ가 선보인 마늘 소스 신메뉴 시리즈가 50일 만에 30만마리 넘게 판매됐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3일 출시한 신제품 '갈리시오소' 시리즈가 50일 만에 누적 30만마리 넘게 판매됐다고 26일 밝혔다. 마늘 풍미를 살린 치킨인 갈리시오소 시리즈는 대표 제품인 황금올리브치킨에 갈릭 양념을 뿌린...
식물성 만두·불고기…사찰食에 꽂힌 식품사 2023-05-26 17:54:19
걸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 대신 다른 채소와 천연 조미료를 사용했다. 만두의 핵심으로 여겨지는 고기와 마늘을 사용할 수 없어 개발 과정에서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양배추 숙주 무 청양고추를 넣었고, 조미료로는 채소에서 나온 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을 사용했다....
사찰음식에 꽂히더니…고기 대신 '이것' 넣은 만두 나온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26 14:37:04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 대신 다른 채소와 천연 조미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만두의 핵심이라 여겨지는 고기와 마늘을 사용할 수 없어 개발 과정에서는 스님들의 자문을 받았다. 씹는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양배추, 숙주, 무, 청양고추를 넣었고 조미료로는 채소에서 나온 즙과 ...
국내 관광지 식당 "中에 빌미 제공"…김치 '파오차이'로 적어 2023-05-17 10:22:57
중국어 번역인 '辛奇(신치)' 대신 '泡菜(파오차이)'로 표기된 모습이 담겼다. 파오차이는 배추나 무에 고추·생강·피망·마늘 등을 넣은 뒤 산초, 팔각, 소금, 식초, 설탕, 바이주(白酒) 등으로 만든 즙을 부은 중국의 채소 절임 요리를 뜻한다. 앞서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는 '공공 용어의 외국어...
이마트, 17일까지 돼지·소고기 특수부위 20% 할인판매 2023-05-11 06:00:03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20% 할인해준다. 같은 기간 봄 성수기를 맞은 국산 활(活)전복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전복 물량은 약 25t(소매가 15억원 상당)으로, 해당 기간 평상시 판매량의 두 배 이상이다. 손질 바지락·동죽, 남해안 새꼬막·비단가리비, 손질 멍게 등...
노랑통닭 "하반기 태국 진출" 2023-04-24 17:40:04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이 신메뉴 출시와 함께 태국 시장 진출 계획을 공개했다. 국내에서는 점포 수를 확장하는 것보다 가맹점당 매출을 늘리는 데 집중한다는 전략을 마련했다. 노랑통닭은 2020년 출시 후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알싸한 마늘 치킨’의 시리즈 메뉴 ‘칼칼한 청양치킨’(사진)을 오는 27일...
"가격 인상 계획 없어"…'가성비 치킨' 올 하반기 태국 진출 예정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4-24 14:57:23
프랜차이즈 브랜드 노랑통닭이 신메뉴 출시와 함께 태국 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국내에서는 점포수 확장보다 가맹점 매출을 높이는 것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노랑통닭은 2020년 출시 이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알싸한 마늘 치킨’의 시리즈 메뉴로 ‘칼칼한 청양치킨’을 27일 출시한다. 대부분의 치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