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원·용인 등 경기 남부권 '반도체 메가시티'로 육성" 2024-02-05 18:42:58
공약으로 그는 경기 남부권을 묶는 ‘반도체 메가시티’를 발표했다. 수원을 중심으로 여주, 이천, 용인, 화성, 평택 등 지방자치단체가 연합해 반도체산업 관련 모든 인허가를 ‘원 루프’ 체제로 끌어들이겠다는 구상이다. SK하이닉스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계획을 2019년 발표했는데도 5년 넘게 지자체 인허가가 나지...
부동산의 미래, 백화점 트렌드를 보면 보입니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1-29 07:30:01
1층 화장품 매장 공간을 메가 뷰티관으로 확장 오픈했습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새로운 명품 브랜드 또한 입점시켰습니다. 게임 등 지역 클러스터에 충실한 구성과 신 명품 전략이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판교 지역내 소비는 더욱 증가하고 직주근접의 힘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의도에 위치한...
대형마트 '올라인'으로 제2도약 승부…"쿠팡은 못 따라올 영역" 2024-01-15 07:15:01
홈플러스는 지난해부터 본격화한 신선식품 중심의 메가푸드마켓 점포 리뉴얼에 발맞춰 올해 이런 온라인 성장 전략이 더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한다. 온라인 매출 성장세를 고려해 내년까지 점포에서 온라인 배송용 물품을 엄선하는 베테랑 피커는 2천200명에서 3천명으로, 배송 차량도 1천700대에서 2천300대로 35% 이상씩...
에스파 영화 나온다…'마이 퍼스트 페이지' 2월 개봉 2024-01-11 09:18:34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는 데뷔 이후 끊임없이 메가 히트곡을 발표하며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에스파의 찬란한 성장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이번 영화는 지난 2020년 11월 '블랙맘바(Black Mamba)'로 데뷔한 신인 시절 멤버들의 진솔한 인터뷰부터 히트곡 무대 실황 등 에스파가 K팝을...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늘리는 한편 오락·체험을 겸한 '체류하고 싶은 대형마트'로 변신 중이다. 2022년 2월 간석점을 시작으로 현재 24개 점포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라면 박물관과 위스키 라이브러리, 믹솔로지존, 건강 먹거리 특화존 등을 갖췄다. 가양·마산점에는 대형 키즈카페...
유통업계 "얼어붙은 주머니 녹여라"…연초부터 잇단 세일 2024-01-02 11:08:48
티몬도 7일까지 '몬스터메가세일'을 통해 20여개 브랜드사와 함께 겨울철 각종 먹거리, 놀거리, 즐길 거리 상품을 할인가에 내놓는다. 특히 매일 1회 참여할 수 있는 '신년맞이 포춘쿠키'를 뽑으면 신년운세 문구와 함께 최대 5만원 티몬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14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낯설지만 눈에 확 들어오는 '호두까기 인형'의 정수 2024-01-01 18:39:13
선보였다. 오는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점 등 메가박스 10개 점에서 상영하는 영국 로열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사진)은 국내 관객에게 낯설게 다가올 만하다. 국내에선 본 적 없는 안무와 내용의 버전이어서다. 영국 무용가 피터 라이트가 1892년 이바노프 버전을 토대로 춤을 바꾸고, 이전 버전에는 없는 호프만 원작...
원작의 동화적 재미 더 살린 英 로열발레단 '호두까기인형' 2023-12-27 16:53:35
26일 서울 코엑스점, 경기 고양 킨텍스점 등 메가박스 10개 점에서 처음 상영된 영국 로열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은 국내 양대 발레단이 수십 년간 올린 버전에 익숙한 관객이라면 낯설게 느낄 만하다. 국내에선 본 적 없는 안무와 내용의 버전이어서다. 영국 무용가 피터 라이트가 1892년 레프 이바노프 버전을 바탕으...
'마씨 성' 패션 3인방의 질주 2023-12-25 18:15:07
‘메가브랜드’는 손에 꼽힐 정도다. 3마는 모두 온라인 기반 브랜드로 시작했다. 대장격인 마뗑킴의 뿌리는 2015년 문을 연 블로그마켓이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도 적극적인 온라인·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이름을 알렸다. 1990년대를 풍미한 ‘X세대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2019년 국내 패션회사 레이어가...
현대홈쇼핑, TV 떠나 유튜브로…모바일 경쟁력 키운다 2023-12-20 10:02:22
몰에서 진행한 기획전들의 고객 유입량이 평상시보다 36배 많았고, 20∼30대 고객 비중도 80% 이상을 기록하는 등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신규 채널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영화관 광고도 시작한다. 22일부터 메가박스 90개 지점에서 영화 상영 전방송 하이라이트 영상을 내보내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키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