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친환경 유아용품 바베파파 "동남아 맘도 잡겠다" 2024-06-24 17:24:55
육아용품을 전문적으로 생산·유통하는 업체다. 서울 강남 신세계, 경기 수원 스타필드 등 국내 백화점·아울렛·면세점에서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브리스틱은 형광증백제 등 위험 물질을 포함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알려지면서 맘카페 등 온라인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유기농 유아 세제...
비비 '밤양갱' 히트 치더니…회장님, 문화의 힘에 눈 떴다 2024-06-24 09:48:32
제과업체 중 최초로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입점했다는 내용의 기사가 공유됐다. 특히 롯데웰푸드는 당시 태국의 대표 전통문화 축제 '송끄란'에 맞춰 빼빼로 세트와 제로 2종을 면세점에서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2월 한 채널에는 "레트로의 중심에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타이틀을 내세운...
비금융사 신종자본증권 발행 '러시'…올들어 2.5조 육박 2024-06-24 06:30:01
면세점은 지난해 6월 250억원, 9월 190억원 규모를 발행한 데 이어 지난 14일 150억원을 신종자본증권을 추가로 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에도 면세 업계 불황이 이어지며 HDC신라면세점 매출액은 2022년 6천445억원에서 지난해 2천156억원으로 떨어졌다. 신종자본증권은 영구채로 분류되지만...
"에스토니아의 청정 식품 산업, 韓 사로잡을 가능성 충분해" 2024-06-19 10:08:59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에스토니아 최대 진(GIN) 생산 업체인 리비코(Liviko)의 크래프터스진(Crafter’s Gin)은 롯데 면세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으며, 감자칩 제조업체 발스낵(BalSnack International Holding)은 트릿지(TRIDGE Co)를 통해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또한, 에스토니아의 맥주, 천연꿀,...
면세업 불황 속 기내면세, 코로나 전 94% 회복…입국장도 성장 2024-06-16 07:35:00
면세점과 입국장 면세점은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16일 관세청과 임광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해 기내 면세 매출은 2천757억원으로 코로나19 사태 직전인 2019년 2천938억원의 94% 수준까지 회복했다. 올해 1∼4월 매출은 1천억원을 돌파해 지난해 같은 기간(843억원)보다 많았다. 기내 면세 매출은...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유통업체들과 일대일로 수출 상담회를 갖는다. 멕시코 1위 온라인 유통망인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도 상담회에 참가해 K-브랜드의 멕시코 수출을 논의할 예정이다. 일반 고객이 직접 참여 기업의 상품을 체험할 기회도 마련된다. 오는 15∼16일 열리는 상품 판촉전에서는 홍보 부스를 포함해 현지...
신세계면세점, 여행 설렘 전하는 '신세계로 체크인' 발리편 공개 2024-06-06 10:39:05
씨가 신세계면세점에서부터 휴양지 인도네시아 발리로 떠나는 여정을 담았다. 고씨는 면세점에서 다양한 상품을 쇼핑하고 인천공항점 향수 전문관, 주류 매장 등을 찾는다. 이를 통해 여행 속 설렘의 시작과 끝에는 항상 신세계면세점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디저트계의 에르메스'와 손 잡았다…컬리 'VIP 혜택' 뭐길래 2024-06-04 10:07:52
있는데, 카페 '블루보틀' 해피아워 쿠폰과 면세점 할인 등이 대표적이다. VVIP 고객에게는 한정판 웰컴 기프트와 다이닝 위크 경험을 추가로 제공한다. 웰컴 기프트는 VVIP를 위해 자체 제작한 상품으로, 디저트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아틀리에폰드'와 협업했다. 아틀리에폰드는 매일 50개 한정 수량만...
한중 관계 풀리나...면세·호텔·화장품 기대감 '쑥' 2024-05-27 17:40:38
중국인 관광객 복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면세점과 호텔, 화장품 등 업종은 유커 확대에 따른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지만, 여행 패턴 변화에 따른 발빠른 대응은 숙제로 꼽힙니다. 보도에 유오성 기자입니다. [기자] 이번 한중 관계 개선에 따라 기대감이 가장 큰 곳은 면세업계 입니다. 지난 2016년 사드 사태로...
넥스트플레이어, 1분기 매출 20% 증가…브랜드 '헬스헬퍼' 미국 런칭하며 해외 시장 출사표 2024-05-21 13:39:49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2023년 시내 면세점 3개점, 공항면세점 1개점을 오픈했다. 고기능 헬스케어 브랜드 ‘헬스헬퍼’는 지난 4월 1일 미국 자사몰을 오픈하고 아마존 입점까지 계획하며 미국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세계 최대 건강기능식품 시장인 미국 시장에 더욱 최적화된 제품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