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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오픈런 사라지더니 '최악의 상황'…'사모채'로 돈 끌어모았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0-24 10:19:10
것으로 알려졌다. 9월 말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인 오프 화이트 지분을 매각하는 등 우선순위가 낮은 사업에서 손을 떼기도 했다. LVMH가 갖고 있는 스텔라 맥카트니 일부 지분도 매각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영국 명품 패션 브랜드 버버리그룹도 영국을 중심으로 수백명을 감원하는 인사조치를 시행 중이다....
삼성·LG 'TV OS 전쟁'…"콘텐츠 서비스 영토 확장하라" 2024-10-21 16:31:03
지난 7월 독일 기반의 유럽 명품 TV 브랜드인 로에베 프리미엄 TV 라인업 ‘스텔라(Stellar)’에 타이젠을 공급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독일에서 1923년 설립된 로에베는 100여 년간 꾸준히 프리미엄 TV와 오디오를 제작해 오고 있는 홈 시네마 기업이다. 삼성전자 타이젠 OS가 적용된 로에베의 스텔라 TV로 고객들은 전...
노벨상 전부터 독서는 섹시했다…2030이 책 읽는 이유[책이 돌아왔다①] 2024-10-20 08:30:01
과시하고 명품을 휘감는 ‘플렉스’ 단어도 이때 나왔다. 하지만 현재 패션계를 강타하는 트렌드는 '조용한 사치'와 ‘드뮤어’다. 사전적으로 ‘얌전한’ 또는 ‘조용한’을 뜻하는 ‘드뮤어’는 클래식하고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말한다. 독서가...
"테무·쉬인·틱톡 美 시장에서 130조 거래…e커머스 판도 바꿨다"[ASK 2024] 2024-10-16 12:09:34
그는 "'명품'이라는 테마가 주목을 받을 때 프라다와 에르메스, 골든구스처럼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간 브랜드도 있지만 페레가모와 버버리처럼 역성장을 한 브랜드도 있다"며 "테마보다 종목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퍼미라는 좋은 종목을 고르기 위해 투자 실사에 엄청난 시간을 들이고, 투자...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밀크브레드'…한글 사라진 제품 마케팅 2024-10-09 07:01:03
쓰인다. 해외 브랜드 비중이 높은 데다 계절마다 새로운 상품(신상)을 쏟아내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한 업체는 신상 제품을 출시하며 '이번 익스클루시브(한정판) 컬렉션(모음)은 글로벌(세계적인) 스포츠, 패션 아이콘(대표 인물)인 ○○○이 큐레이팅(선별)한 제품으로...
경북도, ‘인생 2막’ 중장년 위한 '산촌 프로젝트' 추진 2024-10-07 11:35:03
안정적 정착까지 지원하는 '중장년 대상 경북형 귀산촌 추진전략'을 마련해 시행한다. 초기 투자비와 지역민과 소통 문제 등으로 망설이는 귀산촌 예정자들이 투자 비용 없이 임대료만으로 산촌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일자리?주거 공간과 지역민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도는 산림면적...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VIP 초청 콘서트 'I AM 반얀트리 아너스' 성료 2024-10-03 13:00:01
VIP 초청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약 2200명의 고객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 속 성대하게 펼쳐졌다. 이날 콘서트는 2025년 5월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이 개장하기 전 열리는 마지막 대규모 행사였다. 손태진, 에녹, 박혜신, 허각, 이은미 총 5명의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럭셔리 브랜드의 품격을 담은 무대를...
성공하는 가족기업의 비밀…맥킨지가 찾은 ‘4+5’ 공식 2024-10-02 11:23:51
낮은 브랜드를 인수했고 해당 브랜드의 성과가 저조했던 6년간 세간의 주목과 매각 압력을 견뎌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이러한 인내 전술은 결실을 맺어 이 기업이 추진한 성공적인 인수 중 하나가 됐다. 또한 맥킨지 연구에 따르면 가족기업들은 일반적으로 배당을 지급하기보다는 사업에 재투자하는 경향이 있다....
"샤넬백 100만원 싸게 샀어요"…명품족 요즘 몰리는 곳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9-26 08:00:01
등이 구매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되팔수 없도록 계약서에 명시했다가 공정거래위원회 지적을 받고 관련 문구를 시정하기도 했다. 반면 비교적 엔트리급으로 꼽히는 브랜드들은 아예 중고명품 유통에 적극 뛰어들기도 한다. 중고 시장 성장을 거스를 수 없는 흐름으로 보고 관련 소비자들을 아예 자사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게...
저렴한 복제품 ‘듀프’로 눈 돌리는 Z세대 2024-09-24 17:23:06
쓴 단어로, 브랜드의 디자인을 따라 만든 제품을 일컫는다. 중국에서는 주로 핑티'(平替)라는 용어로 활용되고 있다. 품질은 비슷하지만 저렴한 대체품 개념으로, 로고까지 베껴 명품으로 착각하게 하는 모조품과는 차이가 있다. 24일(현지 시각) CNN 방송은 중국 Z세대가 명품 브랜드에서 멀어지고 듀프에 눈을 돌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