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2028년까지 매출 5.5조원"…기업가치 높인다 2024-10-16 19:06:17
프로바이오틱스 음료군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류 부문에선 소주와 맥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 아울러 증류주와 RTD(Ready to Drink), 논알콜 주류가 인기를 끄는 트렌드에 발맞춘 전략을 추진한다. 회사 측은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힘쓸 계획이다. kez@yna.co.kr (끝)...
저격수로 돌아온 MBK…분쟁 틈새 노려 우량기업 ‘줍줍’ 2024-10-14 09:34:53
향후 회사를 중국에 되팔 것이라는 의혹이 일자 김광일 MBK파트너스 부회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아직 펀드 결성을 마친 게 아니라 확언하긴 어렵지만 펀드에서 중국계 자본(연기금 등)의 비중은 5% 안팎”이라며 “고려아연 경영권 인수 시 약 10년 이상 경영하다가 국내 대기업에 매각을 희망한다”고...
"흑백요리사 셰프들, 연락도 어려워"…망한 줄 알았는데 '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12 14:45:03
오비맥주가 전개하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는 캐치테이블과 함께 ‘고메 데이’ 이벤트를 열기로 했는데요.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각 업장만의 스페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북요리 전문가 최지형 셰프의 이북 요리 전문점 ‘리북방’과 국내 채소 요리 1인자 남정석 ...
"한 잔인데 운전 괜찮겠지?"…맥주회사 '반전 영상' 정체 [영상] 2024-10-11 14:19:36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오비맥주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관련 제도 시행을 알리고 제도의 안착을 응원하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데려가지 못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제작했다.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장치의 실효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김세정·이종원, 초밀착 '심쿵'…'취하는 로맨스'에 취한다 2024-10-02 19:09:48
상반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맥주를 콸콸 따르는 채용주와 마지막 한 방울까지 섬세하게 컨트롤하는 윤민주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른 두 사람의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상극 남녀의 유쾌한 밀고 당기는 손끝이 맞닿는 순간 아찔한 텐션으로 급변한다. 한껏 올라간 설렘 도수 속 금방이라도 입 맞출 듯 가까워진...
"진짜 살아있네"…편의점에 첫 '투명 페트캔 생맥주' 나왔다 2024-09-30 09:40:32
라거 맥주보다 깊고 진한 맥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생산부터 유통까지 콜드체인(냉장 물류) 시스템이 적용됐다. 회사는 차별화된 생맥주캔 판매를 위해 자체 맥주 콜드체인을 직접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초신선 생맥주의 질감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투명 페트병 캔에 담았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 측은...
"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완료되면 오비맥주는 제주소주의 면허를 활용해 소주 사업에 나설 수 있게 되는 만큼 국내에서도 이를 활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진단했다. 대형 주류회사가 소주 제조면허를 손에 쥔 만큼 소주 시장의 판을 흔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신세계보다 소주를 시장에 안착시킬 수...
"가을축제 울산어때?"…여기어때, 공업축제 기념 숙박 할인 쏜다 2024-09-26 08:53:45
행사를 소개하고 맥주와 굿즈 등을 선물한다. 맥주는 여기어때 숙소 예약 내역 인증 시 울산 '트레비어' 맥주 두 캔을 선착순 무료로 제공하고,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 또는 롯데호텔 울산 로비에 위치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인증하면 울산 공식 캐릭터 '해울이' 키링을 선착순 300팀에게 증정한다....
"너무 싸서 아침마다 쟁여요"…강남사는 주부도 반했다 [트렌드+] 2024-09-20 07:00:09
위주로 ‘가격에착!착한’ 시리즈를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해당 시리즈는 출시 첫 주(지난 7월 1일~7일) 대비 매출이 80% 뛰었다. 이달 초에는 이들 시리즈 상품을 기존 6종에서 12종으로 늘렸는데, 동일 용량의 타상품 평균가 대비 30%~40% 저렴하다는 점에서 수요가 몰린 것으로...
주부들 저녁마다 '이것' 찾는다…롯데칠성 해외서 '인기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5 10:00:04
호실적에도 엉덩이가 무거운 롯데칠성 이야기다. 이 회사는 1950년 설립 이후 국내 대표 음료 기업으로서 2011년 롯데주류를 합병하면서 술까지 파는 종합 음료회사로 성장한다. 음료 부문은 국내 6개 생산공장과 1000여개 유통 네트워크를 갖췄다. 주요 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레쓰비, 칸타타, 밀키스, 아이시스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