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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스토킹호스 M&A 추진하는 춘천 시내버스 업체 대한대동운수...협동조합의 버스회사 인수 첫 사례될까 2018-10-04 09:10:26
춘천시와 같은 기초지자체들은 민영제를 유지하면서 일부 보조금을 주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많게는 수백억원에 달하는 버스회사 운영비를 자체 예산으로 충당하기 어려워서다. 대한·대동운수의 경우 완전공영제 도입 시 필요 예산은 연간 200억원로 추정된다.추가적 인수자가 나타나지 않아 춘천시민조합이...
춘천시, 경영난 시내버스 노선·운영방식 개편 추진 2018-08-08 17:27:53
시내버스 민영제 방식을 준공영제, 공영제 또는 제3 섹터 방식으로 바꾸는 것이다. 춘천시는 전문기관 용역을 통해 적합한 방식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시내를 순환하는 노선과 외곽노선을 분리하고 환승 정류장을 신설해 시내와 외곽을 연결하는 환승시스템도 만들 예정이다. 노선을 분리하면 운행노선이 짧아져...
강원도, 정부 지원하면 2020년 이후 '버스준공영제' 추진한다 2018-08-06 15:09:23
결정하되 운수회사 운영적자를 보조해주는 공영제·민영제 혼합 방식이다. 2016년 완료된 '강원도 준공영제 도입방안 연구용역' 결과 준공영제 도입 시 760억원의 막대한 재원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자 시군과의 재정부담 논란을 고려한 것이다. 이에 따라 도는 많은 재원이 필요한 만큼 준공영제 전면도입을 ...
울산 시내버스, 근로시간 단축 영향 없이 정상운행 2018-06-29 08:38:11
시민 이용불편을 줄이기로 했다. 한편, 현재 울산 시내버스는 기사 1천930여 명이 156개의 노선에서 865대를 운행하며 시민의 발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이나 부산처럼 수익금을 공동관리하는 형태의 준공영제는 아니지만, 올해부터 100% 재정지원형 민영제를 시행하고 있다. 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뱃길도 도로다] ③ '저렴하고 안전하게'…공영제 도입이 해답 2017-08-27 08:11:04
공영제, 준공영제, 민영제, 제3 섹터 등 항로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운영방식을 도입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보조항로와 신설항로 우선 적용, 면허권·표준운항 원가·안전관리 기준 정립, 공영제 도입 협의체 설립, 대상 항로와 적용 범위 확대 등 단계적 검토 사항도 제시했다. 여객선에 대중교통으로서 법적...
울산 시내버스 만성 운영적자는 승객 감소 때문 2017-07-12 06:10:01
울산시는 버스개혁추진단을 만들어 2020년까지 버스의 경영체계를 전면 개혁한다는 계획이다. 개혁 방안에는 준공영제와 공영제 등 버스의 모든 운영체계가 검토될 전망이다. 현재 울산시는 버스업체 연간 적자의 60∼80%까지 지원하는 재정지원형 민영제를 운영 중이다. 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파업위기 맞은 울산 시내버스 노사 쟁점은 '임금·정년' 2017-07-07 06:20:01
내년 8월부터 버스개혁추진단도 만들어 2020년까지 버스의 경영체계를 전면 개혁할 방침이다. 개혁 방안에는 준공영제와 공영제 등 버스의 모든 운영체계가 검토될 전망이다. 현재 울산시는 버스업체 연간 적자의 60∼80%까지를 지원하는 재정지원형 민영제를 운영 중이다. 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울산시, 시내버스 적자 보전 80→90% 상향 조정 2017-07-03 16:06:27
연간 적자의 60∼80%까지를 지원하는 재정지원형 민영제를 운영 중이다. 울산 버스업계는 승객 수 감소, 경기침체 심화에 따른 재정 악화로 버스 연료인 CNG(압축천연가스) 공급 중단에 따른 일부 버스의 운행 중단, 근로자의 임금 분할지급 등 여러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울산의 시내버스 7개사 노조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