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혜원 한국여성벤처협회 수석부회장(신흥정보통신 대표), “신흥정보통신 통신망 구축에 주력, 협회 부회장으로 여성 CEO 위한 정책 마련에 집중” 2023-12-06 01:18:48
경영구조 평가 및 기술력 평가에서 상위등급 유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통신 인프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매출 증대도 이뤄집니다. 최근에는 전기자동차 충전소 인프라 구축 사업을 진행하며 녹색성장에 동참하며 판로개척도 하고 있습니다.” 투자유치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요? “현재는 수많은...
[토요칼럼] 공무원 'IT 무지'가 낳은 전산망 마비 2023-11-24 18:21:42
발생했거나 기술 지원을 요청함.’ 지난 17일 행정 전산망 먹통 사태가 벌어진 뒤 정부가 올초 발표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 계획’ 문서를 다시 열어봤다가 깜짝 놀랐다. 이것은 노스트라다무스 예언서 수준이다. 무슨 문제가 생길지 정부는 스스로 정확히 알고 있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작성한 계획서 33쪽은...
우수제품과 미래 농업 트렌드 한 눈에 본다 2023-11-22 16:36:19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안스는 제주도의 골칫거리인 구멍갈파래(녹조류과의 해조)를 이용한 사료 제조 기술을 선보인다. 최근 몇년 새 이상 고온으로 제주도 일대엔 구멍갈파래가 대량 증식해 악취를 풍기면서 다수의 민원이 발생했다. 이안스는 빠른 속도로 증식하는 구멍갈파래를 활용한 사료를 만들었다. 아울러...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양호' 등급 전년 대비 ↑ 2023-11-21 12:00:04
등급을 받았다. 업권별 평가결과를 보면 은행업권의 경우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단계시 준수절차 항목 등 대부분 항목에서 타 업권 대비 양호하게 운영되고 있었다. 보험업권의 경우 생보업권은 민원건수가 2년 연속 감소했으나 손보업권은실손보험금 관련 민원 등이 크게 증가해 계량부문에서 전체 업권 중 가장 저조한...
행안부, 온종일 허둥지둥…20년 된 시스템 정비 뭉갠 게 화근 2023-11-17 18:27:02
내 네트워크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러나 사태가 최초 발생한 지 10시간이 되도록 구체적으로 어떤 오류 때문이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정부 전산망 시스템에 관여해 온 업체들을 대전으로 불렀지만 명확한 원인을 찾지 못하면서 ‘먹통 사태’가 길어지는 것 아니냐는...
에스알, SRT 고객센터 응답률 100% 달성 눈길 2023-11-16 09:58:36
발생 시 연장 운영 등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여왔다. 그 결과 지난달 응답률은 97%, 이달 현재까지 98.6%까지 올라갔다. 이러한 노력은 국민의 시간을 아껴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객이 20초 이내에 상담원과 연결되는 비율이 25.9%에서 79.7%로 높아졌기 때문이다. 에스알 고객센터는 60세 이상 시니어 상담원이...
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경진대회' 민간부문 대상에 DL이앤씨 2023-11-14 06:00:12
철도·도로 사업에서 발생하는 각종 용지보상업무, 노선설계 및 시공업무, 민원처리업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자동산출시스템을 개발해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엘비에스테크,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등 2개팀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고산자, 한국임업진흥원, 한국항공·제주대학교 등 3개팀에...
신용점수 올리고 싶다면 실수로라도 연체 말아야 2023-11-05 18:17:48
평가 요소인 신용점수에 관한 민원이 이어지고 있다. 신용점수는 NICE평가정보(NICE)와 코리아크레딧뷰로(KCB) 등 개인신용평가회사(CB)가 개인 신용정보 등을 통계적 방식으로 분석해 1~1000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향후 1년 내 90일 이상의 장기연체 등 신용 위험이 발생할 가능성을 평가한다. “내 점수가 떨어져서...
KB국민은행, ‘2023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3-10-31 16:53:55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 발생 및 전행 차원의 제도개선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부서 간 소비자 보호 협력 체계를 마련하였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주관의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여 전행 차원의 소비자보호 측면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있다. 본부부서 및 영업점에 대한 분기별 정기점검...
공공아파트 사전청약 후 본청약은 6%뿐…"사업지연 때문"(종합) 2023-10-27 14:22:57
반대 민원 │ ││ │ │ │ │ │ │등으로 지자체 시│ ││ │ │ │ │ │ │유지 보상 거부 │ ├──┼─────┼───┼───┼───┼───┼───┼────────┤ │‘21│의왕월암 │A1│'23.05│'24.05│'26.01│'26.12│법정보호종(맹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