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건 꼭 사야해"…소비자 홀릴 '이색 굿즈' 뭔가 봤더니 [영상] 2022-05-16 22:00:01
커피 전문점 업계에선 '굿즈 맛집' 스타벅스가 매년 여름 화제를 부른 e프리퀀시 굿즈로 돌아왔다. 올해는 '마이 트래블 버디'를 주제로 '서머 캐리백', '서머 코지 후디', '서머 캐빈 파우치'를 준비했다. e프리퀀시 행사는 스타벅스가 매년 여름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하는...
핑크빛 제로콜라, 거품 가득 질소콜라…콜라의 이색 변신 [영상] 2022-03-08 10:10:56
이해하기 쉽다. 당시 스타벅스를 비롯한 국내 주요 커피 전문점에서 크리미한 거품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조한 질소 커피를 선보인 바 있다. 펩시는 '드래프트콜라'와 '바닐라드래프트콜라' 두 가지 맛의 질소 콜라를 출시하기로 했다. 펩시코는 보다 맛있게 질소 콜라를 마시는 방법도 소개했다. 높은 잔...
"소주 한잔 하려다 일주일 용돈 써야"…한숨 깊어진 서민들 2022-02-19 19:00:02
삼겹살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1인분 삼겹살 가격은 2만1000원(150g)으로 그나마 성인 1명이 먹기에는 양이 차지 않는다. 3명이서 삼겹살만 먹는다고 해도 최소 8만4000원에서 10만원 이상은 줘야 한다. 이날부터 거리두기가 일부 완화돼 외식에 나서려던 이들도 어지간해선 식사 비용을 감당하기가 부담스러워졌다. 서민들의...
'14만원 버거' 누가 사먹나 했는데…매장 가보니 '깜짝' [현장+] 2022-01-06 21:00:01
선보였으며, 토스트전문점인 이삭토스트도 같은해 7월 서울 강남구 신사역 인근에 '이삭버거' 1호점을 론칭했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해지는 국내 버거 시장에서 고든 램지 버거 측은 고급화된 재료와 레시피로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 고든 램지 버거 관계자는 "우리 버거는 하이엔드(최고급) 콘셉트의 버거로...
홈술·혼술에 와인 인기…지난해 수입 70% 넘게 증가 2022-01-05 06:01:01
와인 판매처가 기존 와인 전문점뿐만 아니라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확대된 것도 와인 인기 상승에 한몫했다. 지난해 1~11월 와인 수입액을 수입국별로 보면 프랑스가 1억6천256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8천160만달러), 칠레(6천862만달러), 스페인(3천796만달러), 호주(2천979만달러) 등의 순이었다....
수제맥주 열풍에…에일, '라거 제국' 넘본다 2021-12-27 17:17:34
에일 맥주”라고 말했다. 규제완화로 수제맥주 ‘봇물’버드와이저 등으로 대표되는 라거는 세계 맥주 시장의 약 70%를 차지한다. 국내에선 라거 점유율이 업계 추산 80% 이상이다. 최근 주류 규제가 완화되며 에일 시장도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2014년 주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소규모 양조장도 맥주를 수제맥주 전문점 등...
와인에 공들이는 대형마트…80여종 시음 가능한 '보틀벙커' 2021-12-27 08:30:00
때문이다. 지난해 와인은 맥주를 제치고 처음으로 주류 수입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는 이미 8월까지 와인 수입액이 지난해 전체 수입액을 넘어섰다. 과거 전문점이나 백화점 중심이었던 와인 구매처도 최근에는 대형마트로 바뀌고 있다. 소비자원이 지난 6월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는 72.8%가 수입...
"호랑이 기운이"…연말연시 빵 뜬 '무직타이거'를 아시나요 2021-12-22 21:00:04
외에도 호랑이를 주제로 한 한정판이 잇따라 나왔다. 커피전문점 빽다방은 호랑이 그림이 그려진 '빽다방 2022년 캘린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8000원어치 이상 구입시 캘린더를 받을 수 있다. 맥주 브랜드 칭따오는 호랑이 일러스트가 그려진 한정판 '칭따오 복맥 에디션'을 출시했다....
'라면과 찰떡궁합' 이 조합 뭐지?…2초에 한 개씩 팔린 제품 2021-11-16 22:00:05
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어메이징)은 오뚜기 '진라면'과 협업한 '진라거'를 출시해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진라거는 인공 감미료와 착향료를 사용하지 않은 스페셜 몰트 라거로 초도 물량 70만캔이 출시 2주 만에 완판됐다. 2초당 한 캔꼴로 판매된 셈으로, 진한 국물 라면에 맥주의 페어링이...
수입 주류 와인이 대세…'홈술'·'혼술'에 맥주 수입량의 2.5배 2021-10-14 06:01:01
등의 순이었다. 판매처도 와인 전문점·백화점에서 대형마트·편의점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일부 편의점의 경우 자체 와인 브랜드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와인 매출이 지난해 동기보다 78% 늘었다"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처럼 와인이 인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