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 안엔 '아이'가 산다 2021-12-02 17:44:35
앤드 테이크 마이 머니(Shut up and take my money).” 일단 조용히 하고 내 돈이나 가져가라는 뜻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캐릭터 이용자 실태 조사에 따르면 작년 20~30대의 캐릭터 상품 소비 규모는 1조9100억원이다. 2015년 4800억원에서 네 배 증가했다. 한국 캐릭터 상품 시장 전체 규모는 12조원에 달한다. 조사에...
동남아 2030 사로잡은 K편의점…말레이 CU 1호점엔 100m 긴 줄 2021-10-05 17:34:40
있다. CU의 말레이시아 진출은 현지 기업인 마이뉴스홀딩스 제안으로 성사됐다. 이 회사 관계자들은 코로나19 사태에도 한국을 찾아 제휴 협상을 벌였다. 그러면서 “TV에서 보던 한국 CU 모습을 그대로 구현해 달라”고 요청했다. CU가 말레이시아 매장의 간판과 제품명 상당수를 한글로 표기하게 된 이유다. GS리테일은...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⑤] 문화·출판·전시·스포츠·영화계·게임의 ‘쇼핑’ 라이브 피 나는 도전기.. 2021-09-17 14:49:00
마이웨잇 100만 유튜버 힙으뜸이 선택한 마이웨잇 홈트용품 특가 13:00 바이파인 베페라이브#12 덴마크 친환경 기저귀 밤보네이처 13:3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집에서 즐기는 친환경사우나! 14:00 더옴므 더옴므 원데이 특가 양말 증정 14:00 바이파인 베페라이브#13 푸드케어 이유식&유아식 6종...
명품 캠핑용품 스노피크 시총 1조 비결은 '시장창조'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9-03 17:10:26
상품으로 개발한다. 티탄으로 만든 머그컵과 텐트를 고정하는 솔리드 스테이크 등의 상품이 이벤트를 통해 나왔다. 요시노 마키오 스노피크 미래개발본부장은 니혼게이자이신문에 "직원 가운데 누가 어떤 상품을 개발했는지까지 훤하게 꿰뚫고 있는 팬들이 제품에 대한 평가를 들려준다"고 말했다. 어설픈 제품을 내놨다가...
이마트24, 말레이시아에 1호점…"K편의점 열풍 일으킬 것" 2021-06-23 17:57:53
높은 시장으로 꼽힌다. 현재 편의점 1위는 글로벌 브랜드 세븐일레븐이지만 최근 동남아에서 급부상한 한류를 타고 국내 업체의 상륙이 이어지고 있다. 말레이시아에 먼저 진출한 한국 편의점은 CU다. CU는 올 4월 말레이시아 편의점업계 2위인 마이뉴스홀딩스 자회사와 손잡고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열었다. 노유정...
등나무 줄기 쉼 없이 엮고 또 엮고…꼬였던 마음 스르르 풀리네 2021-05-13 18:06:21
티코스터(컵받침)가 됐다. 서울 마포구 신수동에 있는 마이데이라탄에서 경험한 짧은 라탄 공예 후기다. 친환경 바람 타고 인기 역주행라탄 공예는 철사처럼 가늘게 뽑은 등나무 줄기를 엮어 실생활에 필요한 소품을 만드는 공예다. ‘환심’이라고 불리는 나무줄기를 손으로 엮어 여러 가지 패턴을 반복해서 이어가면...
"K-편의점의 위력"…CU 말레이시아 1호점 `하루 1천명 몰려` 2021-04-13 12:31:58
매출 1위 제품은 떡볶이로, 열흘간 2천500컵이 팔렸다. 닭강정과 핫도그, 짜장떡볶이 등 한국식 즉석조리식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6%에 달했다. CU의 파트너사인 마이뉴스 홀딩스는 로컬 편의점 브랜드로 현재 530여 개를 점포를 운영하며 간편식품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1호점 개점과 동시에 도시락...
편의점도 한류 기지로…말레이 CU 1호점에 하루 1천명 몰려 2021-04-13 08:52:20
제품은 떡볶이로, 열흘간 2천500컵이 팔렸다. 닭강정과 핫도그, 짜장떡볶이 등 한국식 즉석조리식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6%에 달했다. CU 관계자는 "현지의 한국 문화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만큼 CU의 자체 브랜드(PB) 상품 등 한국 상품들을 전면에 내세웠다"고 설명했다. CU는 말레이시아에 1년 동안 신규...
MZ세대의 새로운 취미 ‘공방 체험’ 2021-01-05 11:12:00
도자기 공방, 향수 공방부터 스니커즈를 커스터 마이징(customizing)할 수 있는 곳까지, 공방의 종류는 무궁무진하다. 이전에는 ‘도자기’하면, 장인이 만드는 수공예품이라는 느낌이 강했고, 또 젊은 세대의 유행과는 동떨어져 보였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SNS를 중심으로 공방의 인기가 커지면서, 20대의...
11만 명 '커피 힐링'…'코로나 블루' 날린 축제 2020-12-13 17:44:17
‘마이 여행앨범’에는 5일간 400여 명이 응모했다.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접수한 ‘집콕 컵아트 챌린지’(사진)에는 892명이 참가해 총 122명이 당첨됐다. 1~3위를 차지한 우승자에게는 네슬레코리아,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등이 마련한 홈딜리버리 선물을 보냈다. 환경재단과 스타벅스가 함께한 이벤트에는 3259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