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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보며 옷 검색…'콘텐츠 커머스' 커진다 2024-10-03 16:51:04
콘텐츠 커머스의 일종이다. 한예슬 등을 내세운 모바일 라이브쇼는 4회 만에 유튜브·틱톡 등에서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를 넘어섰다. 흥행에 힘입어 모바일 라이브쇼의 월 거래액은 1년 전보다 108% 증가했다. CU도 ‘편의점 고인물’ ‘그르르 갉’ 등 편의점을 배경으로 한 웹드라마·예능을 자체 제작했는데 누적 조회...
MLB 이어 발롱도르 스타 모셔온다…스포츠판 휘어잡는 플랫폼기업 2024-10-02 17:10:46
회사가 운영하는 축구 게임인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을 홍보하려는 측면이 강하다. FC 시리즈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와 함께 지난해 넥슨의 매출 4234억엔(약 3조8784억원), 영업이익 1347억엔(약 1조2343억원) 달성을 이끈 게임으로 꼽힌다. 넥슨은 프로축구인 K리그를 후원하는 대회인 ‘eK리그 서포터즈...
HBM 경쟁력 우려에 해외인력 감축까지…'발등의 불' 삼성전자 2024-10-02 12:02:19
전 세계 자회사에 영업·마케팅 직원을 약 15%, 행정 직원을 최대 30% 줄이도록 지시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일부 해외 법인에서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일상적인 인력 조정을 실시하는 것"이며 선을 그었지만, 업계 안팎에서는 최근 삼성전자를 둘러싼 위기설에 무게를 싣는 분위기다. 여기에는...
카카오 "지난해 15.2조 사회경제적 파급 효과 창출" 2024-10-02 10:19:27
분석 기간을 2021∼2023년 3년 간으로 확장할 경우 모바일 메신저, 문화 콘텐츠, 금융,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에서 카카오그룹의 생산유발효과는 약 39조3천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는 약 19조5천억원으로 추정했다. 또 카카오그룹은 같은 기간 약 13만4천400명의 고용 창출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분석 결과는...
카카오그룹 "작년 생산유발효과 15조2천억원" 2024-10-02 09:46:00
경우 모바일 메신저, 문화 콘텐츠, 금융,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에서 카카오그룹의 생산유발효과는 약 39조3천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는 약 19조5천억원으로 추정됐다. 또 카카오그룹은 같은 기간 약 13만4천400명의 고용 창출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분석 결과는 카카오 그룹의 직접 효과(매출액)와 한국은행의...
"참을 만큼 참았다" 결국 폭발한 사장님들…배민 손절 '초강수'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10-01 07:20:54
수수료 같아도 갈아탔다 1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9월 3주차 배민 사장님의 주간 활성 사용자 수(WAU, 안드로이드+iOS, 중복포함)는 전년 동기 대비 약 7%가 떨어진 25만명으로 집계됐다. 9월 1주차에 24만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저치를 기록한 후 소폭 반등했으나 통계 작성 이래 최저 수준을 유지...
두나무·케이뱅크·BC카드, 디지털 금융서비스 MOU 체결 2024-09-27 15:42:10
가상자산 거래 사업 인프라와 케이뱅크의 모바일 뱅킹 인프라, BC카드가 보유한 지급결제 프로세싱 인프라를 바탕으로 디지털 금융서비스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골자다. 3사는 각 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 간 시너지를 토대로 디지털 금융 생태계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3사의...
[집코노미 박람회 2024] 임대차 갈등, 부동산원 도움으로 신속 해결…'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상담 2024-09-27 13:08:07
권리 보호 강화를 위해 주택임대차 계약 모바일 신고 시스템, 전국 확정일자 열람 기능 등도 부동산원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다. 청약 정보, 지가변동률, 주택가격 동향 등 다양한 부동산 데이터는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박람회에선 공공데이터 개방 현황과 활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두나무·케이뱅크·BC카드, 디지털 금융서비스 협력 MOU 체결 2024-09-27 12:17:03
가상자산 거래 사업 인프라와 케이뱅크의 모바일 뱅킹 인프라, BC카드가 보유한 지급 결제 프로세싱 인프라를 바탕으로 디지털 금융 서비스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3사는 각 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 간 시너지를 토대로 디지털 금융 생태계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석우 두나무 대...
SC제일은행, '최고 연 4% 금리' 파킹통장 'Hi 통장' 선보여 2024-09-25 14:46:52
△마케팅 동의 시 0.2%포인트 △프라이어리티 등급 이상 고객 0.2%포인트 등이다. 첫 거래 고객의 계좌 잔액별 우대금리 제공 기간은 원칙적으로 가입일로부터 1년이다. 다만 일정 요건을 만족하면 1년 단위로 연장된다. SC제일은행은 올해 말까지 일별 잔액에 관계 없이 첫 거래 고객 모두에게 3.4%포인트의 특별금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