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랜드만 바꿔 가격 2배로…패션플랫폼 '택갈이' 판친다 2024-10-14 17:58:40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 등에서 판매하는 일부 의류 태그에는 ‘한국 및 중국 병행’이라는 표기가 돼 있다. 일반 수입업자가 별도 경로로 옷을 들여온다는 뜻으로 중국산을 의미하지만 브랜드만 본 소비자는 중국산임을 인지하지 못할 때가 많다. 이런 택갈이 과정에서 옷값은 최소 두 배 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4만원 주고 산 원피스, 알고보니…"속았다" 뿔난 소비자들 2024-10-14 16:54:34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 등에서 판매하는 일부 의류 태그에는 ‘한국 및 중국 병행’이라는 표기가 돼 있다. 일반 수입업자가 별도 경로로 옷을 들여온다는 뜻으로 중국산을 의미하지만 브랜드만 본 소비자는 중국산임을 인지하지 못할 때가 많다. 이런 택갈이 과정에서 옷값은 최소 두 배 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전,란' 박정민 "놀부상이라 내가 양반…강동원이 종, 재밌는 그림" (인터뷰②) 2024-10-14 11:58:47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박정민)와 그의 몸종 ‘천영’(강동원)이 ‘선조’(차승원)의 최측근 무관과 의병으로 적이 되어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 작품은 박찬욱 감독이 제작, 각본에 참여한 작품으로 장르 영화에 특화된 감각을 선보인 감상만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박정민은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출판사 대표' 박정민 "한강 작가 노벨상 예상…'흰' 정말 좋아해" (인터뷰①) 2024-10-14 11:50:43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박정민)와 그의 몸종 ‘천영’(강동원)이 ‘선조’(차승원)의 최측근 무관과 의병으로 적이 되어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 작품은 박찬욱 감독이 제작, 각본에 참여한 작품으로 장르 영화에 특화된 감각을 선보인 감상만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박정민은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무신사, KT위즈·롯데자이언츠 협업 후드티·스포츠웨어 출시 2024-10-14 10:05:30
'에이치덱스x롯데자이언츠' 무신사 에디션은 각각 16일과 17일에 발매된다. 본투윈은 KT위즈와 협업한 바람막이와 후드티를 출시한다. 바람막이는 발수 및 방풍 기능성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활용도를 높였고 본투윈과 KT위즈를 상징하는 로고 자수를 새겼다. 에이치덱스는 롯데자이언츠의 투지를 담은 불꽃...
무신사, 성동구 취약계층 지원…보행장애 정형신발 제작 2024-10-13 09:02:18
돌봄이 필요한 가족 구성원을 직접 돌보는 영케어러(가족돌봄청년)가 심신 건강관리, 자기 계발, 꾸밈 등 스스로를 돌볼 수 있도록 1인당 최대 100만원의 자기 돌봄비를 지원한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성동구와 힘을 합쳐 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무신사만의 지원 활동을 펼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열었다. 무신사 페스타에는 1만8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갔다. 유통업계는 국내 뷰티 유통 시장을 CJ올리브영이 장악한 가운데 e커머스 업체들이 대규모 행사를 연 점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 뷰티 시장에서 올리브영 비중(취급액 기준)은 2022년 12.2%에서 올 상반기 17.6%로 커졌다. 올리브영의...
"여기서 화장품도 팔아?" 화들짝…2030 '구름 인파' 몰렸다 [현장+] 2024-10-10 20:30:01
성장 가능성이 보장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무신사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가 열린 3주간 무신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대비 5.8배 늘었다. 그간 새벽배송과 신선식품 사업에 집중하던 컬리는 2022년 11월 뷰티컬리를 론칭하며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었다. 뷰티컬리 론칭 후 지난해 말까지 1년여간 뷰티 거래...
“가성비 대신 럭셔리로 승부”…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뉴스+현장] 2024-10-10 17:39:54
플랫폼 시장에는 무신사에 이어 쿠팡까지 참전하며 기존 강자 올리브영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컬리가 2022년 내놓은 뷰티컬리는 상품기획(MD 노하우를 발휘해 경쟁사에 없는 브랜드를 내세우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뷰티컬리는 컬리 전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상반기 컬리의...
화장품으로 꽉 찬 DDP…컬리 첫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2024-10-10 17:28:49
1천개로 CJ올리브영(2천400여개)이나 무신사(1천700여개)보다 적지만 차별화한 브랜드를 보유했다고 컬리는 강조했다. 컬리 관계자는 "뷰티컬리 입점 브랜드는 올리브영이나 무신사에선 보기 어려운 것들이 대부분"이라며 "그만큼 고객 확장성이 크다고 본다"고 말했다. 컬리는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뷰티페스타에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