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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모바일뱅킹, 동백전(지역화폐), 화상상담, 콜센터시스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신속하게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표현하지 않는 불편사항 까지도 선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CX(고객경험개선)팀을 신설하였으며, 고객의 구매여정에서 채널...
"당일 처리 원칙"…부영그룹, 하자 보수 시스템 전면 개편 2023-07-13 15:15:16
기존에는 부영그룹 콜센터에서 하자 보수 민원을 신청받아 이를 처리하기까지 시간이 걸렸다면 이제는 입주민이 해당 단지 관리소로 전화 또는 내방해 접수하면 관리소장이 직접 확인하고 처리하기 때문에 시간이 단축된다. 접수 당일 조치 가능 건은 △전등 및 조명기구 일체 △홈오토·디지털 도어록·인터폰·스위치 등...
현대엔지니어링 "전기차 충전 시설 유지·보수 시장 진출" 2023-07-10 17:05:21
통합관제센터는 고객의 일반 민원에 대응하는 업무를 진행하는 '콜센터'와 비상상황에 대응하는 역할을 하는 '모니터링센터', 정기점검, 긴급출동 등을 담당하는 '유지관리센터'로 구성돼 있다. 콜센터와 모니터링센터는 원활한 고객 응대와 실시간 상황 대응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속 운영한다....
현대엔지니어링, 전기차 충전시설 유지·보수시장 진출 2023-07-10 13:53:47
민원에 대응하는 '콜센터'와 운영 중인 전기차 충전시설 전수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 등으로 비상상황에 대응하는 '모니터링센터', 품질 및 안전관리와 정기점검, 긴급출동 등을 담당하는 '유지관리센터'로 구성됐다. 특히 콜센터와 모니터링센터는 원활한 고객 응대와 실시간 상황 대응을 위해...
챗GPT 도입했더니…아파트 하자 처리 속도 '쑥' [이송렬의 우주인] 2023-07-08 07:38:32
시간의 대화 내용을 콜센터 직원이 간략하게 요약해 제공하는데 할애하는 시간이 너무 많았고 요약 내용도 제각각인데다 일부는 누락되는 경우도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문제를 해결해준 것이 바로 챗 GPT 4.0이었다"며 "챗 GPT 3.5에서도 요약 수준이 부자연스러웠는데 4.0버전의 요약 내용은 '사람보다...
정부, 中企·지자체에 국산 초거대 AI 도입 2023-07-03 18:48:30
지원과 민원 처리 업무에 초거대 AI를 적용하는 과제 2건도 함께 진행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관들은 자체 보유한 공공행정 분야 데이터를 초거대 AI에 학습시켜 도시 철도 업무담당자를 위한 서비스, 공공기관 민원 콜센터 상담 어시스턴트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엄열 과기정통부 AI기반정책관은 “초거대 AI를...
중기·공공기관 AI서비스에 네이버·KT 등 초거대모델 활용 2023-07-03 14:07:05
지원과 민원 처리 업무에 초거대 AI 기반 특화 서비스를 도입·활용하는 과제를 지원한다.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솔트룩스[304100]는 자체 초거대 모델 루시아에 도시철도 안전 관련 데이터를 학습시켜 Q&A 서비스에 활용하는 모델을 서울·인천·대전·대구·광주·부산교통공사에 제공한다. 와이즈넛은 자사의 지식 검색...
우정사업본부, 우편고객 실시간 채팅 상담…24시간 예약서비스 2023-06-20 09:00:28
일관성 있게 대응하고 보다 전문적인 우편 민원 처리를 위한 프로세스이다. 이는 우체국과 우편고객센터 기관별 핵심역량에 기반한 효율적 업무 체계 구축으로 연간 12만건의 우체국 민원전화 처리로 현업 우체국의 업무 경감뿐 아니라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 고객 만족도 또한 95점 이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
'모바일 주민등록증' 내년에 나온다 2023-06-20 08:51:16
설계된다. 또한 전용 콜센터와 누리집을 운영해 스마트폰 분실신고 시 즉시 모바일 주민등록증 사용을 중단시켜 도난과 도용을 예방할 계획이다.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사생활 침해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 선택해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예컨대 성년 확인 시에는 생년월일만 선택할 수...
출근길 신도림역서 하차하던 여성, 인파에 쓰러져 병원 이송 2023-06-15 21:45:07
지난 8일부터 이날까지 국토교통부의 철도 쪼개기 민영화 추진과 SR의 부당특혜를 규탄하기 위해 준법투쟁을 진행하는 중이다. 한편, 해당 여성 승객이 넘어지기 약 20분 전인 이날 오전 7시 59분경 교통공사 콜센터에는 “용산 가는 급행열차 현재 만원이다. 이러다가 이태원 사건처럼 압사사고 발생하겠다”라는 민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