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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인증 없으면 해외직구 안돼"…알리·테무에 칼 빼든 정부 2024-05-16 12:00:14
관리를 통해 국내 반입을 차단한다. 피부에 닿는 화장품·위생용품은 사용금지원료 1050종을 포함했는지 들여다보는 모니터링을 통해 국내 유통을 막는다. 이를 위해 약사법과 화장품법, 위생용품관리법을 개정한다. 특히 최근 국내에 대거 유입된 카드뮴 '범벅' 장신구, 석면 함유 오토바이 브레이크패드 등 유해...
'형 만한 아우' 신세계…자사주 소각에 촉각 [백브리핑] 2024-05-09 10:22:49
신세계까사는 적자 늪에서 벗어났고요. 화장품 부분의 성장세도 두드러졌습니다. 자체 브랜드가 입소문을 타면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코스메틱 부문은 분기 최대 매출에 이바지한 거죠. 이 외에도 라이브쇼핑이나 임대 사업도 순항했고, 면세점은 주춤한 것으로 정리됩니다. <앵커> 코로나19 팬데믹에 소위 '보복...
신세계면세점,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2년째 1위 2024-05-09 10:07:11
탑승동에 걸쳐 9천907㎡(약 3천평) 규모의 면세점을 운영하는 공항 최대 면세 사업자다. 패션, 액세서리, 부티크, 향수, 화장품, 주류, 담배 등 400개에 육박하는 브랜드를 취급한다. 서울 명동점과 부산 센텀시티점 등 시내 면세 매장도 보유하고 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15.2% 증가했고, 화장품은 14.4%, 해외패션(명품)은 14.3% 각각 늘었다. 비가 오면서 백화점 내에서 식사하는 고객이 늘면서 식음료(F&B) 매출도 13.9% 증가했다. 특히 BTS 타이니탄-토이스토리, 춘식이, 헬로키티 등 캐릭터를 내세운 팝업 매장이 인기를 끌면서 콘텐츠IP(지식재산) 카테고리 매출이 148.7% 늘었다. 같은...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15.2% 증가했고, 화장품은 14.4%, 해외패션(명품)은 14.3% 각각 늘었다. 비가 오면서 백화점 내에서 식사하는 고객이 늘면서 식음료(F&B) 매출도 13.9% 증가했다. 특히 BTS 타이니탄-토이스토리, 춘식이, 헬로키티 등 캐릭터를 내세운 팝업 매장이 인기를 끌면서 콘텐츠IP(지식재산) 카테고리 매출이 148.7% 늘었다....
"LG생활건강, 더후 리브랜딩 효과 긍정적…투자의견↑"-유안타 2024-05-07 08:56:15
"화장품 리브랜딩이 시작되면 소비자가 새로운 이미지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며 "이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가 일시적으로 감소해 초기 실적은 저조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새로운 브랜드의 정체성이 시장에 완전히 안착하고, 판매 실적이 안정화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다"면서도 "더후의 리브랜딩이...
[오늘시장 특징주] LG생활건강(051900) 2024-05-02 10:21:02
성과는 중국 시장에서의 오프라인 및 면세 채널 확장, 그리고 북미, 일본, 동남아 시장으로의 성장 동력 확장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시장에서는 LG생활건강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도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는 중대형 화장품주들의 턴어라운드 실적과 저가 매수 기회를 포착하려는...
"더딘 실적회복 속도"…일제히 목표가↓ 2024-05-02 09:13:23
면세품의 가격 메리트 저하, 여행 패턴의 변화 (소비보다는 경험을 선호) 등으로 인해 관광객 매출은 기대만큼의 성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소비 경기의 뚜렷한 개선 시그널이 부족한 가운데, 중국 고가 화장품 시장의 성장성마저 둔화된다면 한국 면세점을 찾는 보따리상의 수요 역시 약화될...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색조 화장품과 푸드 앤 드링크 코너가 마련됐다. 이날도 립스틱 등을 손등에 발라 테스트해보고 번역기로 이름을 돌려가며 제품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외국인들이 포착됐다. 베이글 칩, 젤리 등 식품에 관심을 가지기도 했다. 매장 내 직원은 유창하게 중국어를 구사하며 "일부 품목이 품절돼 현재 제품 구매가 어렵다"고...
"中꺾마"..화장품의 봄? [엔터프라이스] 2024-04-30 14:47:05
아모레 퍼시픽의 상황을 살펴보면 면세점의 경우 지난해 1분기 기저가 워낙 낮았습니다. 올해 1분기는 매출이 40%나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국 현지 사업의 경우 아모레가 워낙 중국시장이 안좋다보니 최근 구조조정을 진행했습니다. 매장수를 줄였기 때문에 매출도 줄었지만 영업익 적자 폭도 축소됐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