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이나통통]칭다오맥주의 변신…체급 달라진 '차이나비어' 2021-06-08 07:33:00
과일맥주 등 구현 가능한 모든 계열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 또한 기존 맥주와 달리 1잔에 기본 50여원(한화 9천원) 정도로 비싸다. 또한 이런 다양한 맥주를 6잔을 묶어서 한꺼번에 마실 수 있는 세트까지 출시해 다중뎬핑(大衆点評) 등 중국 주요 온라인 판매 플랫폼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맥주 특유의 노란색부터 과일...
세계 2000여종 와인이 한 곳에…복합주류문화공간 '라빈' 개장 2021-05-01 11:02:38
수 있다. 맥주와 위스키, 사케, 전통주 등 600여 종의 주류를 취향에 따라 둘러보며 즐길 수 있다. 와인 등 주류 투어 후에는 갤러리 분위기로 꾸며 놓은 4층 카페와 라운지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여유를 즐겨도 좋다. 윤의한 라빈 대표는 "라빈은 와인 애호가 뿐만 아니라 초보자도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
[에따블라디] 코로나19도 못 막은 오토바이 사랑 2021-04-25 10:00:01
여파에도 지역 오토바이 애호가들을 위한 대규모 축제가 열렸다. 10대 때부터 오토바이를 타기 시작했다는 세르게이는 "어떤 이들은 보드카와 맥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는 데 나는 오토바이가 내 생활이 됐다"며 자랑스럽게 말했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는 매년 봄이면 오토바이 라이더들을 위한 축제가 진행된다. 이...
골든블루 수입 위스키 '카발란' GS25 스마트 주문 급증 2021-04-19 13:38:22
쉐리, 솔리스트 포트), 프리미엄 라거 맥주 ‘칼스버그’, 벨기에 에일 맥주 ‘그림버겐’이다. 주류의 스마트 주문 구매 방식은 소비자들이 제품의 재고와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평소에 구하기 힘든 주류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골든블루의 싱글...
"5000원에 이 맛이 가능?"…'가성비 와인' 입소문타고 '완판' [박동휘의 가성비 와인] 2021-03-23 09:11:20
특징이 뚜렷한 제품으로 와인 초심자부터 애호가까지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원래 체어맨 시리즈는 홈플러스가 지난해 창립 기념 행사로 선보였다. 준비했던 16만 병이 완판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최근 와인 열풍이 다시 불면서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던 체어맨에 대한 소비자 문의가 끊이지 않자,...
편의점서 '신의 물방울' 전집 파는 이유는? 2021-03-14 18:08:56
신의 물방울은 소믈리에와 와인 애호가 사이에서 ‘와인 입문서’로 꼽히는 만화책이다. 와인을 모르는 맥주 영업사원이 세계적 와인 평론가인 아버지의 유산을 받기 위해 와인 마스터로 성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12사도’로 불리는 와인 12병과 신의 물방울로 불리는 최후의 와인 한 병을 찾는 과정을 그렸다. 전...
편의점에서 와인 만화책 '신의 물방울'을 파는 이유는? 2021-03-14 14:54:59
신의 물방울은 소믈리에들과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와인 입문서’로 꼽히는 만화책이다. 와인에 대해 모르는 맥주 영업사원이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인 아버지의 유산을 받기 위해 와인 마스터로 성장하는 내용이다. ‘12사도’로 불리는 와인 12병과 신의 물방울로 불리는 최후의 와인 한 병을 찾는 과정을 그렸다. 전...
한 모금에 "이게 뭐지"…두 모금에 "색 다른데"…세 모금에 "팬이 됐다"…위스키 2021-03-04 17:12:21
하나로 부르기엔 색과 향, 맛이 너무도 다르다. 위스키 애호가인 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는 “싱글몰트 위스키의 세계에는 와인처럼 퍼스낼리티(personality·개성)라는 것이 엄연히 존재한다”고 했다. 위스키를 고급 호텔 바(bar)에서만 마시는 것은 옛일이다. 요즘은 서울 홍대, 합정, 서촌, 청담 등 곳곳에 위스키...
골든블루,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 국내 출시 2021-01-11 10:18:58
캔맥주로 출시될 예정이다.골든블루는 이날부터 온라인 유통망 공식 판매처인 스마트 스토어 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추후 오프라인 시장으로 판매처를 확대시켜 ‘칼스버그 0.0’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무알코올음료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김동욱 대표는 “’칼스버그 0.0’은 세계적인 맥주인...
LG 홈브루,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올해의 10대 기계 기술’에 선정돼 2020-12-29 09:00:03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LG 홈브루는 맥주 애호가들이 집에서도 고급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LG전자의 생활가전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라며, “인디아 페일 에일, 페일 에일, 스타우트, 위트, 필스너 등 취향에 맞는 맥주를 골라 집에서 특별한 수제 맥주의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