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거나이즈, 알리 LLM 앱 경진대회 개최 2023-08-01 09:57:47
올거나이즈가 '알리 LLM 앱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참가자는 올거나이즈의 AI 인지 검색 솔루션 '알리(Alli)'에서 ‘GPT-3.5’, ‘라마 2’ 등 LLM(거대언어모델)을 고른 후 마케팅·회계·인사·법무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 필요한 자동화 앱을 만들면 된다. 제출 완료된 앱은 업무 생산성...
"'가성비' 트랙스 사러 왔다가…" 대박 난 의외의 車 정체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3-07-30 22:00:01
마케팅책임자(전무)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론칭 마케팅 전략을 고민할 때 카니발리제이션 고민을 물론 했다"면서도 "그러나 결과를 보듯 트레일블레이저 판매량이 증가했다. 시너지 효과가 분명히 있다"고 강조했다. 구스타보 콜로시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트랙스와 트레일블레이저는 서로 보완...
연비 좋아 인기 끌었던 경유차의 '몰락'…전기차보다도 안 팔린다 2023-06-27 14:28:40
탄소를 배출한다는 '클린 디젤' 마케팅으로 주목받았다. 그러나 2015년 폭스바겐이 전 세계에 판매한 경유 차에 소프트웨어 조작 장치를 달아 배기가스 배출량을 실제보다 적게 조작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인기가 급격하게 식었다. 이 때문에 완성차 업계도 경유 신차를 속속 단종했다. 현대차그룹이 그랜저, 쏘...
진화하는 생성형 AI…LLM 활용해 서비스 고도화 나선 테크 스타트업 2023-06-26 16:08:39
스타트업 올거나이즈는 최근 여러 초거대 언어모델(LLM)을 써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알리 LLM Ops’를 출시했다. 알리 LLM Ops는 코딩 없이 쓰는 솔루션이다. 기업은 ‘스테이블 LM’ ‘블룸’ 등 파라미터(매개변수) 30억~1760억개 사이 LLM을 고르고, 회계·인사·마케팅 등 직무별 업무 자동화 앱을 맞춤형으로...
"비타민, 시너지 유산균과 섭취하면 흡수율 133% 증가” 2023-06-16 13:30:01
마케팅 전략이 늘어나는 추세다. 관련해 비타민 과잉 섭취도 우려되고 있다. 실제로 영양제 분석 플랫폼 ‘필라이즈’가 지난해 7월 발표한 ‘섭취 영양제 분석 리포트 통계’에 따르면 33.9%의 소비자가 영양제를 최적 섭취량보다 과도하게 먹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타민 섭취량이 증가하며 시장의 규모는 커지고...
올거나이즈, 데이터 유출 없는 AI 구축 솔루션 '알리 LLM Ops' 출시 2023-06-14 11:34:59
있을 만큼 직관적인 UI를 갖추고 있으며, 회계·인사·마케팅 등 직무별 업무 자동화 LLM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픈AI의 GPT나 구글의 바드 등 빅테크 기업의 거대 언어모델을 선택해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활용할 수도 있다. 기업의 정책·예산·태스크 종류 등 비즈니스 상...
캐치테이블 가맹점 7000곳 돌파…필라이즈는 운동 관리 기능 출시[Geeks' Briefing] 2023-06-12 14:53:58
엔티유씨 페어프라이스는 연간 3조 8000억 규모의 매출의 싱가포르 최대 유통업체다. 이번 참가 모집은 서울 소재에 수출이 가능한 식품 관련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대상이다. 해외 바이어 상담회, 제품 해외 런칭 및 대형 판매채널 연계, 인증비 및 마케팅 지원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LG전자가 만든 신발 버전 스타일러 '지코 한정판' 나온다 2023-06-08 10:00:03
수 있다. LG전자는 슈케이스에 조명색을 추가하고 슈케어에 신규 맞춤 코스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신발 마니아와 MZ세대 고객들에게 특별한 디자인의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로 신발을 가치있게 관리·보관·감상하는...
넷마블, '헤비 과금러'와 거리둔다…"박리다매가 목표" 2023-06-01 15:24:51
나오는 시점에는 마케팅 비용이 동반될테니 게임 출시 후 1~2개월부터 이익이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3분기에 출시할 세 게임 모두 이용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에 중점을 뒀다. 소수 이용자에게서 매출을 확보하는 대신 이용자 저변을 넓혀 수익원을 다각화하는 데에 방점을 찍겠다는 구상이다. 이들...
주가 35% 추락한 하이트진로, 손석구 내세우더니…"잘 나가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5-20 07:00:01
67%의 높은 점유율은 유지 중인데, 진로이즈백이 18%를 차지하고 있다”고 했다. 맥주는 매출액 1838억원(전년 대비 0.4% 증가), 영업손실 35억원(적자 전환)을 기록했다. 오 연구원은 “참이슬에 진로이즈백을 더하는 ‘소주 투 트랙 전략’을 성공시킨 기업이다”며 “테라와 켈리의 맥주 점유율 상승이 기대돼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