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들 취미? 50만원 썼어요"…오픈런 인파 몰린 '핫플' [여기잇슈] 2023-11-07 20:58:15
'산리오'의 문구류를 구매하러 왔다는 김모 양(19)은 "어릴 때부터 '헬로키티'가 애착 인형이었는데, 요즘에 더 빠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양은 7일 오전 4시께부터 백화점 '오픈런' 대열에 합류했다. 명품이 아닌 일본에서 온 캐릭터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다. 그는 "요즘 일본 고전...
증시 이틀째 랠리…"외국인, 반도체株 살 것" 2023-11-03 09:26:55
반면 문구류(-1.42%)를 시작으로, 생물공학(-0.88%), 기타금융(-0.77%)은 부진한 모습이다. 수급 주체별로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664억, 54억 원 순매수 중이고, 외국인 투자자는 375억 원 매도우위다. 전거래일(2일) 9거래일 만에 매수로 돌아선 외국인이 다시 매도에 자리한 상황이다. 같은 시각 코스닥은 774.51을 기록...
인도, 올해 가장 '뜨거운' 기업공개 시장…벌써 184개 상장 2023-11-02 16:04:52
건은 투자자들에게 36%와 17%의 손실을 주기도 했다. 올해 신규 상장에 대한 전망도 엇갈린다. 퍼스널 케어 브랜드 호나사 컨슈머를 보유한 기업은 지난달 IPO 규모를 줄인 반면, 가정용품, 문구류, 가구 제조업체인 셀로 월드의 2억2천800만 달러 규모 기업공개 때는 청약 마지막 날까지 투자자가 몰려 경쟁률 39대 1을...
도심에서 만나는 푸바오 굿즈…에버랜드 '푸바오 팝업 스토어' 생긴다 2023-11-02 11:06:52
스토어에서는 문구류와 봉제인형, 쿠션 등 100여 종의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한다. ‘에잇세컨즈’와 협업해 실사 푸바오 이미지를 활용한 셔츠와 파자마 등 의류를 선보인다. 푸바오가 태어났을 때 몸무게인 197g을 기념해 푸바오 사진이 담긴 고급 가죽 키링 197개를 선착순 판매한다. 이달 중순엔 '송바오'로...
'견생네컷' 찍고 '펫스널컬러' 찾아주려면? 2023-10-24 10:44:20
마리의 대표 캐릭터가 있다. 이 캐릭터들을 활용한 문구류, 키링, 인형, 반려용품 등이 판매된다. 오모오모 컨셉의 카페에서는 오모오모 캐릭터 쿠키와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고, 1층 포토부스에서는 견생네컷 및 키링 제작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화재 펫 보험 가입자'에게는 펫 슬개골 마사지 클래스 무료 참여...
카카오페이, 소상공인 판로지원 2차 팝업스토어 개장 2023-10-05 10:42:22
팝업스토어에서는 생활용품과 문구류, 수공예 액세서리 등 소상공인 및 소기업 브랜드 70여곳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7일부터는 왁스 태블릿(방향제), 친환경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체험 행사로 구성된 일일 강좌도 운영된다.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이나 현장 신청을 통해 클래스에...
KB증권, 발달장애인이 만든 문구세트 아동청소년 보호시설에 기부 2023-09-04 11:39:42
기업 ‘베어베터’가 지원하는 사업장으로 문구류, 커피 드립백, 수제 과일청 등을 생산하고 있다. KB증권은 장애인 고용 확산 일환으로 지난 1월 ‘브라보비버 경기’ 설립시 지분투자에 참여했다. KB증권은 브라보비버에서 생산한 문구류를 구입해 어려운 환경의 아동들이 미래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나는데 도...
용인특례시, 오는 9월 22일까지 '입학지원금 받지 못한 가정 대상' 추가지원 접수 2023-08-28 13:06:13
28일 밝혔다. 시는 신입생의 책가방이나 도서, 문구류 등 학용품 구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약 3만4000여명의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마련해 상반기 중 신청한 약 3만800여명에게 입학준비금을 지급했다. 추가 지원 대상은 시에 주민 등록된 초?중?고 신입생...
[오늘의 arte 칼럼] 170년 전, 은 공예를 시작한 티파니 2023-07-11 18:17:59
B 영이 공동 창립한 티파니는 1837년 미국 뉴욕에서 문구류와 선물용 제품을 판매하는 소매상으로 시작했다. 10년 후 은 제품 부서를 추가했으며 1880년께 국제적 명성을 자랑하는 장식미술 기업이 됐다. 미술비평가 조새미의 ‘공예의 탄생’ 수십만원에 팔린 2020년 겨울 출판사 이메일에 ‘다락방의 루나틱(The Madwoman...
팝업 스토어 유행 언제까지 계속될까[더 머니이스트-김성순의 재밌는 리테일] 2023-06-26 07:00:01
대신 공구류와 문구류등의 굿즈, 심지어 과거 운반기사들이 입었던 작업복과 헬멧을 판매했습니다. 소비자들의 '감성소비'에 맞춰 재미있는 경험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을 낳게 하고 나아가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갖게 하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재즈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매년 열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