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결대 컨소시엄, 전국 45개교에서 메타버스 체험교육 운영 2023-07-06 10:00:09
활용하는 ‘2023년 실감교육 콘텐츠 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성결대학교 컨소시엄은 성결대학교 산학협력단, 브이리스브이알, 메타키움, 셀콘,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로 구성됐다. 2020년 시작하여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실감교육 콘텐츠 체험학교’는 교과 수업과 미래 진로에 대해 학교 현장으로...
콘토로, 폰고 등 투자 유치…몰로코 기업가치는 20억달러 넘어 [Geeks' Briefing] 2023-06-30 14:57:40
활용한 마케팅 개시 트립비토즈는 시각특수효과 및 메타버스 전문기업 자이언트스텝의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이솔'(SORI)과 함께하는 마케팅을 펼친다. 이솔은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으로 개발한 가상인간으로, 전신이 3차원(3D) 리얼타임 엔진으로 구현됐다. 트립비토즈는 지난해 12월 자이언트스텝과의...
게임 AI 플랫폼 통했다…유니티 '폭풍질주' 2023-06-29 17:30:30
운영된다. 메타버스 이어 ‘AI 황태자’로 부상유니티는 메타버스에 이어 AI 랠리에서도 수혜주 대열에 들었다. 유니티는 2004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게임 개발사로 출발했지만, 자체 제작 게임이 인기를 끌지 못하자 게임 엔진 개발로 방향을 틀었다. 무료 체험 버전과 기본 버전(연 200달러), 풀버전(연 1500달러)으로...
AI로 외계인 만들고 공중제비 구현…하루만에 15% 뛴 이 기업은 2023-06-28 11:40:30
고객을 모았다. 유니티는 메타버스, AI 등 기술기업 랠리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2021년 메타버스가 한창 유행하던 무렵 유니티는 대표 수혜주로 떠올랐다. 당시 시장에 출시된 AR·VR 콘텐츠의 60% 이상이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게임 뿐만 아니라 산업 목적의 디지털트윈, AR·VR 콘텐츠...
"논문 속 이 문장, 챗GPT가 썼네요"…GPT 킬러 내놓은 회사 [Geeks' Briefing] 2023-06-21 15:27:47
데모데이엔 메타파머스, 엔테라퓨틱스, MOEZ, 나눔비타민, 뉴지엄, 위커밋, 노이랩, 에이브노틱스, 콘콘, 킬링턴머티리얼즈 등 10개사의 IR이 진행된다. 웹3 게임 '스텔라 판타지', 인니서 K브랜드 홍보 나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회사 링게임즈는 역할수행게임(RPG) '스텔라 판타지'로 오는 22~24일...
[책마을] 메타버스 끝났다고?…"진짜는 거품 꺼지고 나온다" 2023-06-09 18:12:07
메타버스를 동시에 많은 사용자가 접속하는 온라인 게임과 비슷한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현재의 온라인 게임은 실시간이 아니고 대규모 사용자를 수용하지도 못한다. 게임 속 세상을 여러 서버에 복제해놓고 적정 규모로 사용자를 분리해 정해진 규칙 속에 게임을 즐기도록 할 뿐이다. 에픽게임즈는 2020년 자사 게임...
"속도감 내세운 숏폼 흥행, OTT도 미드폼 뛰어들게 해" 2023-06-06 07:11:02
차례차례 재생돼 이용자들이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기 쉽고 신규 팬을 획득하기도 쉬워진다는 것이다. 2016년 출시돼 대표적인 숏폼 소셜미디어로 성장한 중국 업체 틱톡은 세계적으로 20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는 틱톡의 미국 내 광고 매출이 내년에는 11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SM EDM 레이블’ ScreaM Records, 색다른 VR 콘텐츠 2일 공개 2023-06-02 14:40:05
Records와 메타버스 MCN 패러블엔터테인먼트의 합작으로, 앨범의 키워드인 호기심, 기쁨, 슬픔, 분노, 혼란, 공포, 희망 등 인간의 7가지 감정을 생생한 그래픽 연출로 시각화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 속 세계 곳곳을 누비며 ‘Noise’(노이즈)를 수집하는 게임을 하는 듯한 ‘Gamification’(게이미피케이션)으로 색다른...
우리 애도 스마트폰 중독?…"강제로 뺏지 말고 '이것' 쓰세요" [Geeks' Briefing] 2023-05-31 16:38:08
‘메타버스 캐릭터 IP 확보 기술개발’ 사업의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해당 연구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반 고품질 3D로 복원된 공연자의 대화형 NeRF 3D 전신 모델과 3D 리깅 캐릭터를 이용하여 대화, 음성합성으로 사용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3D공연자 캐릭터를 생성하는 기술의 개발, 그리고 초실감 공연자...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 학생회장 선거·봄학기 온라인행사 메타캠퍼스서 개최 2023-04-20 10:48:55
학생회장 선거와 봄학기 온라인 행사를 메타캠퍼스 공간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1부 행사는 학생회장 입후보자 연설과 전기전자공학과 학우들의 찬반투표로 진행됐으며 2부 행사는 당선인 소감 발표와 학우들의 전기전자 분야 취업 상담, 전기전자 분야 자격증 취득 가이드로 진행됐다. 학생회장 선거는 세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