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투 트랙'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가전시장 공략한다 2024-04-15 10:00:05
'투 트랙'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가전시장 공략한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공감지능 갖춘 신제품 등 선보여 전년比 초프리미엄 200%·볼륨존 140% 매출 목표…"다양한 고객 취향 저격" (밀라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초(超)프리미엄'과 볼륨존(중저가 시장) 제품을...
삼성전자 노태문 "본질·혁신·조화 디자인으로 가치있는 경험" 2024-04-04 09:06:51
노태문 "본질·혁신·조화 디자인으로 가치있는 경험"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005930] 노태문 디자인경영센터장(사장)은 4일 "본질에 충실하고 혁신에 도전하며, 삶과 조화를 이루는 제품을 디자인하겠다는 삼성의 새로운 다짐을 통해 전 세계 수많은 고객이 어떤 삼성 제품을 선택하더라도 삶에서 더욱...
삼성전자, 伊밀라노서 디자인 지향점 선보인다…'공존의 미래'展 2024-04-02 09:13:57
伊밀라노서 디자인 지향점 선보인다…'공존의 미래'展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오는 16∼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에서 삼성전자의 디자인 지향점을 선보이는 몰입형 전시를 연다. 삼성전자는 2일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에 삼성...
'KTX 개통 20주년' 코레일, 옛 서울역서 '철도문화전' 개최 2024-03-28 16:07:57
김미연 디렉터가 각각 맡았다. 강 감독은 밀라노 디자인 위크 등에서 예술감독으로 활동했고, 김 큐레이터는 문화체육관광부 파리메종오브제 예술감독을 지냈다. 조각, 설치, 사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10여명의 신진·중진 작가들이 철도를 재해석한 예술작품이 전시된다. 또 시설, 전기, 차량, 연구 등 4개...
코레일, KTX 20주년 맞아 옛 서울역서 '철도문화전' 개최 2024-03-28 15:38:06
및 기술품 체험전시 등으로 구성됐다. 밀라노 디자인위크와 공예트렌드페어에서 예술감독을 맡은 강신재 공간디자이너가 이번 전시 총감독을 맡았다. 문화체육관광부 파리메종오브제 예술감독을 역임한 김미연 디렉터가 큐레이터를 담당한다. 코레일은 미디어, 조각, 설치, 사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10여 명의 ...
뉴진스도 참여하는 서울패션위크, 내달 1일부터 개막 2024-01-29 14:52:36
F/W 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가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성수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 패션위크는 한 시즌 앞서 2월에는 F/W 컬렉션을, 9월에는 다음 해 S/S 컬렉션을 공개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에는 총 21개 국내 브랜드가 패션쇼 무대를 선보인다. 쇼에 참여하는 21개...
12월의 예술 수도…마이애미 아트 페어 2023-12-07 19:06:30
차로 20분 거리인 디자인 디스트릭트로 넘어가면 파리와 밀라노 뺨치는 마이애미의 ‘럭셔리 바이브’도 느껴볼 수 있다. ‘12월의 예술 수도’로 떠나보자.미술 '큰 손'들이 만든 유토피아…샹젤리제 거리가 부럽지 않네 ● 마이애미 예술의 심장 '디자인 디스트릭트' 미국 마이애미는 오랜 세월 부자들의...
박은빈·송혜교가 먹자 인기 폭발…美 마트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3-11-27 09:22:14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에 따르면 2021년부터 한식문화 홍보 캠페인을 진행 중인 공진원은 올해 '한식: 댓츠 소반'(HANSIK: That's SOBAN)이라는 이름으로 글로벌 MZ세대를 겨냥한 한식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 캠페인에서는 비빔밥 같은 전통 한식에서 벗어나 간식류를 중심으로 다과상,...
"I am 예술이에요"…LG전자가 내놓은 '힙'한 신상 가전 2023-10-31 10:00:02
브랜드 ‘모오이(Moooi)’의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오이는 토끼 형태의 램프, 실제 크기로 갓을 쓴 말 등 마치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제품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모오이와 협력을 확대해 온 가운데, 올해 글로벌 디자인 박람회...
"K패션, 세계화 걸음마 단계…철저한 현지화 절실" 2023-10-19 17:42:48
최정희 대표는 “올해 밀라노 패션위크에 데뷔한 직후 글로벌 브랜드 서너 곳이 동시에 협업 제안을 할 정도로 서구권에서 한국 패션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해외 인재를 영입해 해외 브랜드와 손잡고 해외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패션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지속 가능성이 주요 소비 키워드로 떠오른 건 국내...